• 최종편집 2024-06-20(목)
 
  • 꿈의 댄스팀 ‘양천’의 꿈의 무대양천구 아동·청소년 26명으로 구성된 꿈의 댄스팀 ‘양천’의 정기 공연 개최꿈과 희망 등 단원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레퍼토리 공연6개월 동안 함께 춤추고, 춤을 만들어온 여정 공개
2023 꿈의 댄스팀 ‘양천’ 단원들과 강사 선생님들
양천문화재단(이사장 천동희)은 2023 꿈의 댄스팀 ‘양천’ 정기공연 ‘우리들의 라라랜드’를 11월 25일(토) 오후 5시 양천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선보인다.

‘꿈의 댄스팀’은 아동·청소년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춤을 만드는 작업을 통해 가치관, 정체성, 미래 역량 발굴 등 전인적 성장을 목표로 하는 무용예술 교육으로,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주관의 공모 사업이다. 양천문화재단은 2023년 꿈의 댄스팀 1기 거점 기관으로 선정돼 양천구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꿈의 댄스팀 ‘양천’ 운영 사업을 진행했다.

5월 단원 모집 시 103명의 지원자가 몰렸으며, 치열한 오디션을 통해 26명의 단원을 선발했다. 지난해 꿈의 무용단 사업을 운영하며 교육 경험을 보유한 세컨드네이처 댄스컴퍼니와 협력해 현대 무용을 바탕으로 한 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했으며, 6월부터 11월까지 6개월간 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그 결과를 11월 25일 양천문화회관 대극장 무대 위에서 선보인다.

꿈의 댄스팀 양천은 올해 10월 8일 신월야구장에서 개최된 양천가을문화축제 무대 위에서 첫선을 보였으며, 멋진 모습으로 축제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큰 관심을 받았다.

양천문화재단은 꿈의 댄스팀을 통해 단순히 춤을 배우는 것을 넘어 함께 춤을 만들며 지역 내 아동·청소년들이 자신을 발견하고 협동하며 공동체를 경험하는 사회적 성장의 시간을 엿보았다며, 참여 단원들의 이야기가 담긴 특별한 작품이 공연을 찾아준 관객들에게도 새로운 꿈과 희망을 그리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공연은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무료로 진행된다. 사전 예매 없이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입장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양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양천문화재단 공연문화팀)로 문의하면 된다.

◇ 행사 개요

· 일시: 2023년 11월 25일(토) 오후 5시
· 관람 등급: 전체
· 장소: 양천문화회관 대극장
· 관람료: 무료(선착순 입장)
· 소요 시간: 약 70분(인터미션 없음)
· 주최: 문화체육관광부
· 주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양천구, 양천문화재단
· 협력: 세컨드네이처 댄스컴퍼니

양천문화재단 소개

‘양천 스며들다.’ 양천문화재단은 ‘행복한 문화도시, 양천구’를 목표로 문화예술 진흥을 위한 종합적·전문적 지원 체계 마련, 지역 주민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 문화예술 정책 집행 효율화, 내실화 등을 위해 2019년 5월 설립된 재단법인이다. 공연, 축제, 예술 교육, 18개 구립 도서관 및 구립 실버 합창단 운영 등 문화예술을 통해 양천구 곳곳에서 구민들과 호흡하고 있다. 양천구민의 일상이 문화예술로 아름다워지는 길에 끝까지 함께하는 게 목표다.

언론연락처: 양천문화재단 진푸름 사원 02-2021-8913 공연문화팀 02-2021-8915, 891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태그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양천문화재단, 2023 꿈의 댄스팀 정기 공연 ‘우리들의 라라랜드’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