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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엘리베이터, 2023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
- 현대엘리베이터가 22일 코엑스(서울 삼성동)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제49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제도는 품질경영을 통해 품질향상, 원가절감, 생산성 향상 및 서비스 품질 개선으로 고객을 만족시키고 경영 성과를 거둔 기업을 발굴해 지속적인 품질경영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정부가 지원하는 제도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올해까지 총 15회 선정됐으며, 2015년에는 명예의 전당에 오른 바 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전략관리시스템, 기업문화, 품질시스템 등 총 12개 분야 160개 항목에 대한 심사에서 △Vision 2030(글로벌 Top, 매출 5조, 해외사업 비중 50%) 달성을 위한 5대 전략의 체계적인 수립 △품질경쟁력 강화를 위한 품질경영활동 탁월 △각 품질 부문 전략 연계성 우수 △물류, 제품개발 및 기술력, 신뢰성 부분 관리 수준 매우 우수 △품질경쟁력을 위한 각 항목별 분명한 목적성 △체계적인 프로세스에 기반한 우수한 실행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조재천 대표이사는 “창립 초기부터 승강기 원천 기술을 확보하고,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품질경영에 힘써왔다”며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로 국내는 물론 세계의 고객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엘리베이터는 6월 탑승객 안전 확보, 고장 감소, 로봇 연동 등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획기적으로 높인 첨단 유지관리 서비스 ‘미리’(MIRI)를 선보인 바 있다. 또한 11월 8~10일 개최된 2023 한국국제승강기엑스포에서는 UAM(도심항공모빌리티)의 허브가 될 H-PORT 시스템을 선보여 주목받은 바 있다. 언론연락처: 현대엘리베이터 커뮤니케이션팀 조찬호 부장 02-3670-067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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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엘리베이터, 2023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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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방 ‘글로벌스탠더드 경영대상’ 2개 부문 대상 수상
- 세방(대표이사 최종일)은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주최하는 제22회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에서 ‘지속가능성보고서상’ 부문의 ‘4년 지속대상’, ‘그린경영대상’ 부문의 ‘3년 지속대상’을 수상했다. 세방은 물류 창고 지붕을 활용한 태양광 발전 설비 구축, 친환경 항만하역 장비 도입 등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과 사업장이 있는 지역 사회 내 생태계 보호 활동, 대기 및 해양 오염 방지 시설 설치 등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그린경영대상에서 3년 지속대상을 받았다. 특히 세방은 태양광 발전소 운영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을 주요 ESG 사업으로 전개하고 있다. 세방은 2018년 부산신항물류센터에 자체 태양광 브랜드 ‘SOLVIC’ 발전소 준공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 8곳의 태양광 발전소를 운영하고 있다. 회사는 2022년 기준 2만5477MWH(메가와트시)의 전력을 공급해 총 1만1704tCO₂의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했다. 이 밖에도 세방은 태양광 발전을 통한 소규모 전력 중개사업 참여, 신재생 에너지 정부 지원사업 참여, 태양광 발전 에너지 자가 사용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지속가능성보고서 부문에서는 △공정 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Compliance Program) 도입 △전사 안전보건경영시스템 KOSHA-MS 인증 전환 △협력사 안전관리 평가 등의 활발한 안전보건활동 전개와 지역아동센터를 쾌적하고 안전한 학습 공간으로 리모델링하는 ‘희망스위치 ON’ 사업 등 적극적인 지속가능 경영 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4년 연속으로 대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세방 최종일 대표는 “한 해 동안 추진한 사업의 성과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장기적 관점에서 앞으로 더 다양하고 적극적인 지속가능 경영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세방 소개 세방은 수출입 컨테이너와 벌크 화물, 중량물의 하역, 운송, 보관, 3PL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물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대표 종합 물류기업이다. 전국 13개 항만에 거점을 두고 전통적인 물류 사업인 항만하역, 보관, 운송, 중량물 프로젝트 사업에서 라스트 마일 운송, 온라인 물류에 이르기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세방은 세방그룹의 모기업으로서 세계 최고의 축전지 제조업체인 세방전지를 비롯한 세방산업 등 제조업 자회사와 세방익스프레스, 성진실업, 에스비앤엘, 부산신항다목적터미널, 세방광양국제물류 등 38개 계열회사를 보유해 방대한 물류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 언론연락처: 세방 홍보대행 서울IR PR팀 김민지 매니저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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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방 ‘글로벌스탠더드 경영대상’ 2개 부문 대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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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세계유산 여행교실’ 온라인 문화다양성 수업 진행
- 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이하 미지센터)는 2021년부터 외국인 강사가 직접 자국 문화를 소개하는 온라인 다문화 교육 콘텐츠 ‘세계유산 여행교실’ 프로그램을 제작, 보급하고 있다고 밝혔다. 세계유산 여행교실은 코로나19 시기 학교 내 다문화 교육 강사의 방문이 어려워지면서 발생하는 문화 다양성 교육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시간·장소 제약 없이 진행할 수 있는 교육 영상 및 체험 활동 키트로 마련됐다. 해당 교육은 청소년들이 직접 해외에 가지 않더라도 다른 국가의 역사·문화·사회를 이해하며 문화적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다문화 교육 자료로, 대면 교육이 정상화된 지금까지도 학교 교육 현장에 기여하고 있다. 현재 미지센터 유튜브 계정에 게재된 교육 영상은 이론편, 러시아편, 리투아니아편, 인도네시아편, 일본편, 중국편, 튀르키예편 등 총 7편이며 영상별 재생 시간은 10분 안팎이다. 영상 전반부는 학생들이 좋아하는 주제인 국가별 전통 음식, 축제 그리고 세계유산을 소개를 하며 후반부에는 해당 국가의 문화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는 체험 활동으로 꾸려졌다. 국가별 체험 활동으로는 △러시아 전통인형 쿠클라 모탈카 인형 만들기 △리투아니아 전통축제 우즈가베네스 축제 가면 만들기 △인도네시아 전통문양 바틱 파우치 만들기 △일본 마쯔리 우산 만들기 △중국 달토끼 장군 투얼예 인형 만들기 △튀르키예 무형문화유산 카라괴즈 인형 만들기 등이 진행됐다. 영상에 나오는 활동 준비물은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구성됐으며, 미지센터는 매년 하반기 서울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활동 키트를 제작해 선착순으로 배포하고 있다. 올해는 서울시 초등학교 31개교 총 5011명 학생에게 5개국(리투아니아, 인도네시아, 일본, 중국, 튀르키예) 국가별 활동 키트를 제공했다. 해당 수업을 진행한 담임 교사들은 후기 설문 조사에서 ‘영상을 보면서 쉽게 따라 할 수 있었고, 무엇보다 체험 위주의 교육이 아이들에게 굉장히 좋았다’, ‘통합 교과목과 연계해 수업하기 좋았다. 체험 파트 때 아이들이 공작 활동을 할 수 있어 창의성 신장에 도움이 된다고 본다’는 등 호평을 남겼다. 튀르키예 수업에 참가했던 학생은 그동안 튀르키예에 대해서는 케밥만 알고 있었는데 수업 영상과 선생님 설명으로 새로운 내용들을 알게 됐다며, 또 수업 때 전통 과자 로쿰(터키쉬 딜라이트)을 먹어보고 카라괴즈(튀크키예 무형문화유산 그림자인형극) 인형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어서 재미있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소개 올해로 설립 23주년을 맞은 서울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미지센터)는 서울시가 설립하고 교보생명 공익재단인 대산문화재단이 위탁·운영하는 청소년 특화시설로 청소년들이 다문화, 세계화 시대에 인문적 소양과 상생의 지혜를 갖춘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다양성과 국제이해 교육, 그리고 청소년 참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미지센터 기획운영팀 김율아 팀원 02-755-802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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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립청소년문화교류센터 ‘세계유산 여행교실’ 온라인 문화다양성 수업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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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보험재단, 플레이라이프 12월 클럽 참여자 모집
-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장우, 이하 생명보험재단)이 PLAYLIFE(playlife.kr, 이하 플레이라이프)의 12월 워크숍 프로그램 ‘위로의 미장센’, ‘상처 받지 않는 대화법’과 챌린지 프로그램 ‘스마트폰을 멈추는 하루 1시간’의 참여자를 동시 모집한다. 생명보험재단은 마음 치유 플랫폼 플레이라이프를 통해 워크숍, 챌린지와 같은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청년들의 정신건강 회복과 자아성장을 돕고 있다. 12월에는 워크숍과 챌린지 총 세 가지 프로그램의 참여자를 동시 모집하며, 프로그램 모두 1회의 온라인 모임 후 3주간 스스로 셀프 미션을 수행하고 인증하는 형식으로 운영된다. ‘위로의 미장센 : 내 삶을 영화로 써본다면’ 워크숍은 지난 삶을 들여다보며 ‘나를 위로하는 기억’에 주목하고, 시나리오 기법을 통해 그 기억을 장면화하는 방법을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과거의 나와 현재의 내가 마주 보는 과정을 통해 스스로를 위로하고, 나의 기억을 영화의 한 장면으로 구성해 보며 회복의 순간을 경험할 수 있다. ‘위로의 미장센’ 워크숍은 기록 콘텐츠 전문 기업인 ‘미닝오브’의 안내로 진행된다. ‘상처 주고 상처 받지 않는 대화법’ 워크숍은 누구나 솔직하게 말하고 공감하며 들을 수 있는 ‘비폭력대화’ 대화법을 익혀보는 프로그램이다. 관찰, 느낌, 욕구, 부탁의 4단계 말하기를 통해 더 나은 관계를 맺을 수 있는 효과적인 소통의 기술을 배워본다. ‘상처 받지 않는 대화법’ 워크숍은 비폭력대화 국제 인증 트레이너이자 상담심리학 박사인 이연미 튜터와 함께한다. ‘스마트폰을 멈추는 하루 1시간’ 챌린지에서는 매일 1시간씩 스마트폰 사용을 통제하는 강제성 있는 훈련을 통해 스마트폰 중독의 고리와 무기력한 습관에서 벗어나 건강한 일상 루틴 만들기에 도전한다. 3주간 제공되는 툴킷을 활용해 매일 스마트폰 사용을 줄인 시간을 체크하며 통제력을 회복하고, 나만의 계획을 세우며 의식적이고 주도적인 삶을 꾸려갈 수 있도록 한다. 플레이라이프의 모든 워크숍과 챌린지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된다. 12월 워크숍 참여 신청은 11월 26일까지, 챌린지 참여 신청은 12월 3일까지 플레이라이프 웹사이트 내 클럽 페이지(www.playlife.kr)에서 가능하다. 생명보험재단 이장우 이사장은 “생명보험재단은 플레이라이프를 통해 다양한 주제의 워크숍과 챌린지 프로그램을 동시 운영하며 보다 많은 청년들이 마음 치유와 마음 성장을 이룰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며 “12월 플레이라이프 클럽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이 한 해를 더욱 의미 있게 마무리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생명보험재단은 2007년에 삼성생명, 교보생명, 한화생명 등 19개의 생명보험회사들이 협력해 설립된 공익법인이다. 생명보험이 지향하는 생명존중 정신을 바탕으로, 선도적인 복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건강한 사회 변화를 주도하고, 생명을 존중하는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홍보대행 KPR 최희경 02-3406-214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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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보험재단, 플레이라이프 12월 클럽 참여자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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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엘리베이터, 2023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
- 현대엘리베이터가 22일 코엑스(서울 삼성동)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제49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제도는 품질경영을 통해 품질향상, 원가절감, 생산성 향상 및 서비스 품질 개선으로 고객을 만족시키고 경영 성과를 거둔 기업을 발굴해 지속적인 품질경영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정부가 지원하는 제도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올해까지 총 15회 선정됐으며, 2015년에는 명예의 전당에 오른 바 있다. 현대엘리베이터는 전략관리시스템, 기업문화, 품질시스템 등 총 12개 분야 160개 항목에 대한 심사에서 △Vision 2030(글로벌 Top, 매출 5조, 해외사업 비중 50%) 달성을 위한 5대 전략의 체계적인 수립 △품질경쟁력 강화를 위한 품질경영활동 탁월 △각 품질 부문 전략 연계성 우수 △물류, 제품개발 및 기술력, 신뢰성 부분 관리 수준 매우 우수 △품질경쟁력을 위한 각 항목별 분명한 목적성 △체계적인 프로세스에 기반한 우수한 실행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조재천 대표이사는 “창립 초기부터 승강기 원천 기술을 확보하고,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품질경영에 힘써왔다”며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로 국내는 물론 세계의 고객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엘리베이터는 6월 탑승객 안전 확보, 고장 감소, 로봇 연동 등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획기적으로 높인 첨단 유지관리 서비스 ‘미리’(MIRI)를 선보인 바 있다. 또한 11월 8~10일 개최된 2023 한국국제승강기엑스포에서는 UAM(도심항공모빌리티)의 허브가 될 H-PORT 시스템을 선보여 주목받은 바 있다. 언론연락처: 현대엘리베이터 커뮤니케이션팀 조찬호 부장 02-3670-067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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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엘리베이터, 2023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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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5 메종 마르지엘라 에디션 공개
- 삼성전자가 파리 오트쿠튀르(Haute couture) 하우스 브랜드 메종 마르지엘라(Maison Margiela)와 협업한 ‘갤럭시 Z 플립5 메종 마르지엘라 에디션’을 공개했다. 삼성전자와 메종 마르지엘라의 두 번째 협업을 통해 탄생한 이번 에디션은 갤럭시 폴더블 스마트폰의 혁신 기술에 메종 마르지엘라 특유의 디자인 미학과 장인 정신이 결합된 제품이다. 갤럭시 Z 플립5 메종 마르지엘라 에디션은 엑스레이를 통해 상의 재킷(Jacket)의 내부를 보는듯한 착시 그래픽을 ‘갤럭시 Z 플립5’의 후면 디자인에 적용해 외면과 내면의 본질을 중요시하는 메종 마르지엘라의 디자인 철학을 담았다. 또한, 메종 마르지엘라 디자인이 적용된 플랩 레더 케이스(Flap Leather Case)와 플립수트 케이스(Flipsuit Case)도 함께 제공한다. 플랩 레더 케이스(Flap Leather Case)는 고급스러운 검은색 가죽에 하얀색의 포켓 패턴 스티치 디자인을 적용해 메종 마르지엘라 특유의 미학을 적용했다. 플립수트 케이스(Flipsuit Case)는 플립수트 카드(Flipsuit Card) 2종과 함께 제공된다. 메종 마르지엘라 고유의 페인트 드롭 디자인 카드와 넘버링이 새겨진 실버 카드의 NFC 기술로 ‘갤럭시 Z 플립5’의 커버 스크린 ‘플렉스 윈도우’에 차별화된 테마를 선보인다. 특별한 패키지 박스도 함께 제공된다. 패션 디자인 장인의 수납함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패키지 박스는 원단 질감의 종이 소재에 메종 마르지엘라 고유의 시침실을 표현했다. 제품을 구매한 고객은 패키지 박스를 통해 마치 수납함에서 옷을 꺼내는 듯한 신선한 언박싱(Unboxing) 경험을 할 수 있다. 이외에도 메종 마르지엘라의 넘버링 디자인이 적용된 스마트폰 충전기도 함께 제공된다. 갤럭시 Z 플립5 메종 마르지엘라 에디션은 한국, 중국, 홍콩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된다. 국내는 삼성닷컴에서 추첨을 통해 판매가 진행된다. 가격은 249만7000원이며, 512GB 스토리지 모델이다.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11월 30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삼성닷컴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당첨자는 12월 1일 오전 9시에 발표된다. 한편, 갤럭시 Z 플립5 메종 마르지엘라 에디션은 11월 23일부터 ‘삼성 강남’과 삼성스토어 홍대점에 전시된다. 삼성전자 MX사업부 마케팅팀장 최승은 부사장은 “삼성전자와 메종 마르지엘라는 기존의 관습에서 벗어난 새로운 도전을 함께 지속해왔다”며 “패션과 기술을 융합한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신선하고 독창적인 즐거움을 추구하는 고객에게 흥미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언론연락처: 삼성전자 커뮤니케이션팀 이태양 02-2255-8548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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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갤럭시 Z 플립5 메종 마르지엘라 에디션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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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사, 알룰로스 활용한 ‘제로슈가 카페시럽’ 4종 출시
- 삼양사가 대체 감미료 ‘알룰로스’를 사용해 열량 부담을 낮춘 음료용 시럽을 선보인다. 삼양그룹 식품/화학 계열사 삼양사(대표 최낙현)는 23일 ‘제로슈가 카페시럽’ 4종(일하기시럽, 밥하기시럽, 운동가기시럽, 공부하기시럽)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제로슈가 카페시럽은 커피, 차, 주스 등에 첨가해 단 맛을 높이는 음료용 시럽으로, 4가지 향으로 나뉜다. ‘일하기시럽(플레인)’은 직장인, ‘밥하기시럽(바닐라)’은 1~2인 가구와 주부, ‘운동가기시럽(헤이즐넛)’은 운동하는 사람, ‘공부하기시럽(캐러멜)’은 학생과 취업준비생을 겨냥한 제품이다. 색다른 제품명은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이 입버릇처럼 말하는 ‘~하기 싫다’는 표현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직장인, 취업준비생 등 다양한 소비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이들의 힘든 일상이 시럽처럼 달달하게 바뀌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제로슈가 카페시럽은 설탕 대신 삼양사가 생산하는 대체 감미료 알룰로스를 사용해 음료의 당도와 향을 높이고 열량 부담을 낮췄다. 알룰로스는 무화과, 포도 등에 함유된 단맛 성분으로 설탕과 비슷한 단맛을 내지만 칼로리는 제로인 대체 감미료다. 과당과 유사한 물성과 깔끔한 단맛이 나는 특성 덕분에 음료, 스낵, 유제품, 소스 등에 두루 적용된다. 이번 신제품은 일찍이 제품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삼양사 서브큐는 8~11일 나흘간 코엑스에서 열린 ‘제22회 서울 카페쇼’에서 신제품 4종을 처음 선보였다. 당시 공식 출시 전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행사 기간 동안 서울 카페쇼 최우수 참가업체 제품에 부여되는 카페쇼 엑셀런스 어워드(Cafe Show Excellence Awards)에 선정됐다. 이 상은 카페쇼 특별 쇼케이스인 체리스 초이스(Cherry’s Choice)에 출품된 신제품 및 인기제품 중 심사를 거쳐 선정된 혁신 제품에 수여된다. 삼양사는 신제품 출시에 맞춰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신제품 라벨에 그려진 캐릭터의 이름을 공모하는 이벤트가 연내 진행될 예정이다. 서브큐몰이나 서브큐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캐릭터명을 공모 받고, 최종 선정된 이들에게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삼양사의 제로슈가 카페시럽은 서브큐몰에서 개당 792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서브큐몰을 통해 각 제품을 사용해 만들 수 있는 음료 레시피도 확인할 수 있다. 삼양사 최낙현 대표는 “수차례의 시음 테스트를 거친 끝에 깔끔하고 건강한 단맛이 나는 제로슈가 카페시럽을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 학생, 직장인 등 제품별 타깃 고객층을 겨냥한 이벤트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언론연락처: 삼양홀딩스 커뮤니케이션팀 임홍조 사원 02-740-723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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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양사, 알룰로스 활용한 ‘제로슈가 카페시럽’ 4종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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샘표, HACCP KOREA 2023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 수상
- 우리맛연구중심 샘표는 최인실 품질보증센터장이 ‘해썹 코리아(HACCP KOREA) 2023’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HACCP 공로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2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해썹 코리아(HACCP KOREA) 2023’은 식품 및 축산물 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의 발전과 해외 정보 교류를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 산하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이 주최하는 행사다. ‘스마트 해썹 전환에 따른 식품안전관리 미래 전략’을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 최인실 센터장은 간장, 된장, 고추장 등 우리 식탁에 빠질 수 없는 식품이자 해외에서도 주목하는 장류 식품의 안전성을 제고하고 품질 향상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았다. 샘표는 2002년 간장, 된장, 고추장 전 품목에 업계 최초로 HACCP 인증을 받았다. 당시 장류는 HACCP 인증 의무가 없었지만 샘표는 선도적으로 기준을 도입해 식중독균, 이물 등 식품 위해요소 예방관리를 효과적으로 수행하며 장류 문화 발전을 위해 앞장서 왔다. 이 밖에도 2011년에는 업계 최초로 SQF(국제적 식품안전 및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으며, 2014년에는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SQFI(Safe Quality Food Institute) 올해의 제조업체’에 선정되는 등 우수한 식품안전 및 품질경영시스템 운영 성과를 인정받기도 했다. 샘표 최인실 센터장은 “내 가족이 먹지 못하는 것은 만들지도 팔지도 않는다는 창업주의 정신을 이어받아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품질 연구에 매진했기에 이런 큰 상을 받을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식품 안전에 더욱 유념해 국내에서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제품을 생산하고 더 나아가 우리맛의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언론연락처: 샘표 홍보대행 신시아 박준영 매니저 02-743-279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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샘표, HACCP KOREA 2023에서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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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산업진흥원, 메타버스 컨퍼런스 개최한다
- 국내 메타버스 분야 교류 활성화를 위해 개최된 ‘2023 성남 메타버스 컨퍼런스’가 11월 22일 성남에서 열린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메타버스 정책 방향과 기술의 발전에 대한 논의가 이뤄진다. 성남시(시장 신상진)와 성남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22일 오후 14시 밀리토피아 호텔 성남에서 ‘2023 성남 메타버스 컨퍼런스’를 열고 디지털 대전환 시대 메타버스와 인공지능의 결합에 대해 논의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현장뿐만 아니라 진흥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생중계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최신 메타버스 기술의 개발 현황을 논의하고, 관련 정책 방향을 고민하는 장이다. 컨퍼런스에서는 ‘생성형 AI, 메타버스 생태계를 확장시키다’를 주제로 국내외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메타버스의 최신 동향과 발전 전망을 공유한다. 아울러 생성형 AI 시대에 인공지능이 메타버스와 어떻게 융합될지에 대한 시각을 공유하고, 관련된 디지털 콘텐츠 생태계에 대한 전문가들의 깊이 있는 논의도 진행한다. 강연에 앞서 투피 살리바 IEEE 글로벌인공지능표준위원회 위원장은 ‘생성형 AI, 메타버스 생태계를 확장시키다’를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진행되는 세션은 총 2개의 세션으로 나뉘는데, 첫 번째로 진행되는 정책 세션에서는 국회미래연구원 이승환 연구위원과 KAIST 최재식 교수가 ‘국내 메타버스 분야의 정책 방향’에 대해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두 번째 세션인 산업 세션에서는 국내 메타버스 기업인 브이리스 브이알 권종수 대표와 스코넥엔터테인먼트 최정환 대표가 ‘메타버스의 기술과 발전’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컨퍼런스 외에도 메타버스 체험 부스를 운영해 메타버스 최신 기술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메타버스 산업 관련 퀴즈 이벤트를 통해 아이패드 및 커피머신기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진흥원은 최근 디지털 기술이 가속화되고 ‘챗GPT’ 등 다양한 인공지능 프로그램이 확산되면서 누구나 쉽게 AI를 활용하고 사회·경제·산업 등 전 분야에 인공지능 일상화가 이뤄지고 있다며, 그에 따라 메타버스 정책 및 산업 분야에도 인공지능의 영향을 받고 있으며 대한민국이 메타버스 선진국이 되기 위해 인공지능과 메타버스의 상관관계에 관심을 높일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2023 성남 메타버스 컨퍼런스 운영사무국 소개 2023 성남 메타버스 컨퍼런스는 메타버스 기술의 글로벌 트렌드 공유와 국내·외 전문가 간 교류를 통해 메타버스 기술의 발전과 정책 방향을 고민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11월 22일 성남 밀리토피아 호텔에서 개최하는 이번 컨퍼런스가 더 풍성한 논의와 유익한 의견 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 언론연락처: 2023 성남 메타버스 컨퍼런스 운영사무국 정소휘 PM 070-5172-412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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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남산업진흥원, 메타버스 컨퍼런스 개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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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2023 전국민주시민교육박람회’ 개최
-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이사장 이재오, 이하 사업회)가 11월 23일(목)~24일(금)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2관에서 ‘2023 전국민주시민교육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전국민주시민교육박람회’는 올 한해 사업회 민주시민교육 협력운영사업의 하나로 선정된 단체들이 지난 1년간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는 자리다. 사업회는 박람회를 통해 단체들이 민주시민교육에 대한 서로의 비전과 다양하고 독창적인 교육 프로그램 사례를 공유하고, 활동에 대한 서로의 열정과 노고를 격려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박람회에서는 공모를 통해 심사를 거쳐 선정된 민주시민교육 협력운영사업 참여 단체 21개 팀과 초청 단체 등 총 28개의 시민교육 활동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 박람회에는 북한이탈주민과 함께 음식을 만들고 북한 이야기를 나누며 평화 감수성을 높인 경기평화교육센터의 ‘줌인(zoom in) 맛있는 평화’, 청소년들이 기후위기를 주제로 거리 퍼포먼스를 진행한 안양시동안청소년수련관의 ‘권리를 찾는 기후위기 마임극’, 월경권에 대한 인식 확산을 위해 여성환경연대가 진행한 토론형 교육과 워크숍 등 민주시민교육 관련 단체들의 다양하고 독창적인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을 한 자리에서 살펴볼 수 있다. 이번 박람회에는 내년도 개관 예정인 민주화운동기념관 관련 부스도 운영된다. 사업회는 부스 운영을 통해 박람회를 찾은 관람객들에게 내년에 개관하는 기념관을 홍보하고,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한다. 기념관 조성 축하 메시지를 리본에 기록하는 ‘민주로 지구 한바퀴 캠페인’과 민주주의 참여 기억이 담긴 관련 물품을 기증하면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업회 이재오 이사장은 “민주주의를 일상에 깊게 뿌리내리게 하기 위한 답은 교육에 있다”며 “이번 박람회가 지역과 영역의 특색을 살려 우수하고 다양한 민주시민교육 활동을 공유하고 널리 확산하게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람회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사업회 누리집(www.kdemo.or.kr) 혹은 민주시민교육플랫폼 위빙(https://webeing.kdemo.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소개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한국 민주주의 발전의 핵심 동력이었던 민주화운동 정신을 국가적으로 계승·발전시켜야한다는 사회적 합의에 따라 2001년 7월 24일 제정된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법(법률 제14839호)에 의해 설립됐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민주인권기념관 건립 사업 및 민주화운동의 정신을 기억하고 계승하기 위한 기념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또 민주화운동 역사 정리를 위한 자료의 수집, 보존과 열람 서비스 제공, 민주주의 발전을 위한 학술연구사업과 민주시민교육사업, 세계 민주주의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한 다양한 국제교류사업을 펼치고 있다. 언론연락처: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기획홍보실 이경진 031-361-952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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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2023 전국민주시민교육박람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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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 ChatGPT 시대에 ‘초거대 AI 사전 학습용 헬스케어 질의응답 데이터’ 구축
- ChatGPT의 등장으로 올해 초부터 생성형 인공지능(AI)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에서 추진하고 있는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도 이러한 변화에 따라 초거대 AI를 위한 고품질·대규모 데이터 구축을 중심으로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정보통신기술(ICT) 서비스 및 플랫폼 개발 전문 기업인 비디(대표 김기용, 독고세준, 이상명)는 올해 ‘초거대 AI’ 영역 자유공모를 통해 ‘초거대 AI 사전학습용 헬스케어 질의응답 데이터’ 구축 과제를 제안했고, 기술과 수행 역량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데이터 구축 사업자로 선정돼 관련사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비디는 2020년 부터 ‘AI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에 참여해 올해로 4년째를 맞고 있으며, ‘데이터 수집·정제·가공 처리 도구’와 ‘데이터 수집 공정관리 플랫폼’에 대해 축적된 기술을 기반으로 사업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이번 과제에서는 데이터 구축에 필요한 ‘데이터 수집·정제·가공 처리 도구’에 ‘초거대 AI’ 구축을 위한 단계별 데이터 처리 효율화 기술, 대량 데이터 분산 처리 기술 등을 적용했다. 또한 ‘데이터 수집 공정관리 플랫폼’은 오디오/프리텍스트/센싱데이터 등과 같이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들을 수집, 정제, 흐름 제어하는 과정에서 실시간 모니터링은 물론 작업자별 공정 수치를 시각화함으로써 데이터 품질을 보증할 수 있도록 했다. 김용목 비디 전무는 “생성형 AI에 대한 기대가 큰 상황에서 해당 과제를 수행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자체 기술로 확보된 ‘구문 정확성 검증 도구’와 ‘대화 데이터 정제 가공’ 솔루션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데이터 품질을 확보함으로써 AI 모델 성능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비디 소개 비디는 인공지능(AI), 메타버스, 블록체인, 클라우드, API를 포함한 정보통신기술(ICT) 융합형 서비스 개발과 플랫폼 운영 분야 전문 기업이다. 2003년 10월 블루다임이라는 사명으로 설립된 뒤 통신 분야 IT 기술에 대한 전문성과 사업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통신·전자 특화 솔루션을 제공해 시장과 고객을 창출하는 회사로 성장해왔다. 현재는 통신·전자 분야를 넘어 ICT 융합형 서비스 개발 및 오픈 플랫폼 구축 경험으로 인공지능과 메타버스, 블록체인, 클라우드, API 사업 분야로 영역을 넓히고 있다. 언론연락처: 비디 영업전략팀 안종천 팀장 02-2025-4999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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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 ChatGPT 시대에 ‘초거대 AI 사전 학습용 헬스케어 질의응답 데이터’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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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뮤, 초슬림 40기가 CAT8 등급 랜케이블 8종 출시
- 감성 모바일 충전 액세서리 브랜드 ‘아트뮤(ARTMU)’를 운영하는 아트뮤코리아(대표 우석기)가 초슬림 40기가(CAT8 등급) 랜케이블 8종을 출시했다. 일반적으로 랜(근거리 통신망) 케이블은 국제표준 규격인 ‘Category 등급’(이하 CAT으로 표기)으로 나눠지며, 일반 가정에서는 CAT5(100Mbps 전송)나 CAT5E(1Gbps 전송)가 많이 쓰인다. 반면 이번에 출시한 랜케이블은 CAT8 등급으로, 40Gbps까지 데이터를 전달할 수 있는 하이엔드(High-end)급 제품이다. 일명 ‘칼국수 스타일’의 플랫(Flat)한 패브릭 케이블 선재를 적용, 케이블 간 마찰 감소와 선꼬임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좁은 틈새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게끔 만들어 차별점을 뒀다. 단선 방지를 위한 이중 커넥터 설계로 케이블선을 잡아당겨 커넥터를 뽑아도 단선되지 않는 튼튼한 내구성을 자랑하며, 금도금 단자를 채택해 노이즈도 최소화했다. 고객의 선택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신제품은 다른 업체 제품보다 세분화된 길이(0.5m, 1m, 1.5m, 2m, 3m, 5m, 7m, 8m)와 랜케이블을 정리할 수 있는 케이블타이 및 먼지방지 보호캡을 기본 제공한다. 또 엄격한 ANSI/TIA/EIA(미국 규격협회/미국 전기통신공업협회/미국 전자산업협회)-568B 규격으로 제작됐으며, FLUKE(플루크) DSX-8000 테스트를 통과하며 내구성·안정성까지 인증받았다. 아트뮤는 CAT8 랜케이블 외에도 △인텔 인증 썬더볼트4 케이블 △USB-IF 인증 USB4 케이블 △HDMI2.1 인증 초고속 케이블 △VESA 인증 DP1.4 케이블 등 영상과 관련된 다양한 고속 충전 액세서리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아트뮤 신제품 CAT8 랜케이블은 대용량의 데이터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전송할 수 있는 데이터 센터, 연구소, 공항, 의료 시설 등 뿐만 아니라 게이밍 홈네트워크 구축과 관련해 활용도가 증가하고 있다. 현재 아트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예약 한정 특별 가격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트뮤 소셜 미디어(SNS) 채널과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트뮤코리아 소개 아트뮤는 차별화된 디자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품 이상의 작품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는 감성 모바일 브랜드다. 전 세계 모든 고객이 손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고객 중심의 제품을 만드는 것, 좋은 서비스를 넘어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끊임없이 소통하고 기술과 사용자의 징검다리가 될 수 있는 열정적인 기업이 되는 것, 아트뮤는 이를 지켜 나가고자 한다. 아트뮤는 삶의 질을 높이려는 모든 고객들에게 아트뮤만의 축적된 디자인 경험을 바탕으로 생활 속에서 이미 존재하는 것을 새롭고 창조적인 감성 디자인으로 바라본다. 단순히 제품 사용에 대한 만족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생활 속 아트한 재발견을 통해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변화시킨다. 전통적인 ‘예술(Art)’과 미래 지향적인 ‘기술(Tech)’이 하나 될 수 있는 것, 이것이 아트뮤의 비전이며 목표다. 언론연락처: 아트뮤코리아 홍보팀 이제욱 02-2602-883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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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트뮤, 초슬림 40기가 CAT8 등급 랜케이블 8종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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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대안공간 루프 작가 공모 선정 전시 ‘희미하게 흘러흘러 아른아른 빛나는’ 개최
- 대안공간 루프는 11월 17일부터 12월 17일까지 2023 대안공간 루프 작가 공모 선정 전시인 ‘희미하게 흘러흘러 아른아른 빛나는’을 개최한다. ‘희미하게 흘러흘러 아른아른 빛나는’은 아날로그 기기를 활용해 기술과 인간의 관계를 생태학적으로 연결한 프로젝트다. 전시는 루크 슈뢰더(네덜란드), 루시 코즈 엥겔만(네덜란드/미국), 비 하우트(영국)의 공동 연구로 진행됐다. 전시는 영화적 매체를 경험하는 방식을 낯설게 만드는데 주목한다. 16mm 필름으로 제작된 전시 작업들은 영화, 옵티컬 사운드 등 지금은 많이 사용되지 않는 오래된 매체를 기반으로 한다. 참여작가 루크 슈뢰더의 신작 ‘흔들리는 환영 Phantom Reels’는 물속과 물 주변, 빗속에서 촬영된 증강현실 작업이다. 관객에게 어떠한 이야기도 제공하지 않는 영상은 작가의 몸, 카메라, 물, 돌, 주변 환경이 서로 관계를 맺으며 수행하는 과정을 담는다. 루시 코즈 엥겔만의 영상 작업인 ‘네할레니아의 신전 The Temple of Nehalennia’는 ‘흔들리는 환영’의 새로운 설치 작업으로 안네마리 워들로와 협업했다. 북극에서 촬영된 16mm 영상은 전시장 곳곳에 설치된다. 비 하우트의 16mm 필름 시리즈는 매주 영사기를 활용한 퍼포먼스 형태로 상영된다. 전시는 우리가 자본주의 사회로부터 교육받은 시스템과는 다르게 신체와 기술은 별개로 기능하지 않는다는 점을 보여준다. 슈뢰더는 “오래된 것은 항상 새로움 속에 살아 있으며, 우리 몸은 결코 주변 환경으로부터 멀어질 수 없다”고 말한다. 오래된 렌즈를 통해 새로운 생태 속 신체를 상상하기를 기대한다. ◇ 전시 개요 · 희미하게 흘러흘러 아른아른 빛나는(Light shine glimmer - Leak spill shimmer) 2023 대안공간 루프 작가 공모 선정 전시(The Selected Exhibition for 2023 International Open Call of Artist) · 전시 기간: 2023년 11월 17일(금) ~ 12월 17일(일) · 전시 장소: 대안공간 루프 · 관람 시간: 10:00 AM ~ 7:00 PM · 주최/주관: 대안공간 루프 · 후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몬드리안 재단, CBK 로테르담 · 크레딧: 구성: 루크 슈뢰더 | 참여작가: 루시 코즈 엥겔만, 비 하우트, 안네마리 워들로, 루크 슈뢰더, 김혜수 | 사운드 작곡: 비바 콜 | 프로젝셔니스트: 김혜수 ◇ 행사 일정 1. 오프닝 스크리닝 · 11월 17일(금) 5:00 PM · 참여자: 루크 슈뢰더, 루시 코즈 엥겔만, 비 하우트 · 내용: 비 하우트의 필름 8점 상영 2. 박규재 필름 스크리닝: 1990년대부터 오늘까지의 16mm 한국 실험영화 · 11월 24일(금) 6:00 PM · 참여자: 임창재, 이장욱, 장민용, 장은주, 오온유, 유채정, 박규재 · 내용: 필름메이커 7명의 작업 8점 상영 3. 비 하우트 필름 스크리닝 · 12월 1일(금) 5:00 PM · 참여자: 관객의 자율 관람 · 12월 8일(금) 5:00 PM · 내용: 비 하우트의 필름 8점 상영 4. 기후 퍼포먼스: 기후 위기 앞에 선 창작자들 · 12월 2일(토) 3:00 PM · 참여자: 기후 위기 앞에 선 창작자들 · 내용: 창작시 낭독 퍼포먼스 5. 온라인 아티스트 토크 · 12월 16일(토) 5:00 PM · 참여자: 루크 슈뢰더, 루시 코즈 엥겔만 · 내용: 온라인 아티스트 토크 대안공간 루프 소개 서울 홍대에 위치한 대안공간 루프는 대한민국 1세대 대안공간으로서 그동안 미술문화의 발전을 위한 다채로운 활동들을 펼쳐왔다. 미래의 잠재적인 가능성을 지닌 재능 있고 실험적인 작가 발굴 및 지원이라는 대안 공간 특유의 소임은 물론, 일찍부터 국내외 미술계와의 다양한 교류와 네트워킹을 바탕으로 한 실험적인 동시대의 글로벌한 미술문화의 흐름을 알리는데 앞장서 왔다. 언론연락처: 대안공간 루프 전시팀 조근란, 조소연 어시스턴트 큐레이터 02-3141-137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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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대안공간 루프 작가 공모 선정 전시 ‘희미하게 흘러흘러 아른아른 빛나는’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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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구대학교 사회복지과, 원피앤에스와 장학금 전달식 진행
- 신구대학교 사회복지과는 원피앤에스와 사단법인 천사들의 합창이 지원하는 ‘Win & CoA, 우리꿈 Jump-Up 장학금’ 전달식을 11월 15일 우촌관 회의실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장학금은 원피앤에스가 예비 사회복지사를 준비하는 차세대 리더 학생들에게 지원하는 것으로, 단순 지원의 범주를 넘어 투자의 개념을 갖고 있다. 신구대학교 사회복지과의 가능성을 높게 본 원피엔에스가 미래 사회문제 해결을 수행할 예비 사회복지사에게 투자한 것이다. 사회복지과에 재학 중인 6명이 이번에 장학생으로 선발됐으며, 이들에게는 매월 40만원씩 3개월간 총 12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각 장학생들은 사회복지사로서의 분명한 비전을 갖고 학교 생활에 임하고 있었던 만큼 ‘Win & CoA, 우리꿈 Jump-Up 장학금’은 예비 사회복지사로 자신의 삶을 브랜딩하고 있는 사회복지과 재학생들에게 학업에 대한 동기부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신구대학교 사회복지과 학과장 이세형 교수는 “이번 장학금은 그동안 신구대학교 사회복지과의 교육품질과 재학생의 가능성을 확인한 결과”라며 “사회복지사에게 투자하는 것은 미래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적극적인 사회투자”라고 말했다. 원피앤에스 권효근 수석부장은 “앞으로도 신구대학교 사회복지과와의 지속적인 교류와 협업을 통해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원피앤에스는 우리은행 행우회의 100% 자본으로 운영 중인 중견기업이다. 현재 우리서비스네트워크, 우리모기지, 우리휴먼서비스를 자회사로 두고 있어 사실상 우리은행 관계사의 지주회사 역할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 영업점 운영에 필요로 하는 보안인력 파견(청원경찰/로비 매니저)과 사원의 선발 및 교육 배치 업무를 하고 있다. 원피앤에스는 신구대학교 사회복지과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우리 사회에 존재하는 다양한 문제를 적극 해결할 계획이다. 신구대학교 소개 신구대학교는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2·3·4년제 사립 전문대학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교육과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산업디자인학부, 생명환경학부, 정보미디어학부, 비즈니스실무학부, 보건의료학부, 공간시스템학부 등 다양한 학부가 있으며 실무 중심의 교육과 연구를 강조해 산업과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을 현장에 적극적으로 적응시키고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로 양성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신구대학교 발전기획팀 황인준 031-740-127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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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구대학교 사회복지과, 원피앤에스와 장학금 전달식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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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VIDSHOT, AI 콘셉트 사진 및 온라인 스티커 사진 서비스 출시
- 온라인 포토부스 VIVIDSHOT이 ‘온라인 스티커 사진’ 서비스와 ‘인공지능(AI) 콘셉트’ 사진으로 사람들의 일상을 더 특별하게 만들 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VIVIDSHOT은 온라인으로 스티커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서비스로, 언제 어디서든 스티커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작은 스티커 부스를 벗어나 집, 학교, 여행지 등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정면이 아닌 위, 아래, 사선 등 다양한 구도로도 촬영이 가능하다. VIVIDSHOT은 이를 통해 스티커 부스가 아니더라도 스티커 사진을 찍으며 일상 속 순간순간을 특별한 추억으로 만들고,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구도로 찍으면서 자유롭고 개성 넘치는 사진을 남길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또 VIVIDSHOT은 AI를 이용해 사용자 사진을 학습한 뒤 할리우드 분위기, 다양한 직업, 힙합 느낌 등 다양한 콘셉트의 사진을 생성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미국 하이틴 졸업 사진 콘셉트로 화제가 됐던 ‘이어북’처럼 AI를 이용해 사용자 사진을 학습한 뒤 다양한 콘셉트의 사진을 생성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상상에서만 그렸던 모습 등 궁금했던 나의 다양한 모습을 AI로 쉽게 체험하고 소장할 수 있다. VIVIDSHOT은 스티커 사진을 찍으며 순간순간을 특별한 추억으로 만들고, AI를 통해 일상의 사진을 다양한 콘셉트의 사진들로 바꿈으로써 일상을 더 특별하게 만들고자 한다. 출시 이후 프레임·필터·효과·각종 기능 등을 추가하고, 다양한 AI 테마를 지속 업데이트해 사용자 경험을 풍부하게 만들 계획이다. 현재 VIVIDSHOT은 오픈 기념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공식 웹사이트(https://vividshot.io)에서 자세한 정보와 함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VIVIDSHOT 소개 VIVIDSHOT은 일상의 순간들을 특별하게 만드는 온라인 포토부스다. 어디에서나 스티커 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서비스와 인공지능(AI)을 통해 다양한 콘셉트의 개인화된 이미지를 생성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술과 오프라인 경험을 융합해 새로운 사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VIVIDSHOT 박지혁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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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VIDSHOT, AI 콘셉트 사진 및 온라인 스티커 사진 서비스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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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온코리아, 전국 모든 어린이집에 ‘아이! 깨끗해’ 핸드워시 세트 제공
- 보다 좋은 습관 만들기로 소비자들의 일상에 기여하는 라이프&헬스케어 전문 기업 라이온코리아가 자사 대표 위생 브랜드 ‘아이! 깨끗해(이하 아이깨끗해)’ 리뉴얼을 기념해 전국의 어린이집에 핸드워시 세트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라이온코리아는 어린이집안전공제회와 협력해 어린이집 영유아 및 보육 교직원들의 올바른 손씻기 습관 형성과 이를 통한 감염병 예방에 기여하고자 11월 16일 약 3억6000만원 상당의 ‘아이깨끗해’ 핸드워시 3만 세트의 전달식을 가졌다. 기부물품은 리뉴얼을 통해 전체 라인업에 재활용 플라스틱 50% 사용 용기를 적용하고, 기존 자사 제품 대비 더 빠른 항균효과를 보이는 ‘아이깨끗해 순 세트’(용기 1개, 리필 2개)다. 이번 달 중 어린이집안전공제회가 추진하는 ‘어린이집안심보육꾸러미 사업’을 통해 3만개소에 달하는 전국 모든 어린이집에 배포될 예정이다. 이날 전달식에는 라이온코리아 성민제 생산본부 상무, 김도형 경영지원담당 상무와 어린이집안전공제회 김영옥 이사장, 김우중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으며, 라이온코리아는 어린이집 환경 개선에 이바지한 공로로 공제회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라이온코리아는 최근 독감, 코로나19 등의 호흡기 질환이 재유행하는 가운데 영유아들의 위생 관리에 기여하고자 이번 기부를 기획했다며, 당사는 지속가능한 제품 개발은 물론, 올바른 위생습관 형성 및 실천 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는 활동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라이온코리아 소개 라이온코리아는 더 좋은 습관 만들기로 사람들의 일상에 기여하는 라이프&헬스케어 전문 기업으로, 130여 년 역사의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일본 라이온의 한국 법인이다. 라이온코리아는 변화하는 트렌드와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고자 가산디지털단지 내 연구소와 인천에 자체 공장을 가동하고 있으며 △아이! 깨끗해 △비트 △참그린 △시스테마 △온감테라피 등 주력 브랜드 상품 대부분을 직접 생산하고 있다. 또 △휴족시간 △아이미루 △페어아크네 등 일부 제품군은 일본 라이온에서 완제품을 수입해 합리적 가격대에 제공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라이온코리아 홍보대행 커뮤니크 구현정 차장 02-788-733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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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린토피아, 전국 12개 도시서 11월 창업설명회 개최
- 세탁 전문기업 크린토피아가 11월 16일부터 29일까지 전국 12개 도시에서 11월 창업설명회를 진행한다. 크린토피아는 매달 전국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예비 창업자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와 컨설팅 서비스,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특전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11월 창업설명회는 11월 16일 △서울을 시작으로, 11월 17일 △대전 △천안 △광주 △대구 △울산 △양산 △부산, 11월 27일 △충주 △전주 △광주, 11월 29일 △보령에서 진행된다. 크린토피아는 세탁업계 1위 기업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예비 창업자에게 반드시 필요한 사업 정보와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설명회 참석자를 위해 풍성한 혜택도 준비했다. 11월 설명회에 참석한 가맹점 창업희망자에게는 가맹비 전액 면제 혜택이 주어지고 최대 12개월 임대료, 초도 물품, 고객 증정 사은품, 마케팅 비용까지 지원된다. 코인 빨래방과 멀티숍 창업 시에는 특별 기계 대금 할인, 최대 12개월 임대료 지원, 코인워시 건조기 1대 무상 임대, 코인워시 장비 무상 애프터서비스(A/S) 기간 연장 등의 다채로운 특전이 준비됐다. 관련 자세한 내용은 창업설명회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크린토피아 11월 창업설명회는 세탁 창업에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크린토피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한편 크린토피아는 ‘세탁편의점’과 ‘코인빨래방’, ‘멀티숍’ 등 세탁업계 트렌드를 반영한 총 세 가지 비즈니스 모델을 운영하고 있다. 전국에 3100여개 매장을 확보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창립 31주년을 맞이해 새로운 메인 컬러와 브랜드 로고 및 캐릭터를 공개하는 등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크린토피아 소개 ‘세상을 깨끗하게! 생활을 풍요롭게’라는 기업 이념을 바탕으로 선진형 세탁시스템을 국내 현실에 맞게 정착시킨 크린토피아는 꾸준한 기술 개발과 고객 서비스 향상을 통해 29여년간 세탁업계 1위의 자리를 지켜온 대한민국 최고의 세탁 전문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현재 지사 135개와 매장 3091개(2021년 6월 기준)의 전국적 네트워크를 갖춰 보다 신속하고 깨끗한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크린토피아는 첨단 자동화 시스템, 기계설비 개발 등 철저한 서비스로 프랜차이즈 수준평가 4년 연속 1등급 선정,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4년 연속 수상, 대한민국 100대 프랜차이즈 8년 연속 수상, 2019 한국프랜차이즈대상 대통령상 수상 등 탄탄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언론연락처: 크린토피아 홍보대행 더시그니처 이소민 대리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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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린토피아, 전국 12개 도시서 11월 창업설명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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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XX, 사회적경제 조직 임직원 위한 리트릿 캠프 참가자 모집
- 임팩트스퀘어(대표 도현명)가 11월 30일부터 12월 1일 안동 구름에 리조트에서 ‘2023 STAXX 리트릿 캠프: NOW FOR NEXT’를 앞두고 참가자 모집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STAXX(스택스) 리트릿 캠프는 사회문제를 비즈니스로 해결하고자 하는 사회적경제 조직의 임직원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준비됐다. 이번 행사 테마는 ‘내일을 만드는 사회 혁신가들을 위한 지금, 이 순간 현존하기’로 안동의 아름다운 자연 속 유서 깊은 고택을 되살린 구름에 전통리조트에서 1박 2일 동안 펼쳐진다. 프로그램으로는 △조직문화 워크숍(Vision & Motivation) △멘탈 리커버리 프로그램(나, 너, 우리를 돌보는 마음챙김) △커뮤니티 프로그램 △네트워킹이 마련될 예정이다. 임팩트스퀘어는 전국 각지에 있는 사회적경제 구성원들이 교류하는 장을 만들고 싶었다며, 조직과 구성원의 비전과 모티베이션을 디자인하고 나와 우리 조직을 돌보는 마음챙김의 기술을 배우는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2023 소셜벤처 생태계 지원사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소셜벤처·사회적기업 전문 액셀러레이터 임팩트스퀘어가 주최하고, 마음챙김 전문 기업교육 회사 더웰니스콜렉티브(대표 박지선, http://thewellnesscollective.kr)가 주관한다. 스택스 리트릿 캠프는 사회적경제 구성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한 팀당 최대 4명까지 신청할 수 있다. 11월 26일까지 스택스 공식 홈페이지(http://www.staxx.co.kr) 내 링크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신청 결과는 별도로 안내된다. 더웰니스콜렉티브 소개 더웰니스콜렉티브는 성과를 내는 조직을 위한 퀄리티 높은 쉼과 조직문화 개발을 위한 근거 기반의 마음챙김 교육 솔루션을 제공하는 마음챙김 기업교육 전문 회사다. ‘일터를 더 건강하고 행복하게 변화시킨다’는 미션 아래 기업 환경에 맞춘 쉽고 과학적인 마인드풀니스 교육 방법론을 연구하고, 기업에 최적화한 솔루션 만들어낸다. 2022년 4월 법인이 설립됐으며, 사무실은 서울 중구 위워크 서울스퀘어에 있다. 임팩트스퀘어 소개 임팩트스퀘어는 사회적 가치, 즉 ‘임팩트’를 비즈니스에 온전히 녹여냄으로써 이 시대에 요구되는 새로운 비즈니스를 만들어내는 임팩트 비즈니스 전문 조직이다. ‘더 많은 사람이 임팩트를 소비할 수 있도록 한다’는 미션 아래 비즈니스가 어떻게 사회혁신을 촉발하는지, 또 사회적 가치가 어떻게 비즈니스 경쟁력을 창출하는지에 대해 과학적으로 연구하고 그에 최적화한 솔루션을 만들어낸다. 언론연락처: 임팩트스퀘어 조용민 매니저 070-4256-091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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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XX, 사회적경제 조직 임직원 위한 리트릿 캠프 참가자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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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바, CJ온스타일 ‘야심뷰티’에서 김호영과 왕쿠션 시즌 3 컬래버
- 천연 미네랄 화장품 브랜드 미바(MIBA·미네랄바이오)가 출시한 신제품 ‘왕쿠션 시즌 3’이 17일 오후 9시 45분 CJ온스타일 ‘야심뷰티’에서 CJ 간판 뷰티 쇼호스트 심스라와 뮤지컬 배우 김호영의 컬래버로 선보여진다. 시즌 3는 뷰티 크리에이터와 연예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진 ‘미바 왕쿠션’ 시즌 1, 2를 거쳐 더 완벽한 커버력으로 거듭난 제품이다. 특히 25g의 왕용량, 얼굴이 다 보이는 큰 거울, 7㎝의 왕퍼프, 150시간의 커버 지속력 등 모든 것이 개선된 시즌3 쿠션은 샤인 레이어 시스템을 적용, 3D 입체광을 살려 50시간 어느 각도에서도 빛나는 쿠션으로 업그레이드됐다. 시즌 2에서도 홈쇼핑 완판 기록이 있는 만큼, 시즌 3 제품은 CJ온스타일 간판 뷰티 프로그램 ‘야심뷰티’를 통해 더 많은 고객에게 찾아갈 예정이다. 미바는 뷰티 전문 쇼호스트 심스라와 뮤지컬 배우 김호영이 진행하는 ‘야심뷰티’에서만 선보이는 가성비 구성과 풍성한 사은품 혜택이 준비돼 있으니 방송을 놓치지 않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미네랄바이오 소개 이온칼슘 천연 화장품 브랜드 미바는 2007년 설립, 16년 동안 탄탄한 성장을 거듭해온 천연 화장품 브랜드로 연 매출 100억원 이상의 경쟁력을 갖춘 기업이다. 특허 미네랄인 ‘이온칼슘’ 화장품으로 민감성 피부 고민 고객층에게 독보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SNS 화제의 브랜드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미네랄바이오 홍보대행 인사이틴 마케팅부 용지현 매니저 070-8800-142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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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바, CJ온스타일 ‘야심뷰티’에서 김호영과 왕쿠션 시즌 3 컬래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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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undai and Amazon Partner to Deliver Innovative Customer Experiences and Cloud Transformation
- Today, Amazon (NASDAQ: AMZN) and Hyundai Motor Company announced a broad strategic partnership to bring innovative new experiences to customers. The announcement was made today at the 2023 Los Angeles Auto Show and a livestream can be viewed here: https://youtube.com/live/Qzhq1tShTMc. This strategic collaboration includes Amazon launching online sale of Hyundai vehicles in the U.S. in 2024, Hyundai naming AWS as its preferred cloud provider to help facilitate digital transformation, and the Alexa Built-in experience coming to Hyundai’s next-generation vehicles. “Hyundai is a very innovative company that shares Amazon’s passion for trying to make customers’ lives better and easier every day,” said Amazon CEO Andy Jassy. “Our broad, strategic partnership should do just that, from changing the ease with which customers can buy vehicles online, to making it simple to use Alexa in Hyundai vehicles for entertainment, shopping, smart home adjustments, and calendar checks, to enabling Hyundai to transform their customer experiences and business operations by moving to AWS. We look forward to inventing together for many years.” “Partnering with one of the world’s most customer-centric organizations unlocks incredible opportunities as we continue to expand our portfolio, grow our sales network, transition to electrification and realize the future of smart mobility,” said President and CEO of Hyundai Motor Company Jaehoon (Jay) Chang. “Amazon is the ideal partner to help realize our vision of progress for humanity, including improving how people and goods move more efficiently and sustainably. Hyundai is the first automotive company available for full end-to-end transactions in Amazon’s U.S. store and this is another example of how we continue to push for ways to elevate the customer journey together with our outstanding retail partners.” Some more details around what Amazon and Hyundai are announcing today include: Vehicle Sales: In 2024, auto dealers for the first time will be able to sell vehicles in Amazon’s U.S. store, and Hyundai will be the first brand available for customers to purchase. This new digital shopping experience will make it easy for customers to purchase a new car online, and then pick it up or have it delivered by their local dealership at a time that works best for them. Customers will be able to search on Amazon for available vehicles in their area based on a range of preferences, including model, trim, color, and features, choose their preferred car, and then check out online with their chosen payment and financing options—all within the Amazon experience they already know and trust. This new shopping experience will create another way for dealers to build awareness of their selection and offer convenience to their customers. Cloud Transformation: Hyundai has selected AWS as its preferred cloud provider to accelerate its digital transformation using broad and industry-leading AWS capabilities—from compute, storage, database, and analytics to generative AI and Internet of Things (IoT). As part of a new multiyear agreement, Hyundai will become a more data-driven organization with a cloud-first technology strategy, migrating its current on-premises applications—which support everything across research, product engineering, and customer engagement—to AWS. Hyundai will prioritize business cases like manufacturing and supply chain to help optimize production and minimize costs, security and disaster recovery for resiliency, and connected vehicle development to bring new features to drivers around the globe. AWS and Hyundai have designed and implemented a Master Builder training and certification program to train Hyundai engineers in critical cloud skills. In-Vehicle Solutions: Starting in 2025, customers who purchase Hyundai’s next-generation vehicles will be able to access the hands-free Alexa experience they have at home, while in their car. Hyundai drivers will be able to simply ask Alexa to play music, podcasts, or audiobooks, set reminders, update to-do lists, and check calendars. Customers will also be able to control their smart home from the road, such as asking to warm up the house on their way home, double-checking doors are locked, and managing smart lighting and Alexa routines. Drivers will also be able to ask Alexa for up-to-date traffic updates or weather reports and voice-control the in-vehicle media player or navigation system—with certain Alexa features accessible even when internet connectivity is intermittent or not available. About Amazon Amazon is guided by four principles: customer obsession rather than competitor focus, passion for invention, commitment to operational excellence, and long-term thinking. Amazon strives to be Earth’s Most Customer-Centric Company, Earth’s Best Employer, and Earth’s Safest Place to Work. Customer reviews, 1-Click shopping, personalized recommendations, Prime, Fulfillment by Amazon, AWS, Kindle Direct Publishing, Kindle, Career Choice, Fire tablets, Fire TV, Amazon Echo, Alexa, Just Walk Out technology, Amazon Studios, and The Climate Pledge are some of the things pioneered by Amazon. For more information, visit amazon.com/about and follow @AmazonNews. About Hyundai Motor Company Established in 1967, Hyundai Motor Company is present in over 200 countries with more than 120,000 employees dedicated to tackling real-world mobility challenges around the globe. Based on the brand vision ‘Progress for Humanity,’ Hyundai Motor is accelerating its transformation into a Smart Mobility Solution Provider. The company invests in advanced technologies such as robotics and Advanced Air Mobility (AAM) to bring about revolutionary mobility solutions, while pursuing open innovation to introduce future mobility services. In pursuit of sustainable future for the world, Hyundai will continue its efforts to introduce zero emission vehicles equipped with industry-leading hydrogen fuel cell and EV technologies. More information about Hyundai Motor and its products can be found at: https://www.hyundai.com/worldwide/en/ or Newsroom: Media Hub by Hyundai. View source version on businesswire.com: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31116623117/en/ 언론연락처: Amazon.com, Inc. Media Hotline Hyundai Motor Company Michael Stewart 714-614-279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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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undai and Amazon Partner to Deliver Innovative Customer Experiences and Cloud Trans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