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01(금)

지역뉴스
Home >  지역뉴스  >  충청

실시간뉴스

실시간 충청 기사

  • 모건스탠리PE, 글로벌 K-뷰티 선도 기업 ‘스킨이데아’ 인수
    모건스탠리PE(대표 정회훈, 이하 MSPE)가 메디필, 더마메종 등의 글로벌 브랜드를 통해 전 세계 50여개국에서 K-뷰티를 선도하고 있는 화장품 전문업체 ‘스킨이데아’를 인수한다. 현재 MSPE가 운용 중인 아시아 지역 펀드를 통해 진행하는 이번 인수로 인해 MSPE는 스킨이데아의 경영권을 포함한 회사 지분 67%를 확보하게 되며, 스킨이데아의 성장을 선도할 계획이다. 현재까지 스킨이데아의 발전을 이끌어온 창업주 측은 나머지 지분 33%를 계속 보유하며, 향후 MSPE 및 신규 경영진과 함께 회사의 성장을 위해 튼튼한 협업 구도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2014년 설립된 스킨이데아는 설립 10년 만에 매출 700억원대를 넘어서는 빠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메디필, 데마메종 등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를 개발해 전 세계 주요 시장을 대상으로 빠르게 외적 성장을 이뤄내고 있으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높은 인기를 바탕으로 국내 시장에서도 올리브영 등 핵심 판매 채널을 중심으로 시장 확대를 지속해 가고 있다. 스킨이데아는 국가별 시장에 특화된 화장품 원료 및 제형을 연구 개발해 전 세계 시장에서 동시다발적으로 판매를 촉진해 가는 한편, 최상의 품질과 소비자 감성에 맞춘 디자인을 통해 경쟁이 치열한 기초 화장품 업계 내에서도 근본적 차별화를 통한 성공적 시장 확보를 도모하는 것이 특징이다. 향후 스킨이데아는 모건스탠리의 글로벌 역량을 통해 제품 생산 과정부터 판매 채널까지 전 세계 화장품 시장의 소비 트랜드를 빠르게 분석하고 적용해 각 시장 및 고객군별 니즈를 충족하는 제품을 적시에 출시하는 전략을 더욱 강화해 전 세계 주요 화장품 시장에서 높은 성과를 달성해나갈 계획이다. 스킨이데아의 밸류에이션은 1500억원 수준이며, 매각 측 자문은 삼일PwC와 부티크31이 담당했다. 모건스탠리PE 소개 모건스탠리PE(프라이빗 에쿼티) 아시아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다양한 투자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강력한 브랜드와 지속 가능 경영, 재무 성과에 대한 검증된 실적을 보유한 성장성을 갖춘 기업을 주요 대상으로, 미래 가치 창출 여부를 면밀히 분석하여 경영권 인수 딜을 중심으로 투자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과도한 금융 레버리지를 사용을 지양하고 내재적 가치 창출을 통해 수익 창출 모델을 설계하는 것에 초점을 맞춘 투자자로 알려져 있다. 언론연락처: 모건스탠리PE 홍보대행 엠에스피아이 김한준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지역뉴스
    • 충청
    2024-03-26
  • 더존비즈온, 세정그룹 차세대 정보시스템 구축 완료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IT 전문기업인 세정I&C와 함께 주식회사 세정(대표 김송우·이주형) 및 세정 관계사를 포함한 ‘세정그룹 차세대 정보시스템 구축 1단계 프로젝트’를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해 4월 착수한 1단계 프로젝트가 계획대로 완료되면서 세정그룹이 세정I&C와 함께 추진하는 2단계 프로젝트도 성공적으로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세정그룹은 웰메이드, 인디안, 올리비아로렌, 디디에두보 등의 브랜드로 친숙한 국내외를 대표하는 패션기업이다. 세정그룹 및 세정I&C는 내년 상반기까지 2단계 프로젝트로 패션 및 주얼리 특화 ERP를 중심으로 POS(매장관리시스템), 물류시스템, CRM(고객관계관리) 영역의 통합 솔루션을 구축하고, 글로벌 패션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토대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창립 50주년을 맞은 올해를 새 도약의 원년으로 설정한 만큼 인공지능 전환(AX·AI Transformation) 선도기업인 더존비즈온의 핵심 솔루션을 장착하고 대내외 경영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한다는 포부다. 더존비즈온은 이에 맞춰 ‘ERP 10’의 인사관리 및 재무회계 패키지와 그룹웨어, 구매·생산관리 등 핵심 솔루션 구축에 나섰다. 세정그룹의 업무 전 프로세스와 데이터를 하나로 통합해 데이터의 높은 신뢰성과 민첩성을 확보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ERP 10의 확장성을 토대로 다양한 기능을 통합 제공하며 사용자 편의성과 기업의 생산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다양한 브랜드를 운영 중인 패션&유통 전문 기업인 세정그룹의 특성에 최적화한 업무환경을 구현해 안정적인 업무를 지원하며 조직 및 사업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경영 및 정보화 인프라 전 영역과 연동된 ERP 10을 통해 그룹의 의사결정과 실행 속도를 높일 수 있도록 경영체계를 고도화했다. ERP 10과 완벽히 통합되는 구매 및 생산관리 시스템을 통해 자재 발주부터 구매 의뢰, 납기 관리, 결재라인 관리 데이터와 연동하며 생산성 지표를 높일 수 있다는 점도 기대효과다.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해 경비정산 프로세스는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경비사용 내역을 작성한 후 결재 대상을 모아 일괄 상신할 수 있어 간편하다. 경비정산 시스템 대시보드의 경우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UI를 구성했다. 부서별 예산을 포함한 주요 데이터는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그래프나 표 등으로 시각화했다. 수기로 관리되던 원천세 신고와 회계 손익은 자동화해 전표 기반 손익 데이터의 신뢰성을 확보했다. 세금계산서 스크래핑 대상을 확대하고, 회계 관리 계정코드와 관리항목을 개편해 자산유형 관리를 효율화했다. 모바일에서도 동일한 환경을 제공해 언제 어디서든 모든 업무보고와 결재, 매출조회, 근태 및 증명서 신청이 가능해졌다. 더존비즈온은 당사의 ERP 기술력 및 오랜 구축 노하우와 세정I&C의 세정그룹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ERP 설계부터 구축, 안정화까지 1단계 프로젝트 전 과정을 성공적으로 매듭지을 수 있었다며, 이번 차세대 정보시스템 구축을 기반으로 50년을 넘어 100년 기업을 향해 나아가는 국내 대표 패션기업 세정그룹이 변화와 혁신에 속도를 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언론연락처: 더존비즈온 홍보실 김성훈 차장 02-6233-259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지역뉴스
    • 충청
    2024-03-26
  • 코스모코스, 홍삼 유래 ‘비고시 미백 기능성 화장품 원료’ 허가 획득
    최근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는 ‘K뷰티’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뜨겁다. 믿을 수 있는 성분과 높은 수준의 기술력, 가격 대비 우수한 효능 덕에 다양한 국가에서 러브콜이 이어지고 있다. 이와 함께 건강하고 행복하게 천천히 나이 드는 ‘슬로우 에이징’ 트렌드가 맞물리면서 고가 프리미엄 제품의 대표 원료로 여겨졌던 홍삼추출물이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KT&G의 뷰티·생활건강 부문 계열사 코스모코스(대표이사 이정훈)는 이러한 세계적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홍삼에서 ‘진세너지 B (Ginsenergy B, Brightening)’를 찾아내고,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비고시 미백 기능성 화장품 원료 허가를 획득했다. 코스모코스는 1997년부터 홍삼추출물의 다양한 효능·효과에 주목하고 현재까지 꾸준한 연구를 진행해오고 있다. ‘진세너지 B’는 홍삼을 가수분해해 얻은 진세노사이드를 주성분으로 하는 미백 원료로, 멜라닌 세포를 활성화시키는 효소의 작용을 억제해 피부 미백에 도움을 준다. In vitro 시험을 통해 멜라닌 세포의 멜라닌 생성을 최대 34% 억제하는 것이 확인됐다. 또한 해당 원료를 적용한 제형으로 인체적용시험을 진행한 결과, 육안평가 기준 8주, 기기평가 기준 4주 후부터 대조군 대비 피부 밝기가 증가해 뚜렷한 피부 미백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특히 대표적인 미백 기능성 성분으로 알려진 나이아신아마이드, 트라넥삼산과 동일 용량 적용 시 ‘진세너지 B’가 가장 우수한 멜라닌 생성 억제 효과를 가진 것이 확인돼 향후 다양한 기능성 화장품 제품에 사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코스모코스는 홍삼추출물에 특이적으로 존재하는 진세노사이드 성분을 강화해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원료 △진세너지 HG(Hair Growth), 비고시 주름 개선 기능성 원료 △진세너지 A(Anti-aging)를 개발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한국 토종 민트 ‘배초향’에서 찾은 피부 장벽 강화 원료 △퍼플 민트(Purple Mint™), ‘제주밭벼누룩발효물’에서 찾은 생체 유사 활성 펩타이드 △아스퍼 바이오펩IV(Asper BiopepIV™) 등 다양한 천연물로부터 유용 성분을 찾기 위한 연구를 지속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청정 자연 환경을 보유한 강원특별자치도 양구군과 ‘지속 가능한 천연물 활용 방안 모색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코스모코스 ODM사업본부 측은 이번 ‘진세너지 B’의 기능성 허가 획득을 통해 홍삼추출물에 대한 자사 연구 성과와 전문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글로벌 시장의 니즈에 맞는 소재를 발굴해내겠다고 밝혔다. 코스모코스의 천연물 유래 특허 원료에 대한 자료 및 제형 샘플은 ‘코스모코스랩(https://cosmocoslab.com)’을 통해 간편하게 요청할 수 있다. 코스모코스 소개 코스모코스는 1994년 설립된 ‘1세대 화장품 기업’ 소망화장품을 전신으로 하는 KT&G의 건강생활(뷰티) 계열사다. 꽃을든남자, 다나한, 비프루브, 인어스 등의 자사 브랜드뿐만 아니라 국내외 인기 뷰티 브랜드들의 제품을 개발 및 제조하는 ODM·OEM·OBM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화장품 개발을 시작할 수 있는 온라인 ODM 플랫폼 ‘코스모코스랩’을 운영하고 있으며, 자체 R&D센터와 제조 공장을 보유해 한층 더 전문적이고 신속 정확한 화장품 개발이 가능하다. 언론연락처: 코스모코스 ODM사업본부 이혜선 대리 02-2166-770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지역뉴스
    • 충청
    2024-03-26
  • 세방, 제59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글로벌 종합물류기업 세방(대표이사 최종일, 코스피 004360)은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산 상공회의소에서 제59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세방은 이날 주주총회에서 지난해 경영 실적을 보고했다. 세방의 지난해 연결기준 실적은 매출액 1조1419억5000만원, 영업이익 280억4800만원, 당기순이익 689억7700만원이다. 이와 함께 이사의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이사의 임기 정관 변경, 사내이사 1명 신규 선임, 이사 보수 한도 승인의 건이 원안대로 승인됐다. 세방의 최종일 대표이사는 이날 주주총회에서 △투명한 경영환경 조성 △지속적인 미래성장동력 확보 △산업 변화 대비를 위한 디지털 전환의 3가지를 올해의 핵심 전략 키워드로 꼽았다. 최종일 대표는 “회사가 중심이 돼 고객사, 협력사 등과 정도경영 실천을 위해 노력하고, 안정적인 ESG 경영시스템을 구축해 주주 가치 환원과 사회 기여에도 이바지하겠다. 또한 쌓아온 물류 전문성 및 네트워크, 그리고 글로벌 물류 산업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투자를 진행해 미래성장동력을 확보하고 글로벌 물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세방은 올해에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신규 물류 인프라를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회사는 현재 국내 남부권 영업력 강화를 위해 완주테크노밸리 토지 계약을 완료하고 물류센터 건설을 준비 중이며, 지난해에 이어 중량물 운송장비인 SPMT (Self Propelled Modular Transporter)를 추가 구매할 계획으로 중량물 시장 점유율 확대에도 나선다. 해외로는 베트남, 벨기에 현지 법인을 통한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를 지속 추진한다. 그 외에도 AI 시범 사업 및 RPA (Robotic Process Automation) 등 사업 전반에 걸쳐 디지털 전환을 진행해 글로벌 산업 변화에 발 맞춰 나갈 방침이다. 세방 소개 세방은 수출입 컨테이너와 벌크화물과 중량물의 하역, 운송, 보관, 3PL에 이르기까지 전세계 물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대표 종합물류기업이다. 전국 13개 항만에 거점을 두고 전통적인 물류 사업인 항만하역, 보관, 운송, 중량물 프로젝트 사업에서 라스트 마일 운송, 온라인 물류에 이르기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세방은 세방그룹의 모기업으로서 세계 최고의 축전지 제조업체인 세방전지를 비롯한 세방산업 등 제조업자회사, 세방익스프레스, 성진실업, 에스비앤엘, 부산신항다목적터미널, 세방광양국제물류 등 38개 계열회사 보유해 방대한 물류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 언론연락처: 세방 홍보대행 서울IR PR팀 김민지 매니저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지역뉴스
    • 충청
    2024-03-26
  • 서울에너지드림센터, 한국지능형스마트건축물협회와 ‘제로에너지건축물 및 지능형건축물 보급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지난 20일 한국지능형스마트건축물협회와 ‘제로에너지건축물 및 지능형건축물 보급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상암동 월드컵 평화의 공원에 위치한 국내 최초 에너지 자립형 친환경 공공건물로, 환경·에너지·기후변화에 관련된 다양한 전시 및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관이다. 한국지능형스마트건축물협회는 2001년 설립된 사단법인으로 2002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지능형건축물 인증제도를 개발했다. 2006년 지능형건축물 인증기관으로 지정된 이래 2022년 기준 54건의 국내 인증 중 41건을 수행한 국내 최고의 지능형건축물 인증기관이다. 또한 지능형빌딩시스템 전문업체등록, 학술활동, 출발활동, 연구사업 R&D, 국제교류 및 협력사업 등을 수행하고 있다. 지능형건축물이란 대내외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첨단 정보통신기술 기반 시스템을 활용해 통합 계획·관리되는 건축물이다. 건축물의 모든 구성요소가 용도와 목적에 맞게 유기적으로 융복합, 최적화해 편리하고 안전하며 효용가치를 지속적으로 창출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향후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한국지능형스마트건축물협회의 첨단 정보통 시스템에 대한 전문적 도움으로 기존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을 건물의 유지관리와 재실자의 편리하고 안전한 환경조성을 위한 ‘건물통합관리시스템’으로 고도화한다. 한국지능형스마트건축물협회는 서울에너지드림센터의 교육 인프라를 통해 지능형건축물 인증과 건물통합관리 시스템의 저변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신동철 시설운영국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성공적으로 진행돼 서울에너지드림센터의 건물에너지운영 시스템을 통합관리 시스템으로 고도화해, 국내 상용건물까지 지능형스마트건축물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소개 국내 최초 에너지자립 공공건축물 서울에너지드림센터는 서울시의 에너지자립을 선언하는 건축물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2024년부터 위탁해 운영하고 있다. 서울시 에너지자립의 선언적 건축물로서 에너지자립형 미래건축물 모델을 제시하고 에너지제로의 실증적 구현과 에너지 자립도시의 꿈을 함께 나누는 것이 목표다. 언론연락처: 서울에너지드림센터 홍보담당 송예빈 선임 070-8853-973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지역뉴스
    • 충청
    2024-03-26
  • 키스소프트, 클라우드 서비스 바우처 수요기업 모집
    2024년 클라우드 바우처 공급기업으로 선정된 키스소프트(대표 구중완)가 앱·인앱 푸시 서비스 및 앱 보안 서비스 도입을 희망하는 수요기업 모집에 나선다. 키스소프트는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에서 2년 연속 클라우드 바우처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은 국내 클라우드 시장을 활성화하고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번 선정에 따라 키스소프트는 앱·인앱 푸시 서비스 및 앱 보안 서비스 도입을 희망하는 수요기업 모집에 나선다. 수요기업은 키스소프트의 모바일 비즈니스 지원 솔루션 ‘핑거푸시’의 이용료를 최대 80%(최대 155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핑거푸시의 앱·인앱 푸시 서비스는 기업이 모바일 앱 고객에게 대량 또는 개인화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도록 메시지 발송 플랫폼을 제공한다. 기업은 앱·인앱 푸시 발송을 통해 앱 삭제를 줄이고 고객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 수 있으며, 발송 성과를 직관적인 리포트로 살펴볼 수 있다. 또한 핑거푸시의 간편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실시간 데이터 분석은 기업의 신속하고 효율적인 마케팅을 돕는다. 핑거푸시는 메시지가 안전하게 도달할 수 있도록 데이터와 네트워크를 암호화해 전송해 보안성도 뛰어나다. 핑거푸시의 앱 보안 서비스는 모바일 앱에 대한 위협을 실시간으로 탐지해 사전에 위협을 차단하는 구독형 보안 서비스다. 주요 기능으로는 △앱 위변조(무결성) 검증 △디버깅 차단 △리패키징 방지 △OS변조(루팅/탈옥) 탐지 △블랙앱(해킹툴) 탐지 △후킹 탐지 등이 있다. 해킹과 데이터 도용, 악성 소프트웨어를 실시간으로 탐지하는 핑거푸시의 강력한 해킹 방어를 통해 기업은 앱이 설치된 고객의 단말기를 보호하고 사용자 정보 유출을 차단하는 등 보안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핑거푸시의 앱 보안 서비스는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와 정보보호 및 개인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P) 인증을 받고자 하는 기업에게 특히 유용하다. 현재 핑거푸시는 LG전자, 에스에스지닷컴, 교보문고 등 대기업부터 중소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5300여개의 앱과 3200여 고객이 이용 중이다. 핑거푸시 서비스를 도입하고자 하는 기업 혹은 핑거푸시 기존 고객은 4월 5일까지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 포털’을 통해 수요기업 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구중완 키스소프트 대표는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지원사업은 국내 최고의 앱 푸시, 보안 서비스를 합리적 가격에 이용할 좋은 기회”라며 “클라우드 바우처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1:1 컨설팅을 제공해 서비스 도입부터 활용까지 체계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키스소프트 소개 키스소프트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Software as a Service) 전문 기업이다. 2014년 론칭한 핑거푸시는 앱 푸시 서비스와 앱 보안 서비스, 멀티채널 메시지 전환발송 서비스, 앱 유지보수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푸시 메시지의 수신 확인 방법 및 장치 △개인 정보 메시지의 전송 방법 및 장치 등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키스소프트 김온주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지역뉴스
    • 충청
    2024-03-26
  • Quectel and The Things Industries Announce Partnership to Boost Module Service Management Through LoRaWAN Integration
    Quectel, a global IoT solutions provider, and The Things Industries, a global leader in LoRaWAN® Internet of Things (IoT) solutions, today announces a partnership that ensures the Quectel KG200Z LoRaWAN module, comes integrated with “Works with The Things Stack” and “Secured by The Things Stack” certifications, providing users with a robust and secure LoRaWAN solution. The Quectel KG200Z module harnesses the power of the STM32WL by STMicroelectronics, offering exceptional performance for long-range, low-power applications. It operates within the LoRa high-frequency band, spanning from 862 MHz to 928 MHz, and incorporates advanced AES hardware encryption for enhanced security. One of the standout features of the KG200Z is its compact profile, measuring just 12.0 mm × 12.0 mm × 1.8 mm, and its LGA form package. This design ensures seamless integration into size-constrained applications while maintaining reliable connectivity. “Quectel is committed to delivering the most reliable and secure IoT solutions to our customers, and our partnership with The Things Industries is a testament to this promise,” commented Norbert Muhrer, President and CSO, Quectel Wireless Solutions. “By combining our KG200Z LoRaWAN module with Quectel’s best-in-classs product security approach with ‘Works with The Things Stack’ and ‘Secured by The Things Stack’ certifications, we are not just offering a product; we are providing a comprehensive solution that meets the highest standards of connectivity and security. This collaboration reflects our dedication to innovation and excellence and working with key ecosystem partners to provide best-in-class solutions. ” Through the collaboration with The Things Industries, Quectel customers are now able to use the KG200Z module in their device design and build, while running additional services through The Things Industries. This partnership empowers users to fully control the end-to-end encryption and key management while leveraging Quectel’s decades-long expertise in module capabilities. Wienke Giezeman, CEO of The Things Industries, commented, “With this partnership, users of the Quectel LoRaWAN module can fully integrate end-to-end encryption and key management in-house, while benefiting from the extensive experience and capabilities that Quectel’s modules offer.” Quectel’s IoT modules are developed with security at the core. From product architecture to firmware/software development, Quectel incorporates leading industry practices and standards, mitigating potential vulnerabilities with third party independent test houses and have incorporated security practices like generating SBOMs and VEX files as well as performing firmware binary analysis into the entire software development lifecycle. Quectel provides a range of antennas alongside the KG200Z module enabling developers and device manufacturers to purchase module and antennas at the same time, streamlining the process and reducing cost and time to market. About Quectel Quectel’s passion for a smarter world drives us to accelerate IoT innovation. A highly customer-centric organization, we are a global IoT solutions provider backed by outstanding support and services. Our growing global team of 5900 professionals sets the pace for innovation in cellular, GNSS, Wi-Fi and Bluetooth modules as well as antennas and services. With regional offices and support across the globe, our international leadership is devoted to advancing IoT and helping build a smarter world. For more information, please visit: www.quectel.com, LinkedIn, Facebook, and X. About The Things Industries The Things Industries is the world’s leading provider of managed and on-premises LoRaWAN network servers, supporting more than 1.5M LoRaWAN devices across the world. As a product leader, it delivers the most feature-complete LoRaWAN network management core and a managed platform at scale. For more information about the Quectel KG200Z LoRaWAN module, please refer to the data sheet available here. View source version on businesswire.com: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40321235728/en/ 언론연락처: Quectel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지역뉴스
    • 충청
    2024-03-26
  • 아모스프로페셔널, 헤어 디자이너를 위한 ‘RE:BOOT 콘서트’ 진행
    아모스프로페셔널은 지난 3월 19일(화) 오후 2시 아모레퍼시픽 세계본사 아모레홀에서 헤어 디자이너를 위한 ‘RE:BOOT 콘서트’를 진행했다. 3월 새롭게 선보인 ‘잇츠 에이블’의 신 컬러 ‘멜로우 오렌지’ 출시를 기념해 개최된 이번 콘서트는 ‘변화’라는 키워드로 계속해서 도전을 해나가야 하는 프로들에게 에너지를 재충전할 수 있는 테마로 기획됐다. 인지 심리학자 김경일 교수의 ‘행복한 삶에 대한 마인드’ 강의는 변화의 소용돌이 속에 살아가는 헤어 디자이너들에게 많은 공감을 얻었다. 또한 마인디 벨라 원장과 오앤오 미카 원장의 ‘컨버트 컬러 코드와 퍼스널 컬러 컨설팅’ 노하우는 다양한 컬러의 세계를 확장시킬 수 있어서 큰 호응과 관심을 얻었다. 특히 제이드 뷰티 김상희 원장이 제안하는 ‘커트, 컬러, 웨이브에 따라 달라지는 1mm 디테일의 비밀’은 살롱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테크닉으로써 헤어 디자이너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이번 ‘RE:BOOT 콘서트’는 약 430명의 헤어 디자이너들이 참석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아모스프로페셔널은 아모스 잇츠 에이블에 대해 문의도 많고, 특히 콘서트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만큼 더 다양한 콘텐츠와 노하우를 준비해 전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모스프로페셔널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홈페이지(www.amosprofessional.com) 또는 공식 인스타그램(@amosprofessional_official (https://www.instagram.com/amosprofessional_official))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모스프로페셔널 소개 아모레퍼시픽 계열사 아모스프로페셔널은 정직과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 가치를 창조하는 전문 미용 솔루션 제공 기업이다. 프로페셔널 시장에서 뷰티 전문가를 위해 최적화된 헤어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언론연락처: 아모스프로페셔널 MC팀 조아란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지역뉴스
    • 충청
    2024-03-26
  • 사노피, 알레그라®로 봄철 환절기 알레르기 비염 관리 제안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사노피 한국법인(이하 사노피)은 다가오는 봄철, 알레르기 비염 치료제 ‘알레그라(Allegra)®’ 제품으로 환절기 알레르기 비염을 적절하게 관리할 것을 제안했다. 엔데믹 선언 이후에도 코로나19 후유증이 이어지는 ‘롱코비드’로 고통받는 이들이 많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자료에 따르면 팬데믹 이후 기관지 및 면역체계가 약해져 지속적으로 병원을 방문하는 환자가 늘어났다. 2021년 알레르기 비염으로 병원 진료를 받은 환자가 491만여명이었던 것에 비해, 2022년에는 601만명으로 환자 수가 약 22% 증가했다. 3~4월에는 환절기와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짐에 따라 알레르기 비염 환자가 눈에 띄게 증가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질병별 의약품 통계에 따르면, 지난 한 해 혈관운동성 및 알레르기성 비염 의약품 판매량은 4월에 1억4000여개로 가장 많았고, 3월이 1억2000여개로 그 뒤를 이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올봄 미세먼지 예상 농도는 예년보다 높을 것으로 예측된다. 핀란드의 에너지·청정대기 연구센터(CREA)에 따르면, 지난해 중국 전역의 초미세먼지 농도가 전년 동기 3.6% 상승했다. 우리나라는 중국 고비사막과 내몽골고원에서 발원한 대규모 황사 등으로 인한 대기오염 직격타를 맞을 전망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알레르기 비염 치료제 알레그라®는 환절기에도 알레르기 비염으로부터 방해받지 않는 일상을 유지하기 위해 알레그라정 120mg으로 한발 먼저 대비할 것을 제안한다. 환절기에 심해지는 꽃가루와 황사 등으로 인한 알레르기 비염은 코막힘, 재채기, 맑은 콧물, 눈·코 가려움증 등의 증상을 유발하기 때문에 적극적인 치료가 필수이다. 알레그라정 120mg은 펙소페나딘을 주성분으로 하는 3세대 항히스타민제로 알레르기 비염 증상을 효과적으로 완화해 주는 치료제다. 특히 호주에서는 2023년 항히스타민제 부문 판매량 및 판매액 1위를 기록한 제품이다. 또한 △빠르게 효과가 발현되며 △졸음은 줄이고 △최대 24시간 지속되는 3가지 효과를 한 알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알레그라는 원래 병원에서 처방받아 구매 가능한 전문의약품이었으나, 일반의약품으로도 출시해 처방전 없이도 약국에서 바로 구매 가능하며 편리하게 복용할 수 있게 됐다. 한편 알레그라®는 최근 신규 TV 광고를 온에어 했다. 지난해 선보였던 ‘LYG (Live Your Greatness) 3.0’ 캠페인의 연장으로 알레르기 비염으로부터 방해받지 않는 온전히 ‘나다운 삶’에 집중해 전개된다. 올해에는 알레그라 120mg을 통해 환절기에도 알레르기 비염에 발 빠르게 대비할 수 있도록, ‘가장 나다운 일상을 위한 준비(Live one step ahead)’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환절기는 일상 속 다양한 알레르기 항원, 꽃가루나 황사 등 외부 요인이 증가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올바른 치료법으로 빠르게 대비하고 적극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시기다. 이에 사노피는 알레르기 비염을 관리할 수 있는 알레그라로 알레르기 비염 증상에 방해받지 않고 언제나 자유로운 일상을 누리실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언론연락처: 사노피(알레그라) 홍보대행 PRGATE 신정원 사원 02-792-263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지역뉴스
    • 충청
    2024-03-14
  • 외국인관광도시민박업협회, 2024 서울 공유숙박 창업설명회 성료
    외국인관광도시민박업협회(KGA, 이하 협회)가 공유숙박 창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7일 서울 관광플라자 4층 다목적홀에서 ‘2024 서울 공유숙박 창업설명회’를 개최했다. 협회는 예비 공유숙박 창업자들에게 합법적인 공유숙박 운영에 관련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자 공유숙박 창업설명회를 2022년부터 매년 전국에 걸쳐 진행하고 있다. 창업설명회에서는 △공유숙박 시장의 현재와 미래 △부동산 계약 꿀팁 △공실 없는 숙소를 위한 에어비앤비 등록 노하우 △고객을 사로잡는 객실 꾸미기와 사진 촬영 △초보 호스트가 흔히 겪는 문제와 대처법 등의 강연이 이뤄졌다. 이날 행사에는 채보영 협회 회장, 서가연 에어비앤비 코리아 컨트리매니저 등이 참석했다. 행사에 참석한 예비창업자는 180여명이다. 채보영 협회 회장은 “협회는 공유숙박 운영자들의 목소리를 대변해 왔으며, 한국에 지속 가능한 공유숙박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해 왔다”며 “지난 2년간 10회 이상의 교육 행사를 통해 1500명이 넘는 호스트에게 교육을 제공했다. 올해도 많은 호스트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는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말했다. 서가연 컨트리매니저는 축사에서 “공유숙박은 외국인 관광객 3000만명이라는 국가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에어비앤비가 외국인 관광객과 공유숙박 운영자분들을 연결하는 듬직한 파트너가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협회는 올해 에어비앤비와 함께 공유숙박 창업설명회를 올해 5번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 정보는 공유숙박창업지원센터(https://0ucenter.com) 또는 협회(https://kgahome.com)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언론연락처: 외국인관광도시민박업협회 사무국 정대준 사무국장 02-332-396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지역뉴스
    • 충청
    2024-03-14
  • 두카티 코리아, 공식 온라인 스토어 오픈
    이탈리안 프리미엄 모터사이클 브랜드 두카티의 어패럴 및 라이딩 기어, 액세서리, 부품 등을 이제 온라인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두카티 코리아(www.ducati-korea.com)는 지난 3월 8일(금) 두카티 코리아의 공식 온라인 스토어(https://smartstore.naver.com/ducati-korea)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오프라인에서 판매해 왔던 이탈리안 프리미엄 모터사이클 브랜드 두카티의 공식 어패럴, 액세서리 등을 더 많은 소비자들이 온라인에서 시간제약 없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주문하고 배송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다. 두카티 코리아는 ‘공식 온라인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온라인몰 구매고객 선착순 100명에게 두카티/스크램블러 정품 키링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또한 ‘스토어 알림 받기’ 설정 시 5% 장바구니 쿠폰을 3월 31일까지 증정하며, 매주 금요일에는 ‘레드 프라이데이’ 게릴라 행사도 진행 예정이다. 이번 두카티 코리아 공식 온라인 스토어 오픈에 대해 두카티 코리아 김은석 대표는 “그동안 두카티 모터사이클 오너뿐만 아니라 다양한 고객으로부터 두카티 어패럴 및 액세서리 제품에 대한 문의가 많았다. 이제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두카티의 스타일리시한 어패럴부터 고품질 액세서리까지 다양한 제품을 편리하게 확인하고 주문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 채널에서 ‘두카티 코리아’를 검색해 친구 추가하면 다양한 혜택을 빠르게 알 수 있으니 두카티 코리아 카카오 채널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두카티 코리아 소개 두카티 코리아는 이탈리아 Ducati Motor Holding S.p.A의 한국 내 공식 수입원(모토로싸 MOTO ROSSA)으로 2014년 새롭게 출발했으며 올해 10주년을 맞았다. 두카티 코리아는 누구나 두카티 모터사이클을 보다 쉽게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2015년부터 트랙데이 & PP컵, 엔듀로, 스크램블러 데이즈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두카티 코리아는 서울, 분당, 대전, 대구, 부산에 공식 딜러를 운영하고 있으며, 즐거운 두카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서울점: 서울 성동구 천호대로 372, 분당점: 경기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 377, 송도점: 인천연수구 인천타워대로 197번길 16, 대전점: 대전시 동구 동대전로 336, 대구점: 대구 동구 공항로 287, 남부산점: 부산 남구 신선로 397). 언론연락처: 두카티코리아 마케팅팀 양완선 주임 070-7461-119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지역뉴스
    • 충청
    2024-03-14
  • 인류의 종말인가, 진화의 확장인가… 미래엔 와이즈베리 ‘호모 엑스 마키나’ 출간
    교과서 발행 부수 1위 기업 미래엔의 성인 단행본 출판 브랜드 와이즈베리가 ‘호모 엑스 마키나’를 출간한다. 신간 ‘호모 엑스 마키나’는 생명 연장을 위한 과학 기술이 인류에게 어떤 기회와 위험을 가져다줄 것인지에 관한 두 전문가의 미래 지향적이고 지적인 대담을 담아낸 책이다. 호모 엑스 마키나(Homo ex Machina)는 ‘기계가 된 인간’이란 뜻으로 나노 기술, 유전공학 기술, 마인드 업로딩 등을 이용해 인간의 신체적 능력은 물론이고 정신적 능력까지 향상된 상태를 의미한다. 이 책에서는 과학 기술을 이용해 인류의 정신적·육체적 능력을 개선하고 강화할 수 있다는 ‘트랜스휴머니즘’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기술 진보와 인간 진화에 관한 비판적인 논의를 전개한다. 죽고 난 후 2억을 들여 내 시신을 냉동 보존할 수 있다면 어떨까? 먼 미래의 이야기처럼 들리지만, 전신 혹은 뇌 신경 냉동 보존 서비스는 이미 몇 년 전부터 시작됐다. 200명 가까이 되는 사람이 미래에서의 부활을 꿈꾸며 냉동 보존 탱크에 누워 있고, 대기자는 1000명이 넘는다. 또한 유전자 편집 기술이 점차 발전해 질병 예방이나 특정 능력을 강화하는 데 사용된다면 어떨까? 2018년 중국에서는 크리스퍼 캐스(CRISPR/Cas) 기술을 이용해 에이즈(HIV)에 면역력을 가진 쌍둥이가 태어났다. 이러한 기술이 더 발전하고 의학적으로 적용되는 사례가 늘어난다면 내 아이가 걸릴 수 있는 질병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기회를 외면할 수 있을까? 앞선 사례들이 인류의 새로운 ‘진화’일지 혹은 현 인류의 ‘종말’을 뜻할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이러한 문제를 파고들기 위해 독일의 세계적인 항노화 전문가 ‘베른트 클라이네궁크’와 세계적인 트랜스휴머니즘 철학가 ‘슈테판 로렌츠 조르그너’가 나섰다. 저자들은 트랜스휴머니즘의 역사와 현재, 미래를 살펴보며 이로 인한 기회와 위험을 다각적으로 논의한다. 클라이네궁크 교수는 기술의 흐름을, 조르그너 교수는 기술 변화에 따른 문화적 흐름과 전통적 가치관의 변화를 주로 다루면서 이제껏 생각해 보지 못한 다양한 의견과 접근을 제시한다. 책 내용은 △1장 새로운 아틸란티스는 과연 도래할 것인가 △2장 생명 연장의 꿈 △3장 신체 강화 기술의 현재와 미래 △4장 트랜스휴머니즘과 미래를 위한 논의 △5장 테크노아트의 탄생으로 구성돼 있다. 추천사에서 철학자인 이진우 포스텍 명예교수는 “평균 수명 83세가 당연시되고, 기대 수명이 250세로 늘어나는 급진적 생명 연장 시대에 그 가능성과 윤리적 의미를 쉽고 깊이 있게 다루는 두 저자의 방식이 환상적”이라고 밝혔고, 뇌과학자 김대식 카이스트 교수는 “철학자 니체의 ‘초인’에서 미래 인류를 찾는 두 저자의 상상력에 놀라고, 섬뜩하면서도 손에서 책을 놓을 수 없었다”며 일독을 권했다. 언론연락처: 미래엔 홍보대행 KPR 강정은 AE 02-3406-226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지역뉴스
    • 충청
    2024-03-14
  • 화웨이 ‘제로 비트 제로 와트’ 솔루션, GSMA GLOMO ‘최우수 모바일 기술 혁신상’ 수상
    화웨이는 MWC 바르셀로나 2024에서 열린 GSMA 글로벌 모바일 어워드(GLOMO)에서 ‘제로 비트 제로 와트(0 Bit 0 Watt)’ 솔루션이 ‘최우수 모바일 기술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수상으로 혁신적인 네이티브 그린(native-green) 네트워크 기술 성과를 인정받은 화웨이는 앞으로도 ‘제로 비트 제로 와트’ 솔루션을 통해 이동통신 사업자(이하 이통사)가 우수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도록 에너지 효율적인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수상은 네트워크 에너지 절약 솔루션이 ‘최우수 모바일 기술 혁신상’을 수상하는 최초 사례다. ‘제로 비트 제로 와트’ 솔루션은 화웨이의 네이티브 그린 기술을 통해 장비부터 네트워크까지 수준 높은 사용자 경험과 높은 에너지 효율성을 보장한다. 에너지의 99%가 차단된 무부하(zero-load) 상태에서 무선 주파수(Radio Frequency, RF) 장비는 10와트 미만의 전력을 소비하며, 사용자의 서비스 요청이 있을 시 몇 초 만에 자동으로 절전 모드를 해제할 수 있다. ‘제로 비트 제로 와트’는 이 같은 기능을 지원하는 업계 최초의 솔루션이다. 다른 부하 조건에서는 전력 증폭기 및 안테나 고유의 혁신 기술을 사용해 높은 엔드 투 엔드(end-to-end) 에너지 효율을 달성하며, 지능형 기술로 네트워크 및 사이트 수준에서 리소스 및 전력 스케줄링을 개선한다. 네트워크 수준에서는 서비스 유형과 시나리오를 식별하고, 네트워크 자원을 할당 및 조율해 에너지를 적절히 분배함으로써 에너지 활용과 효율을 최적화한다. 사이트 수준에서는 네트워크 장비의 부하 변화를 감지하고 그에 따라 전력 공급과 저장 수준을 조정해 최대 효율을 달성하도록 지원한다. 화웨이의 ‘제로 비트 제로 와트’ 솔루션은 이런 기술과 혁신을 기반으로 5G 네트워크에서 우수한 사용자 경험과 에너지 효율성을 동시에 제공한다. 전 세계 30여개 네트워크가 ‘제로 비트 제로 와트’ 솔루션을 도입해 일일 평균 에너지 소비량을 9%에서 최대 38%까지 감축하며 사용자 경험을 대폭 개선하고 있다. 위양(Yu Yang) 화웨이 싱글랜(SingleRAN) 제품 라인 사장은 “새로운 5G 애플리케이션으로 네트워크 트래픽이 급증하면서 통신사는 사용자 경험 수준을 유지하며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할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위양 사장은 화웨이의 네트워크 에너지 절약 기술을 인정한 GSMA에 감사 인사를 표하며 “화웨이의 ‘제로 비트 제로 와트’ 솔루션은 소재, 부품 및 알고리즘 혁신을 결합해 통신사가 추가 에너지 소비 없이 새로운 5G 대역을 구축해 경험을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때문에 친환경 성장에 중점을 두는 통신사에 이상적 선택”이라고 강조했다. 언론연락처: 화웨이 홍보대행 웨버샌드윅코리아 오지민 대리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지역뉴스
    • 충청
    2024-03-07
  • 청담해리슨병원, 미국인 의사 토마스 워즈니 펠로우쉽 프로그램 성공적 수료
    청담해리슨병원은 4일 미국 출신 의사 토마스 워즈니(Thomas Wozny)가 국제의사 펠로우쉽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수료했다고 밝혔다. 토마스 워즈니는 미국 샌프란시스코 출신으로, 미국 UCSF(University Of California, San Francisco)의 신경외과에서 근무하고 있다. 지난 한 달간 청담해리슨병원에서 컨퍼런스 참석, 척추내시경 수술 참관 등 척추 내시경 수술에 대해 익혔다. 토마스 워즈니는 “미국에서 다양한 종류의 척추 수술과 실습을 경험했지만, 세계적으로 척추 내시경 수술로 저명한 김현성 병원장과 허동화 대표원장에게 배우고 싶어서 한국의 청담해리슨병원을 찾았다”며 “청담해리슨병원에서의 한 달 동안의 경험이 매우 소중했다”고 말했다. 또한 “척추 내시경 수술의 초기부터 진행되는 모든 과정을 배우는 것이 굉장히 보람찼고, 이를 통해 척추 내시경 수술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얻었다”면서 “청담해리슨병원은 척추 치료 및 척추내시경 수술에 중점을 두고 모든 것이 효율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느껴졌다”고 전했다. 청담해리슨병원 김현성 병원장은 “청담해리슨병원은 세계적으로 척추내시경 수술을 선도하고 있으며 해외 환자뿐 아니라 전 세계 의료진 사이에서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면서 “청담해리슨병원 척추내시경 수술의 우수성을 세계에 더욱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척추내시경 수술 교육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청담해리슨병원은 모든 퇴행성 척추 질환에 대한 최신 척추내시경 수술 및 치료를 적용하고 있다. 최고의 척추내시경 수술 및 치료 병원을 목표로 ERAS(수술 후 빠른 회복) 시스템을 통한 조기 회복 시스템뿐 아니라 하늘걷기 시스템을 통한 조기 재활 시스템을 원내 구축했다. 양질의 척추내시경 교육 프로그램으로 정평이 나 있으며, 국내 전문의들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 척추내시경의 최신 술기를 교육받기 위한 외국인 펠로우들이 상근하고 있다. 청담해리슨병원은 더 많은 환자들에게 전문적이고 고품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청담해리슨병원 소개 청담해리슨병원은 전 세계 척추외과 의사들이 척추내시경술을 배우기 위해 찾아오는 척추 전문 병원이다. 척추외과 분야에서 SCI급 논문 200편 이상을 발표하고, 수술 및 내시경 관련 교과서 10편 이상을 집필한 명성과 실력을 자랑하는 의료진을 보유하고 있다. 청담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내시경 척추 수술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청담해리슨병원 국제학술팀 조은선 주임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지역뉴스
    • 충청
    2024-03-07
  • SK행복나눔재단-교육지대, 시각장애 고교생 위한 점자 학습자료 지원
    SK그룹 사회공헌재단인 SK행복나눔재단(이사장 최기원)은 중고등 학습 플랫폼 교육지대(대표 우희철)와 함께 점자 학습자료를 제작 및 제공해 시각장애 학생들의 학습권 향상에 나선다. 시각장애 학생들에게 비장애 학생들이 시중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교과서, 문제집, 자습서를 선택하는 일은 과정의 연속이다. 일일이 점자본을 신청해야 할 뿐만 아니라, 제작에만 4~5개월 이상 걸려 학습 시기를 놓치기도 한다. SK행복나눔재단의 세상파일팀은 2022년부터 점자 학습자료의 제작 및 제공 방식을 개선해 시각장애 학생들의 학습 기회를 넓히는 ‘시각장애 학생 점자 학습자료 제공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2023년까지 중3~고2 학생 26명에게 국·영·수 과목 점자 교재를 제공했으며, 개선된 방식으로 제작 기간을 67% 단축(평균 1.7개월 소요)해 교재 활용도와 만족도를 모두 높였다. 올해는 프로젝트 취지에 공감한 교육지대의 지원으로 수능을 준비하는 시각장애 고교생 20명에게 학습자료를 제공한다. SK행복나눔재단과 교육지대는 비장애 학생들이 매월 보는 모의고사 관련 자료조차 시각장애 학생들은 활용이 어렵다는 점을 해결하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교육지대는 학교별 AI 기출변형 문제 등 내신 특화 콘텐츠를 학습할 수 있는 자사의 대표 서비스 ‘족보닷컴’ 1년 무료 이용권을 제공한다. 세상파일팀은 해당 콘텐츠 일부를 점자 자료로 변환해 시각장애 학생들에게 알맞은 시기에 제공한다. 우희철 교육지대 대표는 “이번 협업으로 시각장애 학생들이 족보닷컴의 콘텐츠를 점자로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감사하다. 교육지대는 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이 배움을 통해 성장하고, 원하는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젝트 담당자인 행복나눔재단 세상파일팀 여혜진 매니저는 “이번 교육지대와의 협력은 시각장애 학생들의 학습권을 높이는 매우 긍정적이고 의미 있는 사례”라며 “교육지대처럼 학습 콘텐츠를 보유한 교육 관련 기업, 출판사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SK행복나눔재단 소개 SK행복나눔재단은 창의적이고 지속 가능한 사업 모델을 개발하는 사회공헌 전문 재단이다. 혁신에서 소외된 사회 문제들 속에서 작고 구체적인 문제를 찾아 실험을 거듭하며 최적의 문제 해결 모델을 만들고 있다. 언론연락처: SK행복나눔재단 김유진 매니저 070-7601-800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지역뉴스
    • 충청
    2024-03-07
  • 아이코리아, 보건복지부 후원 ‘제1회 아이코리아 육아 체험 수기 공모전’ 개최
    아이코리아(이사장 김태련)가 오는 4월 30일(화)까지 ‘제1회 아이코리아 육아 체험 수기 공모전’을 개최하고 수기를 접수한다. 보건복지부 후원으로 진행되는 제1회 아이코리아 육아 체험 수기 공모전은 ‘육아 중 느낀 감동과 행복, 즐거움의 순간을 기록한 에피소드’를 주제로 수기를 접수하며, 대한민국 국민 중 육아 경험이 있다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응모작 접수 기간은 3월 4일(월)~4월 30일(화)이며, 전문가 심사를 거쳐 5월 24일(금) 당선작이 발표된다. 총 상금은 400만원으로, 4편의 당선작을 선정해 △대상(1명) 200만원 △최우수상(1명) 100만원 △우수상(2명) 50만원을 수여한다. 특히 보건복지부 후원을 받아 이번 공모전의 대상 당선작에는 보건복지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아이코리아 김태련 이사장은 “이번 육아 체험 수기 공모전을 통해 우리 사회 전반에 출산과 육아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확산하는 데 힘을 보태고, 출산과 육아에 대한 가치를 생각해 봄과 동시에 긍정적인 출산·육아 문화가 형성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 희망자는 아이코리아 교육연수개발원 홈페이지 (https://educenter.aicorea.org/yeonsu/sub_contest/parenting.htm)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이코리아 교육연수개발원 홈페이지와 유튜브의 ‘아이코리아 TV (https://youtu.be/tHTUeabG06Q?si=RDfHtl9p3SZhXWfH)’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이코리아 소개 아이코리아는 어린이의 교육 환경 개선과 건전한 성장을 돕고자 1981년 설립된 비영리 공익법인으로, 지난 40여년간 영유아를 비롯해 어린이와 청소년, 교사와 부모님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 및 지원 사업을 펼쳐왔다. 아이코리아는 어린이를 위한 교재 교구의 연구·개발·제작·보급, 발달장애아동을 위한 교육과 지원 사업, 학술 연구 및 지원, 교원 연수 프로그램 개발, 베스트버디스 코리아, 한국안데르센상 공모전 등 공익에 기반한 다양한 목적 사업을 진행하며 대한민국 교육 발전과 사회 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아이코리아 교육연수개발팀 이은혜 연구원 02-2144-1076 공모전 접수 메일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지역뉴스
    • 충청
    2024-03-07
  • 악뮤 이찬혁의 ‘제로나인’ 사전예약자 수 80만 돌파
    유조이게임즈는 자사의 모바일 RPG ‘제로나인(ZERO.9)’이 사전예약자 수 80만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제로나인’은 화려한 전투 액션과 화끈한 손맛, 높은 자유도를 담아낸 모바일 액션 RPG다. 이용자는 자유롭게 스킬을 조합해 전투할 수 있는 커스텀 콤보 액션과 순수한 조작으로만 승부를 겨루는 게임 플레이, 다양한 캐릭터 직업을 경험해보는 육성 시스템 등을 맛볼 수 있다. 높은 자유도를 앞세워 ‘하고픈거 다해!’를 슬로건으로 내건 만큼 광고 모델로도 악뮤 ‘이찬혁’을 선정하며 화제를 모았다. 광고 영상을 통해 이찬혁은 게임의 핵심 정체성에 부합하는 개성 넘치면서도 자유로운 모습으로 게이머들의 시선을 끌었다. 나만의 액션을 경험할 수 있다는 기대감으로 많은 이용자들이 몰리며, 사전예약 80만을 달성한 ‘제로나인’은 80만 달성에 따라 빠르게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게 도와줄 각종 재화를 이용자 전원에게 지급한다. 또한 100만 달성에 따른 한정 상품 ‘제로나인 칭호’까지 확보를 코앞에 두고 있다. 출시 전까지 ‘제로나인’은 사전예약을 진행할 계획으로, 다양한 사전예약 이벤트에 참여하면 인게임 아이템, 항공권, 아이패드, 아이폰, 문화상품권, 구글 기프트카드 등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게임 출시 후에는 게임 접속만으로도 14만9000원의 가치가 있는 아이템 패키지를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언론연락처: 유조이게임즈 홍보대행 마더네스트 이미형 실장 070-4866-433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지역뉴스
    • 충청
    2024-03-07
  • 글로벌 채용 플랫폼 레드롭, 인도에서 국내 기업 위한 SW 인재 채용 박람회 개최
    글로벌 인재 20만명이 사용하는 글로벌 채용 플랫폼 레드롭(Redrob)의 운영사 맥킨리라이스(이하 레드롭)는 2월 27~28일 이틀간 인도 현지에서 중소벤처기업부, 벤처기업협회와 함께 국내 벤처 기업들의 소프트웨어 우수 인재 채용을 위한 ‘SW 인재채용박람회(인재 매칭 페스티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도 이공계열에서 명실상부 글로벌 최고 대학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인도공과대학(Indian Institute of Technology, 이하 IIT)과 한국문화원이 운영하는 한글학교, 한국어학과가 있는 네루대학 등에서 개최됐으며 1000명이 넘는 인도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참여해 117개 국내 기업과 교류 기회를 얻었다. 김정우 레드롭 대표는 “이번 인재 매칭 페스티벌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역량 있는 글로벌 SW 인재를 발굴,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기업에 글로벌 진출 기회와 빠른 성장을 위한 SW 인재 동력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채용 시장에서 영향력을 더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 SW 인재 매칭 사업에 참여하는 국내 기업은 현지에서 발굴된 우수 인재를 별도 비용 없이 매칭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국내 참여 기업의 1차 모집은 3월 15일까지 진행된다. 맥킨리라이스 소개 맥킨리라이스는 글로벌 인재 채용 플랫폼 ‘레드롭 (Redrob)’을 운영하는 HR 테크 스타트업으로 ‘IT 기술을 통해 국가 간의 인재 수요·공급 불균형을 해결하겠다’는 목표로 2018년 설립됐다. 현재 레드롭에는 100여 개의 스타트업이 신입 사원 공채를 진행하고 있으며, 20만명이 넘는 인재가 가입돼 있다. 언론연락처: 맥킨리라이스 마케팅팀 노진우 팀장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지역뉴스
    • 충청
    2024-03-07
  • KG 모빌리티, 2월 9452대 판매… 수출 전년 대비 56.4% 큰 폭 증가
    KG 모빌리티(이하 KGM)는 2월 내수 3748대, 수출 5704대를 포함해 총 9452대를 판매했다고 4일 밝혔다. 이러한 실적은 수출 물량 증가에 힘입어 지난달에 이어 2달 연속 9000대 판매를 넘어서며 전월 대비 3.1% 증가한 것이다. 특히 수출은 헝가리와 영국, 스페인, 튀르키예 지역 등으로의 판매가 늘며 지난달에 이어 5000대 판매를 넘어서는 등 전년 동월 대비 56.4% 큰 폭으로 증가했으며, 전월 대비로도 5.4% 증가하며 상승세를 이었다. 차종별로는 지난해 12월부터 선적을 시작한 토레스 EVX 543대를 포함해, 렉스턴 스포츠&칸이 1553대로 전년 동월 대비 30%, 티볼리가 1454대로 152.4% 큰 폭으로 증가했다. 내수 판매는 설 연휴에 따른 조업일수 감소와 지속된 소비 심리 위축 등 영향으로 전년 동월 대비 44.8% 감소했다. KGM은 토레스 EVX 판매 물량 증가를 위해 글로벌 론칭 등 수출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으며, 내수 시장에서는 정부 전기차 보조금 지원 축소로 인한 고객 부담 최소화를 위해 토레스 EVX 가격을 200만원 인하하는 등 판매 확대를 도모하고 있다. 이에 따라 토레스 EVX 구매 시 소비자가 실제 부담해야 하는 구매 비용은 지난해와 큰 차이가 없으며, 레저 활동에 적합한 정통 SUV 본연의 스타일에 내구성과 안전성을 갖춘 토레스 EVX를 합리적이고 경쟁력 있는 가격인 3000만원대(지자체 보조금 고려 시)에 구매할 수 있게 됐다. KGM 정용원 대표이사는 “내수 시장 위축 상황에도 불구하고 수출 물량 증가에 힘입어 2달 연속 9000대 판매를 돌파하며 판매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며 “토레스 EVX 등 경쟁력 있는 모델의 글로벌 론칭 확대는 물론, 내수 시장 대응 강화를 통해 판매 물량을 더욱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언론연락처: KG 모빌리티 커뮤니케이션팀 차기웅 팀장 02-3469-205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 지역뉴스
    • 충청
    2024-03-07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