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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남문통닭, 365일 축제로 행복을 선물하다
    남다른 문화가 통하는 닭집 남문통닭이 2025학년도 대학수험능력 시험(수능)을 치른 수험생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수험표 지참 시 전 메뉴 20% 할인과 함께 진행된 수능 애프터 파티는 수험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수능 애프터 파티는 지난해 12월 8일에 오픈한 국내 최대 규모의 치킨 매장 ‘남문통닭 새빛권선점’에서 펼쳐졌다. 1년 동안 수고한 수험생을 위한 힐링 버스킹 공연과 에어팟 증정 추첨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 수험생들이 함께 어울리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수험생뿐만 아니라 예비 수험생인 중·고등학생들까지 참여하며 세대를 아우르는 소통의 장이 됐다. 남문통닭은 단순히 맛있는 치킨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일상 속 뜻밖의 행복’이라는 브랜드 사명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이번 수능 이벤트를 시작으로 11월 18일부터 진행되는 2024 수원 남문통닭축제 ‘정조대왕 in 블랙후라이데이’는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로 70%까지 할인 이벤트와 11월 29일에는 후라이드 통닭 한 마리를 9900원으로 즐기면서 공연도 보고 순금 닭을 건 경품 추첨 이벤트가 진행되는 블랙프라이데이 파티, 12월 21일에는 정조대왕배 버스킹 대회 ‘흑백버스커’ 편을 개최하며 365일 축제를 이어갈 예정이다. 남문통닭 김예은 마케터는 “수험생들의 노고를 응원하고,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 행사를 통해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지역 사회에 기여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수원을 대표하는 맛집으로 자리매김한 남문통닭은 이번 수능 이벤트를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많이 알려지며, 맛있는 치킨과 함께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남문이터테인먼트 소개 남문이터테인먼트는 버스킹 등 공연문화, 축제 기획, 이모티콘, 굿즈 상품 등 콘텐츠 개발과 더불어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 콘텐츠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기업 내부 조직문화로는 직원 칭찬 문화, 고객 참여 메뉴 R&D 문화, 남문시식회 등 여러 잇터테인먼트 문화가 있다. 남문통닭은 이러한 점을 인정받아 ‘벤처기업 인증’을 받았으며 소스·상표 등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남문이터테인먼트 BX실 김예은 AD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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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1-23
  • ‘먹고, 살고, 치유한다’ 고립·은둔 청년을 위한 생활 밀착지원, 오늘도 힘찬 걸음
    미래세대의 성장을 지원하는 비영리전문조직인 가치있는누림이 11월 22일 ‘은둔고립청년 통합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고립·은둔 청년들에게 자립생활을 돕기 위한 물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금융산업공익재단의 예산 지원을 받아 진행했으며, 청년들의 건강하고 안정적인 생활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포함됐다. 이번 사업은 일상생활 관리가 어려운 청년들을 대상으로 △제철 식재료로 만든 반찬 정기 제공 △응급약품 포함 의료 키트 지원 △전문가의 주거청소 및 세탁 서비스 제공 등 종합적인 생활 지원을 하고 있다. 고립·은둔 청년들의 식생활 개선과 건강증진 위해 제철 반찬을 정기적으로 제공하고, 응급 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의료 키트를 지원하고 청년들의 주거공간을 직접 방문해 청소와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립·은둔 청년들의 안전한 생활과 위생개선을 돕고 있다. 가치있는누림은 일상생활의 기본조차 관리하기 어려운 고립·은둔 청년들이 이번 지원을 통해 건강과 위생을 챙기며 새로운 출발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자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가치있는누림은 이번 지원을 시작으로 고립·은둔 청년들이 건강과 위생을 회복하고 안정적인 일상을 꾸려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를 통해 사회 복귀를 위한 첫걸음을 돕고 청년들이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사업을 지원한 금융산업공익재단은 2018년 설립된 국내 최초의 금융산업 노사 공동 공익재단으로, 약 1850억원의 기금을 활용해 사회책임금융, 지역사회 공익, 학술·교육, 문화예술 등 6대 영역에서 지속가능발전 목표(SDGs) 달성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가치있는누림 소개 가치있는누림은 청소년과 청년이 능동적으로 사회활동에 참여해 각자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여건을 조성한다는 목적으로 2009년 설립됐다. 설립 이후 가치있는누림은 우리 사회의 청소년, 청년을 지원하는 지역사회 공헌사업을 선도하는 역할을 해왔다. 가치있는누림은 미래세대(아동, 청소년, 청년)의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하는 비영리전문조직으로, 이들의 올바른 성장에 기여하기 위해 자립기반을 제공한다. 창조적이고 생산적인 사회 공헌활동을 통해 가치 있는 일들을 같이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아동, 청소년, 청년들과 같이 갈 것이다. 언론연락처: 사단법인가치있는누림 청년팀 이현주 070-4155-768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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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1-23
  •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해양공공디지털 기술 연구개발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소장 홍기용, 이하 KRISO)는 11월 22일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회장 손승현)와 해양 공공디지털 기술분야 연구개발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이번 협약은 디지털 전환과 스마트 기술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시대에 해양과 ICT기술의 융합을 통해 우리나라 해양 공공디지털 연구기술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혁신을 이루고, 국가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에 의의가 있다. 주요 협력 분야는 해양공공디지털 기술의 △표준화 전략 수립과 신규 과제 및 정책 발굴 △연구개발 결과물의 시험 인증 △성과 홍보 및 인력 양성 등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시너지가 발휘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통해 위치·항법·시각(PNT, Positioning, Navigation, & Timing) 기술과 정보통신기술(ICT)의 융합으로 해양산업 전반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할 계획이다. KRISO의 PNT 시스템 성능시험 및 표준화, 해양 항법단말기 활용을 위한 형식 승인 및 상용화에 박차를 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KRISO 홍기용 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KRISO의 해양 PNT 기술과 ICT 기술의 융합을 위한 연구개발에 더욱 매진할 계획”이라며 “스마트 해양 시대를 선도하며, 디지털 해양 기술의 혁신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소개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는 1973년에 설립돼 선박해양플랜트 분야에서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해 우리나라 조선해양 산업의 발전에 기여해왔다. 친환경/자율 운항 선박, 해양 플랜트/해양 에너지, 해양 안전, 해양 시스템 분야의 원천 기술 개발과 응용 및 실용화 연구 등 종합 연구 역량 수월성 확보를 통해 국가 현안 문제를 해결하고, 국제 표준을 선도하는 창조적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KRISO) 성과홍보실 김인화 행정원 042-866-312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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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1-23
  • 한국쉘석유, 이승봉 대표이사 선임
    한국쉘석유는 22일 이사회를 열고 이승봉 전무를 신임 대표이사에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 신임 대표이사의 임기는 2025년 1월부터다. 이승봉 신임 대표이사는 1966년생으로 고려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1992년 한국쉘석유에 입사한 뒤 30여 년간 윤활유 업계 최전선에서 경험과 노하우를 쌓아왔다. 직매, 대리점 영업, 마케팅 등 다양한 직무를 두루 역임하며 회사의 외연 확장과 내실 강화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 신임 대표이사는 영업 관리뿐만 아니라 인사 분야, 윤리경영 분야 그리고 조직문화 등 다양한 부분에서도 직·간접적으로 관여해 회사 발전에 이바지해왔다. 지난해에는 현 직책인 직매 영업 본부장으로서 프리미엄 시장 공략, 신규 고객 유치 등 다양한 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둬 팀 역대 최대 실적을 견인했다. 한국쉘석유 이승봉 신임 대표이사는 “한국쉘석유는 지난 60여 년간 글로벌 표준에 따라 독자적인 기술력을 기반으로 최고 품질의 제품을 유지함으로써 국내 윤활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의 자리를 공고히 해 오고 있다”며 “쉘이 추구하는 프리미엄 제품의 가치를 국내 소비자들에게 적극 알리는 한편, 고객·직원·파트너 모두에게 신뢰받으며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쉘석유는 세계적인 에너지 기업인 쉘 그룹의 윤활유 전문 한국 법인이다. 자동차용 엔진, 산업용 기계 및 선박용 엔진 등에 사용되는 고품질 윤활유 및 그리스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 판매 및 수출하고 있다. 쉘 그룹은 17년 연속 세계 윤활유 판매 부문 1위를 기록했다. 언론연락처: 한국쉘석유 홍보대행 KPR 김승필 과장 02 3406 2178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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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1-23
  • 2024 희망리턴패키지 경영개선·재창업사업화 지원 성과공유 워크숍 성료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회장 김오연)는 11월 21일 프레지던트호텔에서 ‘희망리턴패키지 성과공유 워크숍’을 개최했다. 희망리턴패키지는 경영위기에 직면한 소상공인에게 경영개선, 폐업단계에 이른 소상공인에게는 재창업을 유도하고 창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는 2023년부터 서울지역 주관기관으로 지정돼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워크숍에선 경영개선 지원대상 103개사, 재창업사업화 지원대상 70개사 등 총 173개사 가운데 성과가 두드러진 17개사 대표자에 대한 시상이 있었다. 영예의 대상은 마포구에 소재한 타코전문식당 ‘멕시카고 타코23(대표 이재성)’이 차지했고 최우수상은 건강식품 온라인 판매업체인 ‘직송(대표 김진곤)’과 송파구에 위치한 ‘다온정샤부손칼국수(대표 최지유)’가 수상했다. 또한 소상공인과 현장에서 함께 고락을 나눈 경영멘토와 회계멘토들에 대한 시상도 진행됐다. 희망리턴패키지 사업은 최대 2200만원까지 지원되는 사업화 자금 외에도 소상공인들이 성공적으로 계획한 사업화를 완수하고 정부보조금에 대한 정산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경영멘토링과 회계멘토링을 함께 지원하고 있다. 대상을 받은 멕시카고 타코23의 이재성 대표는 “희망리턴패키지는 폐업 후 재창업을 하는 과정에서 멘토와 주관기관을 통해 다각도로 지원을 받으면서 안정적인 새출발을 하고, 2호점, 3호점까지 확장할 수 있을거라는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해준 정말 가뭄에 단비 같은 프로그램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행사를 주관한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의 김오연 회장은 “어려운 경기로 인해 힘들어하시는 소상공인들이 굉장히 많은데, 사업의 마중물이 돼 경영위기를 벗어나고 재기의 발판이 돼줄 수 있는 희망리턴패키지 사업이 내년에는 예산도 늘어나는 만큼 좀 더 많은 소상공인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 소개 산업구조의 고도화와 국민경제의 균형 있는 발전을 위해 1986년에 설립된 지도사회는 현재 1만7000여 명의 경영지도사 및 기술지도사와 19개 지회를 갖춘 국내 최대의 국가지식서비스기관이다. 지도사회는 우리의 회원이자 국내 최고의 컨설팅 전문가인 경영·기술지도사와 함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성장과 국민경제 발전을 위해 35년간 쉼 없이 달려왔다. 언론연락처: 한국경영기술지도사회 홍보대행 티플러스 박진달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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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1-23
  • 제약·바이오 전공 청년 지원 사업 ‘바이오헬스케어 직무체험 프로그램’ 최종경진대회 열려
    재단법인 지속가능경영재단(이하 지속가능경영재단)과 싸토리우스코리아바이오텍 유한회사(이하 싸토리우스)는 11월 8일과 9일 보훈교육연구원 대강당에서 ‘바이오헬스케어 직무체험 프로그램’ 최종경진대회를 성황리에 종료했다. 고용노동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하고 지속가능경영재단과 싸토리우스가 주관한 ‘바이오헬스케어 직무체험 프로그램’은 제약·바이오 분야로 취업하고자 하는 이공계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청년 일경험 지원사업으로, 청년들의 실무 역량 지원과 바이오 업계 인재 육성, 청년의 바이오 분야 전문성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날 최종경진대회는 마지막 과정으로, 참여자들이 프로그램에서 습득한 이론과 실습을 토대로 조별 결과물을 발표하고 제약·바이오 분야 종사자에게 심사받아 최우수 조와 우수 조를 가리는 행사다. 최종경진대회를 위해 참여자들은 5개의 조로 나눠 조별 협업으로 바이오 분야 특화 과제를 준비했다. 지난 두 달간 매주 코치진 5명과 현업 멘토 14명에게 과제에 대한 피드백을 받고, 발표 스킬을 배우는 등 팀 프로젝트 과정을 거쳤다. 양일에 거쳐 실시된 PT 발표로 우수한 성적을 거둔 2개 조에 각각 최우수상과 우수상이 수여됐다. 최우수 조는 △최우수상 △싸토리우스 감사장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으며, 우수 조는 △우수상 △싸토리우스 감사장 △2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감사장을 수여한 싸토리우스는 생물의약품의 개발, 품질관리, 생산공정 등에 관련된 첨단 장비와 기술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기업이다. 지속가능경영재단 황선희 이사장은 “총 7개월 동안 참여자 100명 중 88명이 약 410시간의 직무교육과 체험을 이수해 수료했다”며 “참여자들의 취업과 직장 생활에 본 프로그램이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참여자들을 응원했다. 지속가능경영재단과 싸토리우스는 ‘바이오헬스케어 직무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제약·바이오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이공계 계열 참여자에게 취업 역량과 직무 전문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했다. ‘바이오헬스케어 직무체험 프로그램’은 △일반직무인 재무, 구매, ESG 등 신입직원 기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개인 역량 강화 △바이오 업계 종사자에게 직접 바이오의약품 공정 이론을 습득하고 실습을 체험할 수 있는 바이오 공정 특화 △바이오 분야 회사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팀 프로젝트 △팀 프로젝트의 결과물을 발표하고 현업 종사자에게 평가받는 경진대회로 구성해 운영됐다. 지속가능경영재단 소개 지속가능경영재단은 미래세대와 오늘날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미래 지향적인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실천하며, 모두의 평화와 지속가능한 사회를 꿈꾸는 시민이 중심이 되는 비영리 민간 재단법인이다. 언론연락처: 지속가능경영재단 사무처 이지훈 연구원 031-548-275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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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1-23
  • 엘솔루, 베트남에 이어 캄보디아의 국가경쟁력 확대를 위한 AI 혁신 본격화
    AI기술 전문기업 엘솔루(옛 시스트란 인터내셔널)는 지난 13일 국내 처음으로 캄보디아 국가연구개발기관인 CADT (Cambodia Academy of Digital Technology, 캄보디아 디지털 기술 연구기관) 산하 IDRI (Institute of Digital Research & Innovation, 디지털 연구혁신 기관)와 크메르어(Khmer) AI (인공지능) 기술 혁신을 위한 공동연구개발 프로젝트에 착수했다고 22일 밝혔다. IDRI는 캄보디아의 디지털 기술 연구개발 역량을 높이고 다양한 디지털 솔루션으로 국가산업에 이바지하기 위해 설립된 캄보디아 최초 디지털 기술혁신 연구기관으로, 캄보디아 정부부처 및 산업에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을 개발 및 공급해온 캄보디아 대표 인공지능 전문기관이다. 엘솔루와 IDRI는 지난 6월부터 협력 방안을 논의해왔으며, 이번 공동연구를 통해 차세대 크메르어 음성인식 및 기계번역 기술 개발에 나선다. 엘솔루의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음성인식 시스템 ‘AI Transcribe’와 기계번역 시스템 ‘ezNTS’를 IDRI의 AI 기술과 결합해, 세계 최고 수준의 크메르어 AI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개발되는 기술은 캄보디아 정부부처는 물론, 글로벌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엘솔루는 AI 기술 성능을 한층 끌어올려, 크메르어 기반 AI 서비스의 글로벌 시장 진출 가능성을 열어갈 예정이다. 또한 엘솔루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국내 거주 및 관광 목적으로 방문하는 캄보디아인들을 위한 실시간 통번역 서비스와 문화 이해를 돕는 AI 솔루션을 제공, 한국 내 외국인 친화적인 환경 조성에 기여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대한민국의 포용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 문종욱 엘솔루 대표는 “이번 협력은 캄보디아 정부의 2050년 고소득국가 진입 목표와 디지털 전환 전략을 구체화하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며 “엘솔루는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캄보디아와 한국 간 상호 교류를 강화하며, 국내 거주 캄보디아인을 위한 언어 장벽 해소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엘솔루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혁신과 국제 협력을 통해 AI 기술의 가능성을 확대하고, 전 세계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다. 엘솔루 소개 엘솔루(구 시스트란인터내셔널)는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AI) 기술로 다양한 산업에 융합돼 업무 효율을 높이고 생산성을 극대화시키는 대한민국 대표 AI기술 전문기업이다. 대표 기술로는 △AI 기계번역 △AI 음성처리 △AI 음성합성 있다. 주요 제품·서비스로는 △ezNTS(기계번역기) △ezDAS(음성인식기) △AI Transcribe(E2E 음성인식기) △ezTTS(음성합성기) △AI EGC(영문법교정기), △ezTALKY(실시간통역기) △AI SubEditor(영상자막번역기) 등이 있으며, 국내외 정부·공공기관·군수국방·금융·유통·제조·IT 분야 등에 AI기술을 공급 중이다. 회사는 서울 서초구 마방로에 위치해 있다. 언론연락처: 엘솔루 최종근 팀장 02-557-682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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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1-23
  • Bikini Cactus, 22일 티저 공개… 마이크로닷·손참치와 함께한 신곡 ‘Vision’ 발매 예고
    라이프워시퍼(LIFE WORSHIPER)의 투자로 설립된 소속사 루아흐 크리에이티브(Ruach Creative)는 22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Bikini Cactus의 신곡 ‘Vision’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컴백을 알렸다. 티저 영상은 강렬한 Bikini Cactus의 보이스 일부와 함께, 세 아티스트의 독보적인 개성을 엿볼 수 있는 연출로 기대감을 높였다. 오는 27일 정오 발매 예정인 ‘Vision’은 래퍼 마이크로닷과 젤리피쉬 소속 가수 손참치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곡으로, 힙합과 일렉트로닉이 결합된 독특한 시너지를 선보인다. 곡은 각자의 비전을 강조하며, 트렌드나 타인의 시선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만의 길을 걷겠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반복되는 ‘F-R-E-A-K’라는 구절은 자신을 ‘FREAK’라 선언하며 독창적인 시각을 고수하겠다는 Bikini Cactus의 강렬한 의지를 드러낸다. 마이크로닷과 손참치는 각자의 스타일로 비전을 풀어내며 곡에 다채로운 감각을 더했다. 세 아티스트의 조화는 음악적으로나 비주얼적으로 청중의 이목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함께 공개될 뮤직비디오는 힙합과 일렉트로닉 특유의 에너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며, 세련된 연출과 강렬한 조명을 활용해 곡의 메시지를 더욱 강렬하게 전달한다. ‘Vision’은 27일 정오부터 주요 음원 플랫폼에서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Bikini Cactus의 다양한 음악과 소식은 공식 유튜브 채널 및 소셜 미디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라이프워시퍼 소개 2017년 6월에 설립된 한국 법인 주식회사 라이프워시퍼(LIFE WORSHIPER)는 국제구호개발기구인 NGO, NPO의 F2F 후원개발을 지원하는 전문 펀드레이징 기업이다. 라이프워시퍼는 ‘SERVE THE PEOPLE SAVE THE PEOPLE (사람을 섬기다 사람을 구하다)’라는 슬로건을 갖고 시스템을 통해 전문성을 갖춘 펀드레이저를 양성한다. 언론연락처: 루아흐 크리에이티브 라이프워시퍼 김서준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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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1-23
  • 미디어아트로 새롭게 태어난 운주사, 세계유산 등재에 한걸음 더 가까이
    운주사문화관은 11월부터 운주사 설화를 미디어아트로 재해석한 체험형 전시 콘텐츠 ‘운주도사와 함께하는 거북이 여행’과 ‘운주사 두하늘의 신비’를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운주사의 설화를 쉽고 흥미롭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세계유산 등재를 추진 중인 운주사의 문화적 가치를 보다 널리 알리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콘텐츠의 가장 큰 특징은 운주사의 스토리 자원인 설화와 인터랙티브 미디어아트 기술을 결합한 융복합 문화콘텐츠라는 점이다. 관람객은 작품과 직접 상호작용하며 운주사의 이야기를 보다 생생하고 몰입감 있게 체험할 수 있으며, 이는 운주사의 문화적 가치를 새로운 방식으로 전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특히 이번 콘텐츠를 제작한 뉴작은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가 매년 1월 혁신 제품과 신기술에 수여하는 세계적인 상인 ‘CES 2025’에서 2관왕을 수상한 기업으로, 세계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운주사의 세계 유산적 가치를 조명하는데 한층 더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에서 선보이는 ‘운주도사와 함께하는 거북이 여행’ 콘텐츠는 운주사의 천불천탑과 창건 설화를 주제로, 운주도사와 함께 거북이를 타고 운주사를 여행하는 듯한 몰입형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운주사 두하늘의 신비’ 콘텐츠는 구름, 별자리와 같은 운주사의 상징적 의미를 미디어아트로 구현해 관람객이 운주사의 신비로움을 깊이 있게 느낄 수 있다. 교육적이면서도 흥미로운 요소를 담아낸 이번 전시는 운주사의 문화유산적 가치를 대중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될 뿐만 아니라,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가능성을 높이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운주사문화관은 이번 전시를 운주사의 설화를 첨단 기술로 재해석해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운주사의 세계유산적 가치를 널리 알리고, 많은 분들이 운주사의 아름다움과 의미를 체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한다. 관람은 무료로 제공되며, 단체 관람은 운주사문화관 측에 사전 예약을 통해 가능하다. 뉴작 소개 뉴작은 프로젝션 맵핑, 미디어파사드, VR, AR, XR 등 실감미디어 콘텐츠 개발 및 인공지능 연계 콘텐츠를 개발, 제작한다. 사용자의 상황에 맞춘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실감형 미디어아트 제작 전문 기업이다. 언론연락처: 뉴작 정해현 대표 070-7773-242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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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1-23
  • ‘반전 매력을 가진 연극인 임지윤’ 출간 기념회 개최
    극단 제이와이 임지윤 대표의 자서전인 ‘반전 매력을 가진 연극인 임지윤’ 출간기념회가 오는 16일 오후 4시에 여의도 이룸센터 누리홀에서 열린다. 이 책은 한국장애예술인협회의 문학적 초상화 프로젝트로 매년 실시하고 있는 장애인문학진흥사업(장애예술인 스토리텔링 북 누구?!시리즈 발간)으로 발간됐으며, 지체장애 연극인인 임지윤 대표는 2024년 누구?!시리즈 35호의 주인공이다. 출간기념회에서는 14시부터 도서를 무료 나눔하고 자유롭게 구독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며, 16시부터는 저자와의 대화를 진행한다. 임지윤 저자의 주요 활동 작품으로는 ‘임지윤의 하루’, ‘임지윤의 하루2’, ‘여기, 한때, 가가’가 있으며 저자는 이 작품에서 배우로 활동했고, ‘하늘이 붉었던 날’, ‘연습실에서 독백하기’에서는 총감독을 맡았다. 임지윤 저자는 2013년부터 현재까지 약 44편의 공연을 진행하면서 진정한 ‘연극쟁이’로 불리고 있다. 방귀희 한국장애예술인협회 대표는 “이 책은 장애예술인의 활동을 알리는 소중한 자료가 될 것이기에 ‘누구?!시리즈’의 100권 발간 목표를 세웠다. 의문과 감탄을 동시에 나타내는 기호 인테러뱅(interrobang)이 ‘누구?!시리즈’를 통해 새로운 감성으로 확산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언론연락처: 한국장애예술인협회 김세령 02-861-8848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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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1-14
  • ‘투란도트’가 노벨문학상 한강과 만난다… R석 관객에게 ‘회복하는 인간’ 깜짝 선물
    오페라 ‘어게인 2024 투란도트’가 아시아 여성 최초로 노벨문학상을 수여한 한강 작가의 쾌거를 축하하는 의미로 공연 티켓 구매자에게 한강 작가의 작품을 증정한다. 12월 22일부터 31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 센터 D홀에서 열리는 10회 공연의 R석을 구매하는 관객에게 한강 작가의 소설 ‘회복하는 인간’을 선물할 예정이다. 투란도트 측은 투란도트의 새 시대, 한국 오페라의 새 시대의 포문을 힘차게 여는 이때 노벨문학상 수상의 쾌거와 발걸음을 함께 하고자 깜짝 선물을 준비했다며, 2003년 상암 월드컵 경기장의 투란도트가 21년 만에 다시 새로운 신화를 쓰기 위한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작고한 프랑코 제피렐리 연출의 투란도트와 차별점을 두려고 애썼다. 스칼라 극장의 투란도트 연출가 다비데 리버모어와 한국의 최첨단 기술력이 결집해 만들어낸 황금 성전을 배경으로 화려한 무대를 선보인다. 과거 상암 투란도트의 무대는 원작인 중국 배경을 충실히 따른 붉은색 자금성이었다. 높이가 55m, 길이가 150m에 달하는 대규모 세트였으나 이번에는 디테일에 더 집중했다. 무대 뒤 전체에 황금색 LED 조명등을 설치하고 3D 기술을 활용해 입체적이면서도 화려한 3층 황금 궁전을 배경으로 한다. 박현준 총감독은 “황금의 성은 신의 세계를 표현한 것으로, 신이 사는 신계와 백성이 사는 공간으로 나뉜다”면서 “중국도, 이탈리아도 아닌 한국적인, 한국만의 버전으로 만들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한국이 세계 오페라의 중요한 지분을 갖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게 ‘K-오페라’다. 한국적 오페라 문화 콘텐츠다”라고 힘주어 말했다. 20세기 최고의 테너이자 지휘자인 플라시도 도밍고가 어게인 투란도트의 지휘자로 참여한다. 투란도트는 도밍고의 마지막 내한이 될 것이라고 귀띔했다. 도밍고 외에도 세계적인 테너이자 지휘자인 호세 쿠라, 유럽 최고의 오페라 전문 지휘자 파올로 카리냐니가 함께 참여한다. ‘오페라 여제’ 아스믹 그리고리안, ‘투란도트의 전설’ 마리아 굴레기나 등이 투란도트로 참여하며 전 세계 오페라 극장의 캐스팅 1순위 유시프 에이바조프와 브라이언 제이드 등이 칼라프로, 줄리아나 그리고리안이 리우역으로 출격한다. 2024투란도트문화산업전문회사 소개 2024투란도트문화산업전문회사 주식회사는 2003년 투란도트상암공연에서 야외 오페라의 신기원을 이룬 한국오페라협회 박현준 단장이 푸치니 서거 100주년, 한-이 수교 140주년을 맞이해 장엄하고 화려한 ‘어게인 2024 투란도트’ 공연 제작을 준비 중인 회사다. 제작비가 무려 200억으로, 세계 오페라 100년 역사상 전대미문의 초호화 캐스팅을 했다. 세계 오페라 3대 극장인 뉴욕 메트로폴리탄, 밀라노의 스칼라 오페라, 베로나 아레나 극장에서 가장 활발히 투란도트 역을 연기하는 아스믹 그리고리안, 리우드밀라, 에바플론카, 아나스타샤를 캐스팅했다. 칼리프 역에는 유시프 에이바조프, 브라이언 쟈그데, 알렉산드로 안토넨코, 이라클리 카히제로 4명의 가장 대표적인 톱스타들로 캐스팅해 올겨울 최고의 네순도르마를 경험 할 수 있다. 어게인 2024 투란도트는 초호화 캐스팅과 막대한 제작비로 2024년 12월 22일부터 31일까지 대한민국 공연시장과 세계 오페라계의 파란을 일으킬 것이다. 언론연락처: 2024투란도트사무국 기획팀 이지수 과장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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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1-14
  • 시립성북청소년센터, 제2회 아시아퍼시픽 오픈배지 어워드 ‘금상’ 수상
    광운대학교에서 위탁·운영하는 시립성북청소년센터(관장 조남억)는 11월 5일(화) 일본 도쿄에서 열린 ‘제2회 아시아퍼시픽 오픈배지 어워드’에서 지자체 부문 ‘금상(GOLD)’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린 시상식으로, 한국·일본·중국 등 아시아에서 발행된 오픈배지를 대상으로 성과가 뛰어난 기관 및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자리다. 시립성북청소년센터의 이번 수상은 혁신성, 유용성, 커리어 임팩트, 사회적 영향, 메타데이터 5개 항목 심사를 통해 이뤄졌으며, 청소년의 역량 개발에 있어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음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시립성북청소년센터의 오픈배지는 청소년의 활동 기록을 디지털화해 체계적으로 기록하고 관리하며, 이를 진로 및 진학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비판적 사고, 창의력, 의사소통, 협업 등 9가지 청소년 활동 역량을 중심으로 오픈배지를 발급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기록을 영구적으로 보유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시립성북청소년센터 조남억 관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성북청소년센터가 청소년들의 미래를 준비하는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오픈배지를 통해 더 많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역량을 증명하길 기대하며, 서울시 청소년센터를 중심으로 오픈배지를 통한 역량 기반 성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시립성북청소년센터는 오픈배지를 적극 활용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청소년들에게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언론연락처: 시립성북청소년센터 청소년사업팀 이소라 팀장 02-3292-179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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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1-14
  • 아하 커뮤니티, 토론 기능으로 트럼프 당선 57:43으로 예측… 여론조사보다 정확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제47대 대통령으로 선출된 가운데 아하 커뮤니티가 자체 토론 기능 ‘스파링’으로 도출된 예측 결과가 일부 여론조사보다 정확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소셜 Q&A 커뮤니티 아하에서 최근 선보인 스파링은 투표와 토론을 통해 사회 이슈나 쟁점에 관해서 개인의 의견을 나누는 기능이다. 질문과 답변이라는 양방향적인 기능을 넘어 개개인의 의견을 다각도로 파악할 수 있는 기능으로, 건강한 지식 커뮤니티로서 한발짝 더 진화된 모습이다. 1라운드 주제였던 미국 대선 예측의 결과는 57대 43으로 실제 미국 투표 결과인 58대 42에 근접한 수치로 나왔다. 이는 기존의 여론조사에서 밝힌 51대 49 같은 초박빙의 예측과도 다른 결과라 정확도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다. 미리 집계하는 여론조사와 달리 스파링은 선거 막바지까지 각종 뉴스와 여론까지 영향을 받는 실시간 방식이어서 오히려 여론조사보다 더 정확할 수도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 최근 외신에서는 실시간 예측 사이트 폴리마켓의 결과치를 중요한 수치로 주목하기도 한다. 특히 스파링 참여자들은 폴리마켓과는 달리 단순히 투표만으로 그치지 않고 왜 트럼프가 될 것인지에 대한 밀도 높은 분석 댓글을 작성하기도 하고, 트럼프가 됨으로써 국제 정세의 변화와 추이까지 예측한 댓글들을 작성하기도 했다. 이는 단순한 주장을 넘어 각자의 경험과 지식을 토대로 여론을 조성하는 분위기로서 지식 커뮤니티로서의 긍정적인 발전을 보여주기도 한다. 트럼프냐 VS 해리스냐 로 토론을 시작한 스파링은 앞으로도 국내외 가릴 것 없이 쟁점이 되는 사회 현상이나 이슈들을 다룰 예정이다. 해당 기능은 사회 이슈에 대한 찬반 비율을 미리 파악할 수도 있고 사회 쟁점에 대한 대중의 의견까지 들을 수 있다. 아하 커뮤니티는 기존에 운영했던 방식처럼 원색적이고 자극적인 워딩과 무분별한 비난은 AI 기술로 필터링하기 때문에 개인의 의견에만 집중할 수 있는 건강한 토론의 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소셜 Q&A 커뮤니티 아하를 운영 중인 아하앤컴퍼니의 서한울 대표는 “아하는 건강한 토론 문화를 추가함으로써 기존의 질문답변 커뮤니티를 넘어 엔터테인먼트 속성까지 갖춘 커뮤니티로 발전 중”이라며 “다양한 주제의 스파링으로 참여율을 계속 높임으로써 객관적인 여론 수집 도구로서의 역할까지도 이루려고 한다”고 밝혔다. 아하앤컴퍼니 소개 아하앤컴퍼니는 궁금한 점을 질문하면 다양한 분야의 검증된 전문가로부터 답변을 받을 수 있는 온라인 Q&A 커뮤니티 ‘아하’의 운영사다. ‘아하’는 커뮤니티 보상 시스템과 함께 한국판 ‘레딧’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약 50억원이다. 주요 투자자로는 DSC인베스트먼트,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 블루포인트, 센트럴투자파트너스 등이 있다. 언론연락처: 아하앤컴퍼니 PR팀 이선규 리더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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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1-14
  • 한국호야렌즈 ‘내가 보던 시야 그대로’ 젊고 건강한 시력 응원하는 ‘EYES STAY YOUNG’ 캠페인 성료
    한국호야렌즈(대표 정병헌)는 프리미엄 누진렌즈 제품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스타일링·메이크업·프로필 촬영을 지원하는 ‘EYES STAY YOUNG’ 캠페인을 성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내가 보던 시야 그대로’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더 많은 노안 소비자들이 누진렌즈 제품군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자 기획했다. 이벤트 모집 기간은 2024년 6월 1일부터 7월 20일까지 약 두 달간 진행됐으며, 당첨자는 호야 누진렌즈 구매자 중 영수증과 보증카드 사진을 제출 완료한 응모자 중에서 추첨을 통해 선정됐다. 이번 이벤트는 약 1300명의 응모자 수를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으며 최종 선정된 4인의 당첨자들에게는 헤어·스타일링·메이크업을 받고 프로필을 촬영하는 특별한 기회가 주어졌다. 당첨자들은 아이(EYE) 메이크오버를 통해 예전처럼 활기찬 라이프스타일과 함께 더욱 선명한 시야를 되찾기 위해 노력해야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노안은 보통 40대 초반부터 근거리 시력 저하로 시작돼 60대까지 진행되며, 증상이 심해질수록 25~40cm 정도 근거리에 있는 사물에 초점을 맞추기가 어려워진다. 노안은 책과 스마트폰 등 근거리 시야를 많이 사용하는 현대인들의 일상생활에 많은 불편을 끼치며, 특히 국내의 경우 2023년 기준 70세 이상 인구가 20대 인구를 추월하는 등 고령화 속도가 빨라지고 있어 눈 건강 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이를 관리할 수 있는 편리한 방법으로는 누진다초점렌즈 안경 착용을 통한 광학 교정법이 권장된다. 한국호야렌즈의 누진다초점렌즈 ‘마이셀프’는 섬세한 기술력으로 시야의 제약과 왜곡을 획기적으로 줄인 누진렌즈이다. 마이셀프는 ‘3D 비전테크’ 기술을 적용해 렌즈 주변부에서 발생하는 좌우 불균형과 왜곡을 줄여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디지털 기기 사용에 최적화된 ‘스마트 멀티 어댑트 기술’을 통해 중간 시야를 확장하고 사각지대도 최소화했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양면복합 누진설계 기술을 통해 렌즈 첫 착용 시 주변부의 울렁임을 최소화해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한국호야렌즈 정병헌 대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호야만의 차세대 기술로 탄생한 누진다초점렌즈를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소개할 수 있게 돼 기쁘다. ‘내가 보던 시야 그대로’라는 캠페인의 주제처럼, 노안을 경험하고 있는 많은 고객들이 누진렌즈를 통해 더 선명한 시야를 체험함과 동시에 건강한 시니어 라이프스타일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한국호야렌즈가 응원하겠다”며 “앞으로도 한국호야렌즈는 글로벌 광학 기업으로서 디지털 기기 사용이 잦은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누진렌즈를 설계하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와 발전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한국호야렌즈 소개 한국호야렌즈는1941년 창립 이래 광학 기술의 혁신을 선도해 온 글로벌 렌즈 제조 기업 호야 비전케어의 한국법인이다. 고품질, 고성능 안경 렌즈 제조업체로서 전 세계 전문 안경사 및 검안사들과 환자들에게 최적의 비전 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지속해 오고 있다. 호야 비전케어는 110개국 이상에 렌즈를 공급하고 있으며, 전 세계에 걸쳐 설립된 43개의 연구소에서 1만7000명 이상의 직원들과 함께 혁신적인 광학 기술을 창출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한국호야렌즈 홍보대행 에델만코리아 이정은 이사 김민영 대리 김시연 사원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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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1-14
  • 시립강동청소년센터, 2024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두빛나래’ 서경대학교 연계 인생나눔교실
    서울특별시(시장 오세훈) 위탁 시립강동청소년센터(관장 박점옥)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두빛나래’가 서경대학교 문화예술센터와 업무 협약을 맺고 오는 11월 26일(화)까지 ‘인생나눔교실’을 진행한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두빛나래는 9월 3일(화)부터 그림책과 이야기 등을 주제로 한 창작활동, 나를 주제로 한 합창활동 총 4그룹으로 나눠 문화예술 멘토링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멘토링 활동을 통해 은퇴세대의 멘토와 소통하고 문화예술에 대해 배우면서 세대 간의 간극을 완화하고 문화예술 역량을 향상하는 등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두빛나래는 2025년도에도 ‘인생나눔교실’을 진행하기 위해 준비를 하고 있다. 시립강동청소년센터 박점옥 관장은 “청소년들의 흥미에 맞는 창작활동과 합창활동을 은퇴세대 멘토 선생님이 진행해줌으로써 세대 간의 소통이 이뤄져 청소년들에게 대화의 방법과 어른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 앞으로도 다양한 역량을 향상할 수 있는 방과후아카데미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현재 두빛나래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을 상시 모집하고 있다. 두빛나래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강동구 거주 초등학교 예비 4학년부터 6학년을 대상으로 교과 학습 및 체험활동 지원, 생활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지원하는 국책 사업이다. 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립강동청소년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두빛나래 운영 사항 · 대상 :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교 예비 4~6학년 40명 · 기간 : 1월~12월 · 일시 : 월~금(16:00~20:00), 주말체험활동(분기별 1회 이상) 활동 내용 · 학습 지원 활동: 영어, 수학, 국어, 역사, 보충학습 · 전문 체험 활동: 방송 댄스, 난타, 스포츠 등 주말 체험 활동 · 자기 계발 : 청소년 중심 자치활동 및 만들기 · 특별 지원 : 캠프, 보호자 간담회, 보호자 교육 · 생활 지원 : 급식, 귀가 차량, 안전 교육, 상담 ※ 학습지원 및 전문체험활동은 변동될 수 있음 시립강동청소년센터 소개 시립강동청소년센터는 서울시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이 위탁 운영하며 청소년들의 건전한 육성과 지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는 비영리 청소년시설이다. 언론연락처: 강동청소년센터 최우창 02-6252-1350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두빛나래’ 문의 남승연 02-6252-1308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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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1-14
  • 영화 명대사로 전하는 희망 에세이 ‘안아주기’ 페스트북 추천 에세이로 선정
    페스트북은 11월에 출간된 박영랑 작가의 신작 ‘안아주기: 50편의 영화 대사가 들려주는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를 추천 도서로 선정했다. 이 책은 50편의 영화 명대사를 일상의 순간과 연결해 독자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용기를 전하고자 기획된 에세이이다. 다년간 영어 교사로 일하며 학생들에게 영화 수업을 진행한 작가는 실제 1000편 이상의 영화에서 직접 명대사를 추출했다. 박영랑 작가는 “위기와 스트레스 상황에서 수많은 영화들이 큰 위로와 힘이 돼줬다”며 “비슷한 고민을 안고 살아가는 이들에게 명대사와 내 이야기가 작은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페스트북 편집부는 어려운 시기에 영화 대사를 통해 회복과 치유를 경험할 수 있는 책이라며 추천 이유를 밝혔다. 이어 ‘삶의 어려운 시기에 지친 청년층’이나 ‘영화의 깊은 메시지를 사랑하는 독자들’이라면 그 울림이 더 큰 책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안아주기’는 전국 주요 서점을 통해 종이책과 전자책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작품에 대한 스토리는 박영랑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페스트북 소개 ‘작가들이 크리에이터를 위해 만든 회사’. 2013년 설립된 페스트북은 총 500종이 넘는 출간물과 100종 이상의 베스트셀러를 보유한 대한민국의 크리에이터 중심 출판사다. 예술가와 예비 작가의 합리적이고 효과적 출판을 돕기 위해 기획, 출판, 마케팅 일원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3년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 1위를 수상했으며, 구글AGT 공식파트너로 활동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페스트북 마형민 대표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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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1-14
  • LG생활건강, 벨먼 시그니처 바디워시·바디로션 출시
    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벨먼에서 목욕할 때마다 5성급 호텔의 고급스러운 향을 느낄 수 있는 새로운 바디워시와 바디로션을 출시했다. ‘벨먼 시그니처 퍼퓸 앤 모이스처 바디워시’는 특유의 고급스러운 향기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하얀 거품이 머리 속에서 연상되는 고급스러운 비누향인 ‘퓨어 머스크(Pure Musk)’ 향과, 촉촉한 숲속의 나무와 꽃향기를 더해 편안한 ‘어반 포레스트(Urban Forest)’ 향을 담았다. 벨먼 시그니처 끈적임 없는 고보습 바디로션은 퓨어 머스크 향 1종을 출시했다. 그리고 벨먼의 새로운 바디워시와 바디로션에는 세계 각지에서 엄선한 귀한 성분들을 모아 만든 보태닉에센스TM를 담았다. 보태닉에센스TM는 건조한 서아프리카에서 4세기부터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기 위해 사용했던 시어버터를 비롯해 해바라기씨 오일, 레몬밤 워터, 올리브 오일, 아르간커넬 오일, 편백잎 추출물, 캐모마일꽃 수(水)를 함유했다. 여기에 판테놀, 세라마이드, 히알루론산, 나이아신아마이드, 비건콜라겐 등 스킨케어 성분들을 첨가해서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또한 벨먼 시그니처 바디워시는 코코넛 유래 세정 성분을 담은 약산성 pH 처방으로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다. 바디워시와 바디로션 모두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실리콘 오일, 파라핀 왁스 등 화학 성분을 배제했다. LG생활건강 벨먼 시그니처 퍼퓸 앤 모이스처 약산성 바디워시와 벨먼 시그니처 끈적임 없는 고보습 바디로션은 쿠팡에서 구매할 수 있다. 언론연락처: LG생활건강 홍보부문 이철호 파트장 02-6924-619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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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11-14
  • 글로벌 문제 해결 함께해요… 코이카, 한강에서 시민들과 ‘ODA 페스타’ 성황리 개최
    빈곤, 성평등, 분쟁, 기후 위기 등 글로벌 문제 해결을 위한 우리 정부와 국제사회의 활동과 노력을 알리고자 코이카가 주최한 ‘ODA 페스타’가 시민 1만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는 11월 12일 서울반포한강공원 잠수교에서 우리 정부의 공적개발원조(ODA)와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글로벌 문제 해결에 동참하는 세계시민 의식을 확산하기 위해 ‘ODA 페스타’를 개최했다. ※ 공적개발원조(ODA): 정부를 비롯한 공공기관이 개발도상국의 경제발전과 사회 복지 증진을 목표로 제공하는 원조 ※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2015년 유엔총회에서 국제사회가 2030년까지 달성하기로 약속한 경제·사회·환경 분야의 17가지 목표 이번 행사에서는 올해 7월 발족된 코이카 글로벌 서포터스 위코(WeKO)* 5기 주관으로 국민들이 쉽고 재미있게 코이카와 ODA, SDGs를 익히고 체험하도록 돕는 홍보 부스를 운영해 의미를 더했다. ※ 위코(WeKO): 코이카와 국제개발협력, 공적개발원조(ODA)의 의미와 가치를 다양한 콘텐츠로 홍보하는 내외국민으로 구성된 글로벌 크리에이터 행사는 △SDGs 룰렛게임 △SDGs 미니 마라톤 △ODA 댄스챌린지 △코이카 월드(KOICA World) 메타버스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으며, ODA 페스타만의 한정 프레임이 담긴 즉석 사진, 푸짐한 경품이 담긴 럭키 드로를 제공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끌어냈다. 먼저 ‘SDGs 룰렛게임’과 ‘SDGs 미니 마라톤’은 SDGs 17가지 목표가 어렵지 않고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음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실천의지를 북돋기 위해 마련됐다. SDGs 룰렛게임은 참가자가 룰렛판을 돌려 나온 숫자에 해당하는 SDGs 목표와 생활 속 실천 방법을 이야기하는 방식으로, SDGs 미니 마라톤은 SDGs의 의미가 담긴 스테퍼를 밟으며 목표를 달성하는 방식으로 각각 진행됐다. ‘ODA 댄스챌린지’는 코이카가 지난달 공개한 ‘ODA Song’* 안무를 위코가 시민들에게 직접 알려주는 특별 프로그램으로, 참여 시민들은 현장에서 안무를 익히고 소셜 미디어(SNS)에서 진행되고 있는 ‘ODA Song 댄스챌린지 공모전’에 참여했다. ※ ODA Song: 코이카 직원과 글로벌 서포터스 위코의 목소리로 ‘ODA를 통해 하나되는 세상’이란 메시지를 담은 노래 ‘코이카 월드(KOICA World) 메타버스 체험’은 가상 공간 ‘코이카 월드’에서 미로 게임과 방 탈출 게임을 하며 ODA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익히는 동시에, 코이카가 전 세계에서 펼치고 있는 ODA 사업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됐다. 행사에 참여한 시민 조수빈(31)씨는 “우리나라가 개발도상국의 경제발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돼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국제사회의 다양한 문제에 더 관심을 두고 플라스틱 줄이기, 공정무역 제품 이용하기 등 일상 속 실천에도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위코 5기 윤지선(23)씨는 “국민 서포터스로서 코이카와 ODA, SDGs를 시민 눈높이에 맞춰 알리려고 노력했는데, 많은 분이 호응해 주셔서 뿌듯했다”며 “남은 활동 기간에도 국제 이슈가 생각보다 나와 가까운 문제이고, 코이카의 ODA 사업과 일상 속 변화를 통해 해결에 동참할 수 있음을 적극적으로 알리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7월 발족한 위코 5기는 노래와 댄스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통해 창의적 방식으로 코이카와 ODA, SDGs를 알리기 위해 힘써왔으며, 11월 말까지 △전 세계 노래자랑대회 △코이카 메타버스 캠페인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한국국제협력단 소개 코이카(KOICA·한국국제협력단·Korea International Cooperation Agency)는 개발도상국의 경제사회발전 지원을 위해 1991년 설립됐으며 국별 프로그램(프로젝트/개발컨설팅), 글로벌 프로그램(해외봉사단 및 개발협력인재양성사업, 글로벌연수, 국제기구협력, 민관협력사업, 혁신적 개발협력 프로그램), 인도적 지원(재난복구지원,긴급구호 등), 국제질병퇴치기금사업 등을 수행하는 대한민국 개발협력 기관이다. 언론연락처: 한국국제협력단 김가현(Gahyun Kim) 홍보실/홍보관(Public Relations and Communications Department / Public Relations Officer) +82-31-740-0711 +82-31-740-0709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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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11-14
  •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 지속가능한 로컬 생태계 조성 위한 ‘제2회 정선로컬써밋’ 개최
    강원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11월 22일~24일 3일간 정선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 일대에서 ‘제2회 정선로컬써밋’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3월 ‘정선로컬써밋 한일 콘퍼런스’ 이후 제2회 정선로컬써밋에서는 ‘청년’이 중심이 돼 담론을 주재한다. 이번 제2회 정선로컬써밋은 정선을 중심으로 정부 부처에서 활동하는 소도시 청년 창업가 및 활동가들이 함께 모여 지속가능한 로컬 생태계 대책을 모색하는 자리다. 정선군을 비롯한 전국의 5만명 이하 지역의 청년들을 초청하고, 로컬 크리에이터로서 성장에 관심 있는 청년들이 함께 모여 소도시에서의 생존과 삶에 대해 토론할 예정이다. 대도시와 중소도시, 인구수 5만 이하의 지역은 다른 비즈니스 환경을 갖고 있지만, 대부분의 지원과 담론은 중소도시 이상의 환경에 맞춰져 있다는 문제 인식이 이번 로컬 써밋의 배경이다. 각 지역 로컬 크리에이터들의 생존에 대한 노하우와 사례를 공유하며 청년들의 정착을 돕고 풍부한 사례를 얻어가도록 기획됐다. 행사의 개막은 한양대 국제대학원 전영수 교수가 로컬리즘을 주제로 한 기조 연설로 문을 열 예정이다. 이후 농업, 육아, F&B, 예술을 주제로 발제 및 토크쇼가 진행된다. 토크쇼는 로컬 라이프와 비즈니스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로, 청년창업가의 이야기를 듣고 주제별로 담론을 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가리왕산 케이블카 일몰 투어와 웰니스 프로그램으로 정선의 아름다움과 휴식을 체험할 수 있으며, 정선의 로컬 브랜드 설명을 듣고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도슨트 세션도 준비돼 있다.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이 행사를 통해 정선을 알리고, 각 지역 로컬 크리에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지속 가능한 로컬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길 기대하고 있다.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 소개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우리나라 최초의 민·관·산 도시재생 협치기관이다. 지역 주심이 설립한 3·3기념사업회를 비롯해 정선군, 강원랜드, 전문가 그룹이 결합한 형태로 행정력, 사업재원, 전문성, 주민주도성 등의 복합적인 역량을 갖췄다. 민주적 토론역량과 주민주도의 도시재생을 강화하기 위한 도시재생 활동가 교육, 도시재생해봄대학, 주민공모사업을 지원한다. 주민 스스로 마을을 변화시켜 가도록 주민모임을 권장하고, 적극적 활동을 행정·재정적으로 지원한다. 언론연락처: 정선군 도시재생지원센터 홍보대행 더웨이브컴퍼니 최지백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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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1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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