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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미래엔, 초등 어휘력 학습서 ‘퍼즐런’ EBS 초등ON 강좌 개설
    교육 출판 전문기업 미래엔의 초등 학습서 ‘퍼즐런’이 EBS 초등 학습 플랫폼 ‘EBS 초등ON’의 초등생 어휘력 강좌로 새롭게 개설됐다. 초등 3~5학년 대상으로 개설된 ‘EBS 초등ON’ 퍼즐런 강좌는 교재 구성과 동일하게 맞춤법, 속담, 사자성어 편으로 나눠 각 30강으로 구성됐다. 강의는 방혜린, 이상윤, 이선희 선생님이 진행한다. 14일 론칭한 퍼즐런 강좌는 현재 출시 기념으로 최대 46%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퍼즐런’은 지난해 11월 미래엔에서 출간한 초등 어휘력 학습서로 초등학생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사자성어, 속담, 맞춤법을 가로세로 퍼즐, 길 찾기, 빙고 등 다양한 퍼즐을 풀며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교재다. 교재 내용을 완벽하게 이해한 후 QR코드를 스캔해 10단계로 구성된 퍼즐게임을 풀면서 반복 학습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미래엔은 자사와 EBS의 스타강사가 만나 초등학생 필수 어휘들을 알차게 구성했다며, 초등학생이 좋아하는 퍼즐 방식을 통해 성공적인 어휘 학습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4월 출시한 ‘EBS 초등ON’은 초등학생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학습 플랫폼으로, 초등 전 과목 기본 커리큘럼을 포함해 기본기, 심화 학습 등 학원에서 들을 수 있는 콘텐츠를 합리적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미래엔 홍보대행 KPR 박지은 대리 02-3406-214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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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주
    2023-09-26
  • 삼성바이오로직스, 2023 바이오프로세스 인터내셔널 참가… 글로벌 고객 수주 확대 총력
    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이사 존 림)가 글로벌 수주 확대 총력을 위해 세계적 권위의 바이오 산업 콘퍼런스인 ‘2023 바이오프로세스 인터내셔널(BioProcess International, BPI)’에 참가했다고 21일(목) 밝혔다. 바이오프로세스 인터내셔널은 바이오의약품 개발, 생산, 분석 등 모든 영역에 걸쳐 최신 기술 공유하고 파트너십을 논의하는 글로벌 바이오 업계 행사로 올해는 미국 보스턴에서 현지 시각 9월 18일(월)부터 21일(목)까지 총 4일간 진행됐다. 행사 기간에는 전 세계 200개 이상의 기업이 전시 부스를 마련한 가운데 2700여 명 이상의 글로벌 바이오 전문가들이 전시장에 방문해 활발히 교류했다. 이번 BPI에서는 바이오의약품 및 세포유전자 치료제 상업화 가속 방안 등을 집중적으로 다루며 배양정제공정, 분석기술, 생산전략 등 8개 주요 분야에서 학술 세션이 진행됐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행사 기간 동안 전시장 내 단독 부스를 설치했다. 부스에는 월 그래픽(Wall Graphic)을 통해 세계 최대 규모의 생산능력(60만4000리터), 위탁개발(CDO) 플랫폼의 차별화된 경쟁력과 함께 항체·약물 접합체(ADC)·메신저 리보핵산(mRNA) 등 확장된 포트폴리오를 소개했다. 특히 한쪽 벽면에는 8월 위탁개발 효율성 향상을 위해 출시한 서비스 패키지인 ‘맞춤형 CMC 솔루션(Customized CMC Solution)’의 경쟁력을 소개하며 CDO 고객 수주에도 적극 나섰다. 부스 한 켠에는 고객사 미팅을 위한 공간과 현장 고객 대응을 위한 라운지 공간을 별도로 마련해 활발한 파트너십 논의가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행사 둘째 날인 19일(화)에는 자넷 리(Janet Lee) 세포주개발그룹장이 스피킹 세션에 연사로 참여해 ‘에스-초이스 세포주 개발 플랫폼을 통한 단백질 발현 극대화(Maximizing Protein Expression Efficiency through the S-CHOice® CLD Platform)’를 주제로 위탁개발 플랫폼 경쟁력과 사업 비전을 발표했다. 이외에도 삼성바이오로직스는 행사의 스폰서로 참여해 전시장 메인 로비와 입구 동선에 배너 광고를 설치했으며, 전시장 내 별도로 마련된 포스터홀(Poster Hall)에서는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독자적인 CDO 기술 경쟁력과 플랫폼을 전시하는 디지털 포스터 프레젠테이션(Digital Poster Presentations)을 진행하는 등 업계 선도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는데 주력했다. 한편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글로벌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과 지속적인 요청에 따라 홍콩에서 11일(월)부터 14일(목)까지 열린 ‘CITIC CLSA 투자자 포럼’에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 중 유일하게 참여했다. 행사 기간 동안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글로벌 투자자를 대상으로 삼성바이오로직스의 비전과 성장 전략을 설명하고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했다. 해당 포럼은 CLSA 증권사가 주최하는 아시아 최대 투자자 콘퍼런스로 각계 전문가들의 발표 및 기업-글로벌 투자자 간 미팅이 진행되며, 캐피탈, 피델리티, 프랭클린 템플턴 등 글로벌 대표 투자 기관들이 한데 모여 투자 논의를 진행하는 행사이다. 언론연락처: 삼성바이오로직스 홍보파트 황동구 032-453-487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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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9-26
  • 세방,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도입 선포식 개최
    글로벌 종합물류기업 세방(대표이사 최종일, 코스피 004360)은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CP) 도입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서울 강남구 소재 세방빌딩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세방 임직원을 포함해 신현윤 한국공정경쟁연합회 회장 등 외부 인사들이 참석했다. 세방은 이번 선포식을 통해 각 분야별 실무용 자율준수 종합 편람을 공식화하고, 전사적으로 체계적인 교육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세방은 지난해부터 공정거래 자율준수 전담팀을 구성해 내부 현황 파악을 실시하는 등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제반 작업을 추진해 왔다. 회사는 이를 기반으로 올해 상반기 프로그램 운영 규정 및 운영 지침을 제정하고, 내부 업무 기준과 가이드라인을 정립했다. 세방은 올해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정식으로 도입한 후 내년에는 준법 수행여부 감시 및 모니터링 활동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본 궤도에 올릴 계획이다. 이어 2025년에는 한국공정거래조정원에 프로그램에 대한 등급 평가를 신청할 예정이다. 최종일 세방 대표이사는 “기업의 투명성, 윤리 및 준법 경영 수준을 제고하고, 지속 가능 성장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도입을 추진하게 됐다. 공정한 시장질서 준수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기업 세방이 되겠다”고 밝혔다. 세방 소개 세방은 수출입 컨테이너와 벌크화물, 중량물의 하역, 운송, 보관, 3PL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물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대표 종합물류기업이다. 전국 13개 항만에 거점을 두고 전통적인 물류 사업인 항만하역, 보관, 운송, 중량물 프로젝트 사업에서 라스트 마일 운송, 온라인 물류에 이르기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세방은 세방그룹의 모기업으로, 세계 최고의 축전지 제조업체인 세방전지를 비롯한 세방산업 등 제조업 자회사와 세방익스프레스, 성진실업, 에스비앤엘, 부산신항다목적터미널, 세방광양국제물류 등 38개 계열회사를 보유해 방대한 물류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 언론연락처: 세방 홍보대행 서울IR PR팀 김민지 매니저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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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9-26
  • LG에너지솔루션 ‘AVEL’ 재생에너지 발전량 예측 제도 참여 자격 획득
    LG에너지솔루션의 재생에너지 전력망 통합관리 전문 사내독립기업 AVEL(에이블, Add Value to Energy Label)이 본격적인 전력 중개사업 전개를 위한 첫 발자국을 내딛었다. 21일 AVEL은 8월 한 달간 진행된 한국전력거래소 주관 재생에너지 발전량 예측 제도 참여를 위한 등록시험에 통과했다고 밝혔다. 발전량 예측 제도는 태양광, 풍력과 같은 재생에너지 발전량을 예측해 정확도에 따라 정산금을 받는 제도다. 등록시험은 재생에너지 발전량 예측 오차율 10% 이하여야 통과가 가능하다. 또한 이번 시험에서 AVEL은 국내 최초로 제주도 ‘태양광-풍력 혼합자원’ 등록에도 최종 합격했다. 발전량 예측이 까다로운 풍력발전의 특성에도 불구하고 AVEL은 고도화된 발전량 예측 기술을 바탕으로 등록에 성공할 수 있었다. 이를 통해 AVEL은 내년 초부터 제주에서 시행 예정인 재생에너지 실시간 입찰 시범사업도 준비할 예정이다. 재생에너지 실시간 입찰 시범 사업은 예측이 어려운 재생에너지도 일반 발전기와 동일하게 입찰에 참여할 수 있게 되는 제도로 제주도를 우선으로 올해 10월부터 모의 운영을 거쳐 향후 전국적으로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AVEL 김현태 대표는 “이번 등록 시험 합격으로 입찰 시범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수 있게 됐다”며 “ESS 분야의 전문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존 사업자들과의 협력을 통해 재생에너지가 주력 자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일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AVEL은 LG에너지솔루션에서 사내독립기업으로 출범 이후 EA(Energy Aggregation·에너지 전력망 통합관리)기술을 활용해 재생에너지의 발전량을 예측해 ESS등을 운영하며 효율적으로 재생 에너지를 관리하고 있다. AVEL은 올해 3월 전력중개사업자 등록을 시작으로 재생에너지 발전량 예측 고도화를 통해 제주도 전력망 안정화에 나섰으며, 10월부터는 제주 시범사업 참여를 위한 이해를 돕기 위해 태양광 발전사업주를 대상으로 제도 설명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언론연락처: LG에너지솔루션 커뮤니케이션팀 김정필 선임 02-3773-441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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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9-26
  • 삼성스토어, 추석 맞이 3新 효도가전 제안
    삼성스토어가 추석을 맞아 식기세척기와 로봇청소기, 건조기까지 이른바 ‘3신(新) 가전’을 부모님 효도선물로 제안한다. 필수 가전으로 떠오른 3신 가전을 신혼가전으로 구매한 뒤, 획기적으로 줄어든 가사 노동 시간과 일상에서의 편리함을 체감한 젊은 세대들이 부모님을 위한 명절 선물로 3신 가전을 선택하고 있다. 또 스마트 기기에 익숙한 중장년층이 증가하면서 최신 기술이 접목된 새로운 가전이 더 이상 신혼가전에 국한되지 않고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가전으로 자리매김하고 하는 추세다. 명절 효도선물을 고민하는 고객들은 삼성스토어에서 식기세척기와 로봇청소기, 건조기 각 제품의 기능을 직접 확인할 수 있고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전문 디테일러의 1:1 맞춤 상담도 받을 수 있다. 명절 설거지 부담 줄이는 ‘BESPOKE 식기세척기 키친핏 빌트인’ 반복되는 설거지 부담을 해소하는 식기세척기는 명절처럼 가족들이 모여 함께 식사를 할 때 더 진가를 발휘한다. 올해 출시된 신제품 ‘BESPOKE 식기세척기 키친핏 빌트인 14인용’은 외관 크기는 동일하게 유지하면서 세척할 수 있는 식기를 16개 더 늘렸다. · 16개 식기: 그릇 4개, 접시 4개, 수저 5개, 커피잔 1개, 잔 받침 1개, 물컵 1개 최첨단 AI 기술로 효율적으로 청소하는 ‘BESPOKE 제트 봇 AI’ 무리하게 몸을 움직이지 않아도 집안일을 해결해주는 로봇청소기 역시 효도가전으로 각광받고 있다. ‘BESPOKE 제트 봇 AI’는 자율주행차에 사용되는 라이다 센서를 탑재해 집 구조와 가구·가전 위치를 정교하게 인식, 효율적인 청소가 가능하다. 유해 세균, 진드기, 꽃가루 제거까지 살균건조 ‘BESPOKE 그랑데 건조기 AI’ 부모님들의 호흡기 건강을 위해 의류의 위생 관리 역시 중요하다. ‘BESPOKE 그랑데 건조기 AI’는 생활하면서 옷 속에 침투한 유해 세균과 집먼지진드기, 꽃가루를 살균건조코스로 제거해준다. 삼성스토어 디테일러는 패키지가 아닌 개별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 특히 전문가의 맞춤 상담을 권장한다며, 혼수 또는 이사가전처럼 새로운 집에 맞춘 패키지와 달리 효도가전은 이미 거주하고 있는 환경을 위한 제품이기 때문에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전문가의 세심한 컨설팅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삼성전자판매 CE팀장 김진환 상무는 “가전을 이용하는 연령대의 경계가 허물어지면서 어느새 신혼부부의 3신 가전이 효도가전으로 급부상하고 있다”며 “추석을 앞두고 유용하고 실용적인 선물을 고민하고 있다면 삼성스토어에 방문해 부모님을 위한 효도가전을 체험해보고 선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스토어는 이번 추석을 맞아 ‘추석맞이 선물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다. TV, 세탁기, 건조기, 에어컨 등을 9월 30일까지 특별 혜택가로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삼성스토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언론연락처: 삼성전자판매 홍보대행 미디컴 허윤경 매니저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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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9-26
  • 비브스튜디오스, 신라면세점과 함께 업계 최초 초실감 버추얼 뷰티클래스 제작
    비브스튜디오스가 신라면세점과 함께 버추얼 스튜디오에서 버추얼 뷰티클래스를 제작, 다시 한번 최고 수준의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력을 뽐냈다. 국내 대표 인공지능(AI) 기반 버추얼 프로덕션 콘텐츠 아트테크 기업 비브스튜디오스(대표 김세규)는 21일 신라인터넷면세점 사이트 및 유튜브 ‘신라TV’ 채널을 통해 공개된 ‘에스티 로더’의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레스큐 솔루션’을 소개하는 버추얼 뷰티클래스’ 제작을 진행했다. 경기도 곤지암에 있는 비브스튜디오스 버추얼 스튜디오에서 사전 촬영으로 제작된 ‘버추얼 뷰티클래스’는 면세업계 최초로, 자사 버추얼 스튜디오의 첨단 프로덕션 기술을 접목해 다양한 공간 배경을 현장감 있게 전하는 영상을 구현했다. 리얼타임 3D 기술을 제공하는 에픽게임즈의 언리얼 엔진 인카메라 VFX 기술들로 제작된 별 가득한 밤하늘부터 항공기 일등석 객실 등의 가상 공간을 가로 27m·높이 7m 달하는 스튜디오 대형 LED 월에 띄워 실제 현장과 구분이 어려울 정도의 초실감 버추얼 뷰티클래스 스튜디오 공간을 연출해냈다. 또 다양한 형태의 VFX 및 AR/XR 등 실감형 콘텐츠 작업을 유연하게 적용해 촬영 중 카메라에 담겨 실시간으로 촬영 모니터에서 확인할 수 있는 버추얼 프로덕션의 장점을 십분 활용, 버추얼 뷰티클래스 영상 촬영 과정 속 ‘에스티 로더’의 신제품과 신라면세점의 버추얼 휴먼 ‘신라라’ 등이 실시간으로 등장하는 연출로 현장감을 더함으로써 기존 비대면 뷰티클래스와 차별화된 새로운 경험을 제공했다. 버추얼 프로덕션은 낮과 밤, 날씨, 계절 등 자연적 요소들과 물리적 공간의 제약을 받는 기존 촬영 방식과 달리 리얼타임 3D그래픽을 이용해 백그라운드를 구현함으로써 하늘에 구름을 추가하거나 낮과 밤을 자유롭게 오가며 시공간, 계절, 날씨의 제약 없는 촬영 환경을 제공하는 최첨단 제작 기술이다. VFX 후반 작업 공정을 대폭 단축시킬 수 있다는 장점으로 영화나 드라마, 뮤직비디오, CF 광고 제작은 물론 최근 홈쇼핑이나 교육 콘텐츠 영상 등에도 활용되며 주목받고 있다. 비브스튜디오스 김세규 대표는 “버추얼 프로덕션의 가장 큰 장점은 물리적 제약 없이 상상하는 모든 공간의 구현을 빠르고 완성도 높게 만들어 낼 수 있다는 점”이라며 “업계 최초로 진행한 이번 신라면세점의 비대면 버추얼 뷰티클래스는 고품질 크리에이티브 영상 콘텐츠를 통해 지금껏 접하지 못했던 새로운 방식으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전했다. 한편 비브스튜디오스는 첨단 기술력과 독창적인 스토리텔링을 보유한 버추얼 프로덕션(virtual production), 디지털 실감 콘텐츠(digital immersive experience), CGI(Computer Graphic Image) 등에서 세계적 수준의 제작 역량을 갖춘 AI 기반 버추얼 프로덕션 콘텐츠 아트테크 기업이다. AI 기반 버츄얼 휴먼 ‘질주’를 비롯해 버추얼 콘텐츠 프로덕션 및 실감형 콘텐츠 특화 기술을 바탕으로 하이브의 방탄소년단(BTS) 오리지널 스토리 영상, 방송 다큐멘터리 ‘너를 만났다’, ‘키스 더 유니버스’ 등을 제작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자체 AI R&D 연구소 ‘비브랩’을 통해 AI 기술을 접목한 버추얼 프로덕션, 3D 모델링 솔루션 등 다양한 인공지능 기반 소프트웨어 개발에 나서고 있다. 비브스튜디오스 소개 비브스튜디오스는 2003년 설립돼 2012년 비브스튜디오스로 사명을 바꿨다. 이후 컴퓨터 그래픽 산업에서 높은 퀄리티의 CGI 기술을 바탕으로 첨단 기술과의 융합을 통해 혁신적인 가상 현실(VR)·증강 현실(AR) 콘텐츠를 꾸준히 개발하고 있다. 4차 산업 혁명 시대에는 다른 산업과 융합할 수 있는 VR·AR 콘텐츠 개발로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게 목표다. 언론연락처: 비브스튜디오스 황선영 주임 02-574-7076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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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9-26
  • LG생활건강 더후, 로얄 아트 기프트 온라인 서비스 출시
    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의 럭셔리 궁중 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이하 더후)는 예술적인 디자인으로 나만의 선물 포장을 완성할 수 있는 ‘더후 로얄 아트 기프트’ 온라인 서비스를 개설했다. 로얄 아트 기프트 서비스는 선물 주는 사람의 최대 고민인 ‘제품 선정’부터 ‘포장 디자인’까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아바타를 꾸미듯이 선물 주는 사람의 예술 감각으로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독특한 선물을 만들 수 있다. 여기에 더후만의 궁중 예술 이미지를 접목해 선물 포장에 품격까지 더했다. 로얄 아트 기프트 서비스는 ‘제품 선택→커스텀→완성→선물하기’ 네 단계로 진행된다. 우선 자신의 예술 감각을 무료로 검사할 수 있는 전생 아티스트 유형 테스트 ‘WHOO AM I?’를 통해 본인의 취향을 알아볼 수 있다. ‘조선시대 아티스트’ 콘셉트로 8가지 질문에 답하면 자신의 성격과 예술적 감각을 분석해주고 이에 맞는 선물 제품과 포장 디자인을 추천해준다. 제품은 품목과 가격, 구성 등을 고려해 다양하게 준비했다. 명절 선물로 많이 찾는 비첩 자생에센스, 공진향 인양 2종 세트를 비롯해 ‘스몰 럭셔리’ 아이템인 공진향: 미 궁중동안립밤 기획세트까지 고객의 니즈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선물 꾸미기는 ‘커스텀’ 단계에서 진행한다. 궁중 예술 디자인을 접목한 다양한 포장재와 리본, 실링 왁스에 보자기, 참장식까지 나만의 로얄 아트 기프트를 완성할 수 있다. 시즌에 따라 제품 선택에 변화를 주고 포장지와 리본, 보자기 등 포장재도 다양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의 편의성에 맞춰 웹페이지를 제작했다. 깔끔하게 구성된 사용자 인터페이스(UI)에 더후의 헤리티지를 계승한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힙(Hip)’한 느낌을 살렸다. 제품 선택부터 선물 포장과 메시지, 배송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 언론연락처: LG생활건강 홍보부문 최진성 파트장 02-6924-619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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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9-26
  • 마켓노드, 국내 첫 ‘논-알콜바’ 팝업 성료
    논알콜·무알콜 전문 온라인 플랫폼 ‘마켓노드(Market NOD)’는 9월 12일부터 6일간 서울 연희동에서 진행한 ‘마켓노드 논-알콜바’ 팝업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국내외 다양한 논알콜을 한데 모아 새로운 경험을 선사해 큰 호응을 얻었다. 마켓노드는 100여 개 제품군을 갖춘 논알콜·무알콜 전문 온라인 플랫폼으로, 논알콜을 트렌디한 드링크 문화로 소개하며 2030세대의 주목을 받아 빠르게 성장 중이다. 마켓노드의 첫 오프라인 팝업인 ‘마켓노드 논-알콜바’는 국내 최초로 논알콜·무알콜 음료만 마실 수 있는 바(Bar) 콘셉트로 진행됐다. 논알콜에 대한 편견을 허물고 고객들과 가까이서 소통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팝업은 청량한 그로서리 스토어 스타일의 공간 디자인에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사해 눈길을 끌면서 6일간 누적 방문객 500명을 넘기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맥주, 와인, 칵테일을 대체할 수 있는 20여 종의 논알콜⋅무알콜 음료가 전시됐으며, 모든 방문객에게 기본 무료 시음 2종이 제공돼 누구나 논알콜을 쉽게 즐기는 새로운 경험을 선사했다. 더불어 방문객들이 논알콜 관련 에피소드를 직접 적어 붙이는 이벤트를 진행해 팝업 한쪽 벽면이 방문객들이 적은 메모지로 가득 채워지는 등 큰 참여를 이끌었다. 팝업 참여자들은 ‘평소 논알콜에 대해 궁금해서 방문했는데 종류가 정말 다양해서 놀랐다’, ‘시음으로 내 입맛에 맞는 제품을 찾을 수 있었고, 감각적인 공간으로 인증샷 찍기에도 좋았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마켓노드 운영사 엠에이치리츠의 김소희 대표는 “마켓노드 논-알콜바는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즐기는 논알콜 문화를 만들기 위한 첫걸음으로, 많은 분들이 팝업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시장을 선도하는 논알콜 큐레이션 플랫폼으로써 앞으로도 새로운 시도를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팝업 현장에서 시음이 진행된 제품은 모두 마켓노드 온라인몰 (https://marketnod.com)에서 판매 중이며, 마켓노드는 성원에 보답하고자 팝업 기간 방문객 투표로 선정된 인기 제품 3종 △안나스피나토 제로 스파클링 샤도네이 △어터너티바 로사토 스파클링 드라이 △아울치브루잉 슈퍼볼 논알콜의 특별 할인 행사를 9월 24일까지 진행한다. 마켓노드 소개 마켓노드(Market NOD)는 논알콜·무알콜 전문 플랫폼으로, 올해 5월 론칭 후 국내외 100여 개 제품을 소개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다양한 제품을 한데 모아 편리한 쇼핑 경험을 선사하고, 논알콜·무알콜에 관한 흥미로운 콘텐츠를 함께 제공해 새로운 드링크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언론연락처: 엠에이치리츠 마켓노드 서명덕 사업전략팀장 070-8028-295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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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9-26
  • KG 모빌리티, 기자 간담회서 미래 발전전략 발표
    KG 모빌리티가 기자 간담회를 갖고 곽재선 회장 취임 1년을 돌아보며 미래 발전전략을 발표했다. 21일 KG Tower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에는 KG 모빌리티 곽재선 회장과 정용원 대표이사, 노동조합 선목래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곽재선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회장 취임 후 1년은 판매 물량 증대와 흑자 전환 그리고 자동차 업계 최초 임·단협 타결 등 협력적 노사 관계를 바탕으로 KG 모빌리티의 경영정상화와 성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KG 모빌리티는 Korea No.1 e-Mobility Brand를 목표로 차별화된 상품 개발은 물론, 통합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들에게 가치 있는 삶을 지원하는 기업으로 성장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KG 모빌리티는 지난해 9월 취임한 곽재선 회장의 진두지휘 아래 사명 변경과 함께 EV 전용 플랫폼, SDV, 자율주행차, AI 등 모빌리티 기술분야에 집중해 나갈 비전을 발표하며 발 빠른 경영 정상화 행보를 보이고 있다. 토레스 판매 상승세에 힘입어 올해 1분기와 2분기 연속 흑자를 기록하며 KG 모빌리티 상반기 역대 최대 매출과 함께 7년 만에 상반기 흑자 전환을 기록했으며, 내수 시장의 성장 한계 극복을 위해 KG 모빌리티 만의 차별화된 전략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하고 있다. 또한 지속가능한 기업으로의 성장 발전을 위해 4월 특장 법인인 KG S&C를 설립했으며, 중고차 사업은 물론 기업회생절차에 있는 에디슨모터스 인수 추진을 통한 KGM Commercial 출범 등 다양한 신규 사업도 모색하고 있다. 8월에는 자동차 업계가 임·단협 협상에 난항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협력적 노사관계를 바탕으로 업계 최초로 무분규로 임·단협을 마무리하는 등 노사 간 상생의 협력 관계를 이었다. 특히 KG 모빌리티는 이번 기자 간담회를 통해 Korea No.1 e-Mobility Brand 달성을 목표로 △Korea No.1 SUV Brand △No.1 Pick up Brand △No.1 Bus Brand 구축을 천명하며, 차별화된 상품개발과 통합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들의 가치 있는 삶을 지원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그리고 이를 위해 9월 20일 출시한 토레스 EVX를 시작으로 EV 플랫폼을 활용한 SUV 전기차와 픽업형 SUV는 물론, 2025년 이후 고성능 하이브리드 SUV 출시 등을 통해 친환경차 풀 라인업을 완성해 나갈 계획이다 KGM Commercial이 공식 출범하게 되면 현재 SUV 승용 중심에서 중형 버스와 대형 시외버스 등 상용차 라인업까지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다양한 모빌리티 수단 이용이 가능하도록 커넥티드카와 자율주행차, 차량 공유 서비스, 전동화 부분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함께 기존 모빌리티 기업과의 공조를 통해 통합 모빌리티 서비스를 실현해 사용자들에게 ‘One Stop Mobility Service’를 제공하는 등 사용자 중심의 모빌리티 환경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KG 모빌리티는 이러한 중장기 제품계획에 더해 수출 판매 네트워크 다변화와 함께 해외 시장별 맞춤형 제품 개발과 신규 시장에 대한 진출 확대로 글로벌 판매 물량도 더욱 늘려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KG 모빌리티는 1월 아랍에미레이트 NGT사와의 수출 계약을 시작으로 3월에는 베트남 FUTA 그룹과 KD 계약을 체결했으며, 사우디아라비아 SNAM사와의 KD 사업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KD 물량을 선적할 예정이다. 7월에는 토레스 유럽 론칭 행사에 곽재선 회장이 직접 참석해 현지 대리점과 간담회를 갖는 등 글로벌 현장 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언론연락처: KG 모빌리티 커뮤니케이션팀 차기웅 팀장 02-3469-205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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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9-26
  • 건국대 샘 리처드 석좌교수, 한국의 문화 다양성 특강
    건국대학교 문과대학 샘 리처드 석좌교수(문화콘텐츠학과)가 21일 건국대 프라임홀에서 ‘다문화 사회가 주는 장애와 기회: 전 세계로부터의 교훈’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동혁 건국대 국제처장의 환영사로 시작한 특강은 샘 리처드 교수와 펜실베니아주립대 로리 멀비 교수가 학생들과 질문을 주고 받으며 두시간 동안 이어졌다. 프라임홀에는 건국대 재학생과 외국인 학생, 교수 등 200여명이 자리했다. 평소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강조하는 리처드, 멀비 교수는 이날 특강에서도 참가 학생들의 생각을 청중들과 공유하며 한국의 다문화 사회를 여러 방면에서 조명했다. 리처드 교수는 “인종, 민족, 성별 등 문화는 우리의 실제 삶과 결부돼 있다”며 “다양한 문화가 공생하기 위해선 지속적으로 고민하려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특히 리처드 교수는 저출산·고령화로 인해 노동력이 부족하고 외국인 노동자가 증가하고 있는 한국 사회의 현재를 짚으며, “한국은 변하고 있다. 미국, 프랑스, 독일 등 다른 나라와 마찬가지로 다양하고 복잡한 문화들이 한국에서도 나타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자발적으로 연단 위에 오른 학생들과 다양성 속에서의 ‘한국인다움’, ‘한류의 미래’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 로리 멀비 교수는 강연을 마무리하며 “이 자리가 한국의 문화는 어디서 온 것인지, 어떤 부분에 관심을 가지고, 어떤 부분이 변하고 있는지에 대한 논의의 출발점이자 생각을 넓혀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샘 리처드 교수는 미국 펜실베니아주립대에서 30여년간 인종·문화에 대한 연구와 강의로 명성을 얻어온 세계적 석학으로 올해 건국대 석좌교수로 임명됐다. 또 그의 부인이자 학문적 동료인 로리 멀비 교수는 미국 최대 규모 다문화 대화 센터 및 대학 내 공공외교센터인 ‘World in Conversation(이하 WinC)’의 공동 설립자이자 이사다. 언론연락처: 건국대학교 홍보실 서은솔 02-450-3131~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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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9-26
  • GS리테일, 키링 브랜드 ‘모남희’와 업무협약 체결
    GS리테일이 키링 완판 브랜드 ‘모남희’와 상품 개발 협약을 맺고 MZ 소비 트렌드를 선도할 차별화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GS리테일이 ‘힙(Hip)’ 브랜드 제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모남희’와 전략적 파트너 관계를 구축하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상품 개발에 착수한다고 22일 밝혔다. GS리테일과 모남희는 21일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GS리테일 본사에서 ‘GS리테일 X 모남희 차별화 상품 개발 업무’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이기철 GS리테일 기획MD부문장(상무)과 최현정 모남희 대표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고유의 상품 개발 노하우, 마케팅 전략 등 핵심 역량을 공유하며, 고객 만족도 증대 및 차별화 상품 개발 등을 위한 긴밀한 상호 협력 시스템을 가동하기로 했다. GS리테일이 협약을 맺은 ‘모남희’는 대구 소재 소품샵에서 시작해, 최근 MZ세대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키링’ 트렌드 선두 브랜드다. 유명 연예인과 인플루언서들의 ‘애착템’ 등으로 알려지며 화제를 일으켰고, ‘블핑이’ 등 모남희의 키링 시리즈는 오픈런 현상을 일으키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GS리테일은 10·30세대를 중심으로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모남희 오리지날 키링 ‘블핑이’를 업계 단독으로 출시할 계획이며, 모남희의 IP(캐릭터)를 활용한 감각적이고 특유의 감성을 살린 차별화 상품을 GS25, GS더프레시 등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핫팩과 생리대 파우치 등이 우선 출시될 예정이며 식품 등 다양한 상품을 시리즈로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GS리테일은 ‘GS리테일 X 모남희’ 컬래버 상품이 자신만의 감성과 개성 표현을 중요시하는 MZ세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기철 GS리테일 기획MD부문장(상무)은 “최근 MZ세대가 뽑은 2023년 상반기 패션 트렌드 조사에서 키링이 1위를 차지하는 등 메가 트렌드 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며 “GS리테일은 키링에서 인기 1위인 모남희가 적극 협력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과 멋을 제공해 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언론연락처: GS리테일 커뮤니케이션팀 김하얀 매니저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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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9-26
  • 삼양사, 동남아 최대 규모 식품소재박람회 참가해 해외 판로 모색
    삼양사가 동남아 지역에서 열린 식품소재박람회에 참가해 우수한 스페셜티(Specialty, 고기능성) 소재를 알리고 현지 판로 확보에 나섰다. 삼양그룹 식품/화학 계열사인 삼양사(대표 최낙현)는 20일부터 22일까지 사흘간 태국 방콕에서 개최된 ‘Fi-Asia Thailand’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600여 개의 글로벌 식품소재 회사와 유통사가 참가하고, 40개국에서 2만명 이상의 식품 관련 종사자가 방문하는 동남아 지역 최대 규모의 식품소재박람회이다. 삼양사는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주요 국가의 식품 소재 공급사를 파악하고 고객사를 확보하기 위해 이번에 처음으로 참가했다. 홍보 부스는 현지 파트너사인 ‘Vicchi’와 공동 운영했으며, 행사 기간 동안 4500여 명의 방문객이 다녀갈 정도로 성황을 이뤘다. 삼양사는 당류 저감화 사업의 핵심 소재인 알룰로스와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전시하고 실제 해당 소재가 적용된 에너지바, 젤리, 비스킷 등 다양한 종류의 시식 샘플을 제공해 방문객들의 이해를 도왔다. 알룰로스는 무화과, 포도 등에 함유된 단맛 성분으로 설탕과 비슷한 단맛을 내지만 칼로리는 제로인 대체 감미료다. 삼양사는 ‘넥스위트(Nexweet)’라는 브랜드로 알룰로스의 글로벌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앞서 삼양사는 자체 개발한 효소로 2016년 액상 알룰로스 대량 생산에 성공한 데 이어 2022년에는 결정(분말) 알룰로스 생산을 시작했다. 결정 알룰로스는 액상보다 취급이 편리해 수출에 용이하고 기존 가루 설탕과 형태가 동일해 베이커리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도 쉽게 적용할 수 있다. 또 다른 전시 소재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식이섬유 함량이 85% 이상인 수용성 식이섬유로 △배변 활동 원활 △식후 혈당 상승 억제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원료다. 삼양사는 ‘화이버리스트(Fiberest)’라는 브랜드를 내걸고 프리바이오틱스 사업 확대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삼양사 이상훈 식품BU(Business Unit)장은 “이번 식품소재박람회가 동남아 식품소재 시장에 대한 견문을 넓히고 판로 확대 방안을 모색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삼양사의 우수한 스페셜티 소재를 국내외에 알리고 해외 진출 활로를 넓히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양사는 올해 10월 일본과 미국에서 각각 열리는 식품소재박람회 ‘HI(Health Ingredients) Japan 2023’과 ‘SSW(Supply Side West) 2023’에 참가해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글로벌 시장 진출에 매진할 계획이다. 언론연락처: 삼양홀딩스 커뮤니케이션팀 임홍조 사원 02-740-723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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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9-26
  • Duck Creek Technologies, 제1회 Duck Creek Technologies 올해의 파트너상 2023년도 수상 기업 발표
    손해보험(P&C)과 일반 보험의 미래를 주도하는 지능형 솔루션 공급사 Duck Creek Technologies가 2023년 9월 20일부터 21일까지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린 연례 파트너 서밋 행사에서 ‘제1회 Duck Creek Technologies 올해의 파트너상’ 2023년도 수상 명단을 발표했다. 2023년 Duck Creek의 올해의 파트너상을 받은 기업은 △시스템 통합 부문 파트너 Accenture, Aggne, Coforge △솔루션 부문 파트너 Copart, LexisNexis Risk Solutions, Smart Communications, Quadient △컨설팅 부문 파트너 Penguin Tech다. Duck Creek은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선도 기업으로서 전 세계의 솔루션 파트너, 시스템 통합 및 컨설팅 파트너의 놀라운 성과를 인정하고자 행사 시간을 특별히 할애했다. Duck Creek 올해의 파트너상은 보험 생태계 전반에서 파트너십의 힘을 인정하고, 중요한 공동 성과를 축하하자는 의미에서 제정됐다. Duck Creek의 파트너로서 최상의 탁월함을 보이고 보험의 미래를 새로이 상상하며 사업을 발전시킬 비전을 지닌 8개 수상 기업에게는 이름이 새겨진 유리 상패가 주어졌다. Accenture는 공동으로 시장 진출을 모색하고, 세계 고객들에게 Duck Creek 솔루션을 제공하고, 딜리버리 준수 표준을 지속적으로 초과 달성한 공로를 인정받아 시스템 통합 부문 올해의 파트너로 선정됐다. Accenture는 Duck Creek 솔루션을 통틀어 완료된 실행 건수가 가장 많으며, 글로벌 고객을 대상으로 한 업셀링에 있어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Aggne는 Duck Creek 세일즈 팀과 협업해 차별화된 신규 사업을 추진하고, 액셀러레이터 개발을 통해 고객들을 Duck Creek 온디맨드(DCOD)로 성공리에 이전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미 대륙 가치 창출 부문 올해의 파트너로 선정됐다. Coforge는 고객에게 패키지 서비스를 탁월하게 제공하고, Duck Creek의 가치 실현 시간을 단축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제 가치 창출 부문 올해의 파트너로 선정됐다. Coforge는 액셀러레이터와 모범 경영을 통해 기록적으로 짧은 시간 내에 패키지 Duck Creek 온디맨드 솔루션을 배포하는 데 성공했다. Copart는 Duck Creek과의 통합 성과를 인정받아 운영 효율성 솔루션 부문 올해의 파트너로 선정됐다. 이 회사는 양측 고객의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켜 고객들이 정보에 입각한 보험 결정을 내리고 보험 계약자의 니즈를 신속하게 충족하도록 지원한다. Copart는 상위 10위권 자동차 보험사 시장에서 Duck Creek의 귀중한 시장 진출 파트너로 활동해오고 있으며, 업계 선도적인 구난 자동차 처리 서비스를 통해 Duck Creek의 자동차 보험금 지급 청구 전략에 없어서는 안 될 역할을 하고 있다. Duck Creek과의 강력한 통합은 운영 효율성과 고객 경험을 동시에 향상할 수 있음을 구체적으로 보여주는 사례다. LexisNexis Risk Solutions는 Duck Creek과의 통합으로 양측 고객들이 시장에 도달하는 시간을 크게 단축시킨 성과를 인정받아 스피드-투-마켓 솔루션 부문 올해의 파트너로 선정됐다. LexisNexis Risk Solutions는 14년째 Duck Creek의 파트너다. 자신들의 업계 선도적인 솔루션을 위해 사전 설계된 10개의 통합 기능을 제공한다. 이 통합 기능들은 다른 것들에 비해 꾸준하게 많이 채택돼 양측 고객들의 실행 시간 단축과 비용 절감이라는 결과로 이어지고 있다. Quadient는 탁월한 솔루션 통합으로 맞춤형 보험 계약자 경험을 개선한 공로를 인정받아 맞춤형 경험 솔루션 부문 올해의 파트너로 선정됐다. Quadient는 고객 커뮤니케이션 관리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 Duck Creek 정책 및 보험금 지급 청구와의 통합을 지원한다. Quadient는 이러한 통합을 위주로 여러 다양한 공동 마케팅 활동을 추진하며 2023년 동안 Duck Creek과 긴밀하게 협업했고, 그 결과 양측 모두 다양한 신규 세일즈 기회를 얻었다. Smart Communications는 Duck Creek 사업의 글로벌화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제 솔루션 부문 올해의 파트너로 선정됐다. Smart Communications는 고객 커뮤니케이션 관리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로 인정받는 기업이다. 2023년 이 기업은 Duck Creek과 광범위하게 협력하며 핵심적인 시범 통합 기능을 공동으로 개발했고, APAC 지역을 위한 첫 연례 고객 서밋을 후원했다. Penguin Tech는 Duck Creek 생태계 가치에 크게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컨설팅 부문 올해의 파트너로 선정됐다. 40년이 넘는 경험을 보유한 Penguin Tech 팀은 Duck Creek과 함께 솔루션 파트너들을 대표해 여러 통합 기능을 개발함으로써 Duck Creek 생태계 성장을 돕고 있다. 시장 선도 기업들과의 이러한 통합 덕분에 강력한 세일즈 실적이 창출되고 Duck Creek 가치 제안이 확장됐다. Duck Creek Technologies CEO Mike Jackowski는 “Accenture, Aggne, Coforge, Copart, LexisNexis, Quadient, Smart Communications, Penguin Tech와 같은 걸출한 기업들과 귀중한 파트너십을 맺고 협력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우리는 함께 최상급의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구현하고 뛰어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보험 업계의 혁신 지형을 재편하고 있다. 2023년 파트너 서밋에서 동료 생태계 구성원 수백명으로 이뤄진 청중 앞에서 이러한 성과를 자축하고 파트너들의 업적을 기념할 수 있는 것은 특별한 일이다”라고 말했다. Duck Creek 파트너상 기업들에 관한 상세 정보는 다음 링크(https://www.duckcreek.com/partner)와 파트너 기업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스템 통합 부문 파트너상 수상 기업: · Accenture · Aggne · Coforge 솔루션 부문 파트너상 수상 기업: · Copart · LexisNexis Risk Solutions · Quadient · Smart Communications 컨설팅 부문 파트너상 수상 기업: · Penguin Tech Duck Creek Technologies 소개 Duck Creek Technologies는 재산 및 손해(P&C), 일반 보험 산업의 미래를 주도할 지능형 솔루션을 공급한다. 당사는 최신 보험 시스템 구축의 기반이 되는 플랫폼으로 업계가 클라우드를 활용해 민첩성을 가지고 지능형 방식으로 원활하게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언론연락처: Duck Creek Technologies 칼리 번치(Carley Bunch)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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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9-26
  • 미디어젠, 이화여대 글로벌 AI 신약개발 연구센터와 MOU 체결
    미디어젠이 이화여자대학교 ‘글로벌 AI 신약개발 연구센터’와 인공지능(AI) 기반 신약연구와 관련된 학술 및 연구 교류 추진을 위한 연구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미디어젠과 이화여자대학교 글로벌 AI 신약개발 연구센터는 향후 △AI 기반 신약개발 관련 공동 연구 및 기술 협력 △연구 시설물에 대한 협력 활용 △전문가 양성을 위한 공동 교육 및 인턴십 등을 추진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AI 기반 디지털 바이오 경쟁력을 높일 예정이다. 이화여대 글로벌 AI 신약개발 연구센터는 2022년 ‘인공지능 활용 혁신신약 발굴 사업’의 ‘인공지능(AI) 기반 신약개발 플랫폼 고도화 및 혁신신약 후보물질 도출’ 과제에서 국내 대학 중 유일한 주관연구기관으로 신규 선정된 바 있다. 연구팀을 이끌고 있는 이화여대 최선 교수는 AI 기반 신약연구, 분자모델링 등 생물물리학적 방법을 의약학 분야에 도입한 융복합 신약개발 전문가로 잘 알려져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아시아 연구소와도 공동 협력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미디어젠은 이번 MOU를 통해 최근 추진하는 고성능 컴퓨팅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의 AI 신약개발 혁신 연구에 큰 추진력을 얻게 됐다. 미디어젠 디지털 바이오 연구소 염민선 상무는 “이번 MOU를 통해 연구 성과와 역량을 모아 서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구조가 형성된 것에 큰 의의가 있다”며 “AI를 활용한 신약개발은 상대적으로 위험성이 낮고 고부가가치의 연구 성과를 낼 수 있는 만큼 지속적으로 연구개발 능력을 극대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미디어젠은 AI 기술 R&D 전문기업으로 △스마트카 음성 플랫폼 연구소 △NAMZ AI 연구소 △디지털 바이오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2022년부터 미디어젠에 새로 합류한 염민선 상무가 AI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연구개발을 지휘하고 있다. 미디어젠 소개 미디어젠은 음성 AI 기반 기술을 바탕으로 스마트카, 스마트 컨택센터, AI 에듀테크, AI 키오스크, 다국어 AI 통역 서비스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보다 앞선 신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코스닥 상장 기업이다. 최근 초거대 AI를 위한 데이터 구축 및 생성형 AI 챗봇 기술 등 최신 알고리즘을 개발해 첨단 기술 사업화에 앞장서고 있다. 언론연락처: 미디어젠 R&D 전략그룹 이현석 프로 02-6429-710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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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9-26
  • 생생한 조선시대 추석 풍경 ‘추석이 왔어요’ 행사 28일 시작
    한국민속촌이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추석이 왔어요’ 행사를 9월 28일(목)부터 10월 3일(화)까지 추석 주간 동안 진행한다. 한국의 전통과 풍속을 그대로 간직한 ‘추석이 왔어요’ 행사는 전시 6종, 체험 4종, 시연 3종 등을 통해 다채로운 전통문화의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한국민속촌은 이번 추석 행사에서 민속마을 본연의 공간 정체성을 살리고, 전시가옥의 생동감을 전하기 위해 새로운 전시체험 형태를 시도했다. 한국민속촌 전시가옥 소속 직원들이 조선사람으로 변신한다. 가옥마다 상주하는 직원들은 체험 및 전시 콘셉트에 맞춰 마을의 추석 풍경을 보여준다. 민속마을 9호 남부지방대가에서는 대감이 직접 송편 빚는 방법을 알려주고 송편 나눔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진사댁의 차례상 △물레댁의 솜실 △흥선생의 죽책 등 각 가옥마다 색다른 콘텐츠들이 준비됐다. 주인 역할을 맡은 관리자들이 가옥에 상주하며 전시와 체험을 진행해 관람객들은 전통생활에 몰입할 수 있다. 민속마을 옹기공방 앞 너와집에서는 영상전시를 새롭게 시작한다. △김선비의 유식 콘텐츠는 한국민속촌 학예사가 추석과 관련해 직접 작성한 시, 문구, 수필 등을 진열해두고 과거 우리의 추석 풍경을 실감 나는 영상으로 연출했다. 추석 당일에는 한 집의 성주신에게 햅쌀을 올리며 가족의 평안을 기원하는 민족의식 △성주고사를 진행한다. 목교에서 길놀이 공연을 시작으로 민속마을 22호로 이동해 마당굿과 고사를 올린다. 일부 관람객은 직접 고사를 체험해 볼 수 있어 추석의 감사와 평안을 함께 나눌 수 있다. 이외에도 허수아비와 쇠통이 설치된 시골들판에서 풍년을 위해 농악을 직접 쳐볼 수 있는 공간 △하포수의 시골들판, 지역별 차례상을 차려보는 체험 △진사댁의 차례상, 가마솥에 밥짓기 과정을 보고 절구질을 체험할 수 있는 △심부자의 올벼 등이 준비됐다. 이번 추석 행사를 기획한 한국민속촌 나형남 학예사는 “조선시대 일상생활에 몰입할 수 있는 생생한 전시를 기획했다”며 “생생한 세시풍속을 재현한 만큼 우리 역사와 전통을 소중히 여기는 분들에게 즐거운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민속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민속촌 소개 한국민속촌은 30만평 대지 위에 조성된 조선 시대 마을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전통문화 테마파크이자 사극 촬영의 메카다. 최근에는 과거의 전통을 단순 계승·보존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우리의 생활 속에서 즐기며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 매 계절 새롭고 이색적인 축제를 선보이면서 여러 소셜 미디어 채널로 소통하고 있어 중장년층뿐 아니라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다. 언론연락처: 한국민속촌 브랜드전략팀 김준형 주임 031-288-293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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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9-26
  • 성남 예비 예술인 결과 보고전 ‘XxX’ 개최
    전시 ‘XxX’가 9월 20일부터 26일까지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에 있는 ‘애프터 선데이 클럽’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성남문화재단의 예비 예술가 육성 사업 ‘Dear.X’ 프로젝트에 참가한 예비 예술가 10명의 9개 작품(개인 작품 8점, 협업 작품 1점)으로 구성됐다. 성남시 거주자 및 성남 소재 예술대학 미술과 연극 전공 학생들로 구성된 참가자들 ‘X’는 올해 7월부터 교육 프로그램과 컨설팅을 총 7회 마쳤다. 이번 전시는 그 결과물을 선보이는 자리다. 프로젝트를 진행한 프로젝트에이는 전시를 통해 예비 예술가 ‘X’들이 또 다른 ‘X’(미지의 무엇)를 얻어간다는 것에 의미를 뒀다. 황지희 프로젝트에이 대표는 “현 예비 예술인들의 실질적 고민을 듣고 지원 방향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해보게 됐다”며 “10명의 ‘X’들이 새로운 연습과 질문을 하며 개인과 지역, 더 나아가 공동체와의 상호 학습에 대해 사유하는 시간을 꾸준히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 프로젝트에서 등장하는 ‘X’는 ‘제1의 미지수’, 그리고 로마 표기 ‘10’으로 미지의 예비 예술가 10명을 의미하는 동시에 이들과 함께하면서 서로 상호 학습되는 ‘무엇’을 의미한다. 9월 26일까지 진행될 ‘XxX’ 전시는 설치, 회화, 조각, 영상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학교 밖 외부와 접속을 시도하는 대안적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 기획: 황지희 · 주최: 프로젝트에이(예술인력사무소) · 후원: 경기도, 성남시, 경기문화재단, 성남문화재단 · 참여 작가: 공병윤(가천대, 회회과), 김가빈(가천대, 회화과), 김수진(한예종, 예술경영), 김시온(가천대, 조소과), 김재아(서울대, 조소과), 김혜연(가천대, 회화과), 윤지현(이화여대, 조소과), 장성주(단국대, 영상), 정지민(홍익대, 회화과), 함영훈(가천대, 조소과) 예술인력사무소 소개 예술인력사무소는 예술가의 개인적 창작 능력을 존중하며 느슨하게 연대해 온전한 삶에 대해 고민하는 곳이다. 자회사 프로젝트 에이는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예술의 방법을 연구하며 활동을 전개한다. 전시 기획, 예술 연구, 교육, 지역 프로젝트 등 다양한 모습으로 운영되고 있다. 대표 기획자를 주축으로 매번 프로젝트 성격에 맞는 예술인 고용을 통해 유연하고 다양한 환경의 창작 근로 형태를 구축한다. 언론연락처: 프로젝트에이 황지희 대표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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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9-26
  • 포항 오천시장 ‘2023 동행축제’ 참가… 9월 22일 경매&공연 개최
    포항 오천시장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실시하는 ‘2023 동행축제’에 참가해 9월 22일(금) 경매행사와 초청가수 공연을 개최한다. 오천시장에서는 9월 22일(금) 오후 2시부터 초청가수의 신나는 공연이 진행된다. 또한 시장의 우수한 제품을 경매를 통해 저렴하게 제공하는 경매행사도 공연과 함께 실시한다. 경매물품은 상인들의 자발적 기부를 통해 마련했으며, 경매 금액은 올 가을 지역사회 불우이웃돕기를 위한 성금으로 기부된다. 앞서 오천시장 특성화첫걸음시장 육성사업단은 9월 15일과 20일 열린 오일장에서 3만원 이상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온누리상품권 5000원권을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 경품 행사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약 18%의 세일 혜택을 누렸다. 오천시장 특성화첫걸음시장 육성사업단은 경품 행사에 이은 초청가수 공연과 경매 행사로 ‘2023 동행축제’에 적극 동참하는 동시에 오천시장을 더 많은 고객들에게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안병한 오천시장 상인회장은 “오천시장의 우수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는 경품행사를 통해 시장 홍보와 더불어 고객들을 시장으로 유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이번 기회를 오천시장이 한단계 더 발전할 수 있는 발판으로 삼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오천시장 특성화첫걸음시장 육성사업단 소개 오천시장 특성화첫걸음시장 육성사업단은 2022년 수해를 입은 포항 오천시장이 수해를 극복하고, 새롭게 발전을 이루기 위해 첫걸음인 시장 육성사업 수행한다. 매달 5일/10일/15일/20일/25일/30일에 오일장이 열리고 있고, 상설 시장도 조성된 오천시장의 홍보와 다양한 소식의 전파를 위해 시장의 여러 소식들과 시장, 점포, 상인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전달한다. 언론연락처: 오천시장 특성화첫걸음시장 육성사업단 홍보대행 이엔에이 강아람 팀장 031-406-548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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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9-26
  • 제주도립 김창열미술관, 개관 7주년 기념 음악회 ‘김창열 미학에세이’ 개최
    제주도립 김창열미술관은 10월 21일 제주도립 김창열미술관 야외무대에서 개관 7주년 기념 음악회 ‘김창열 미학에세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음악회는 가수 하림과 장들레가 출연해 라이브 콘서트를 선보이며, 컬래버레이션 무대도 진행될 예정이다. 하림은 ‘사랑이 다른 사랑으로 잊혀지네’, ‘출국’을 비롯해 여러 히트곡을 보유한 감성 싱어송라이터로 JTBC ‘비긴어게인 2’ 등에 출연하며 대중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장들레는 드라마 ‘낮과 밤’, ‘슬기로운 의사생활’, ‘유미의 세포들 시즌 2’ OST에 참여하고, 유재하 경연대회에서 수상한 실력파 뮤지션이다. 특히 이번 음악회에서는 김창열 화백의 그림과 물방울에 담긴 이야기가 음악과 함께 영상으로 전달돼 관람객에게 특별한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관람객과 소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사전 이벤트가 마련된다. 미술관 공식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계정 ‘김창열 미학에세이’에서는 9월 21일부터 10월 11일까지 사전 음악 신청 사연을 모집한다. 선정된 사연자에게는 소정의 경품을 증정하며, 사연 및 신청곡은 음악회에서 소개될 예정이다. 또 현장에서는 럭키 드로 이벤트도 마련돼, 제주도립 김창열 미술관의 인기 굿즈를 증정한다. 제주도립미술관 이나연 관장은 “음악이 함께하는 공간이길 바란다는 김창열 화백의 유지에 따라 매년 음악회를 개최하고 있다”며 “미술과 음악, 사색이 있는 특별한 음악회를 통해 관람객에게 김창열 화백의 마음이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음악회는 무료 초청 공연이며, 당일 오후 3시부터 선착순으로 입장할 수 있다. 일부 지정석에 한해 선착순 사전 접수 이벤트를 10월 홈페이지(https://kimtschang-yeul.jeju.go.kr)를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제주도립 김창열미술관 소개 제주도립 김창열미술관은 한국 현대미술을 대표하는 작가 김창열의 업적과 정신을 기리며, 현대미술 발전에 이바지하는 미술 작품과 자료를 전시·연구·수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제주도립 김창열미술관은 동서양의 가치를 구현한 물방울 작가 김창열 화백의 정신을 기리며, 김창열 정신과 관련된 작가 및 후대 작가의 주제·기획 전시를 통해 현대미술을 연구하고자 한다. 또 도민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와 교육프로그램, 학술 행사 등을 통해 지역 사회 및 대중과 호흡하는 도립 미술관으로 발전하고자 한다. 언론연락처: 제주도립 김창열미술관 홍보대행 하쿠다 홍미경 차장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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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강원
    2023-09-26
  • 에스엔바이오사이언스, 나노 항암 신약 국내 2상 승인
    에스엔바이오사이언스(대표 박영환)는 9월 19일 나노항암신약인 SNB-101(주성분: SN-38)에 대해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임상 2상 시험 계획(IND) 승인을 받았다. 임상 2상은 ‘표준 치료에 불응하는 진행성, 재발성 또는 전이성 고형암 환자를 대상으로 SNB-101 단독 요법의 안전성, 유효성을 평가하기 위한 공개, 제2상 임상 시험’으로 의학적 미충족 수요가 높은 소세포폐암, 직장암, 두경부암, 식도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다. 이번 임상 2상을 통하여 권장 용량의 적절성을 확인하고 안전성 및 유효성을 연구할 예정이다. SNB-101은 2020년 2월 한국 식약처에서 임상 1상 승인, 2020년 6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임상 1상 승인, 2023년 7월 FDA에서 희귀 의약품(소세포폐암) 지정을 각각 받았으며, 그동안 국내에서 고형암 환자 대상으로 계획된 1상을 완료했다. 그 결과 기존 유사한 항암제인 이리노테칸제제보다 우수한 안전성과 일부 유효성을 확인했으며, 상세한 내용은 올 10월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개최되는 유럽종양학회(ESMO 2023)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SNB-101 소개 SNB-101은 현재 시판되고 있는 항암제 이리노테칸(Irinotecan)의 활성대사체(SN-38)를 주성분으로 하는 세계 최초의 나노 항암제로, 에스엔바이오사이언스의 핵심 플랫폼 기술인 ‘이중나노미셀’ 기술이 적용됐다. SNB-101은 활성대사체인 SN-38을 직접 투여하는 장점뿐만 아니라 활성화를 위한 대사 단계가 불필요해 새로운 적응증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SNB-101은 기존 나노 항암제가 임상 단계로 진입하지 못했던 가장 큰 장벽 가운데 하나인 대량 생산 기술까지 확보해 현재 유럽 연합(EU) GMP 인증을 받은 항암제 전문 위수탁 생산업체(CMO; Contract Manufacturing Organization)에서 무균 제제로 생산되고 있다. 또 비임상 시험에서 췌장암, 소세포폐암, 비소세포폐암, 위암, 대장암 등 다양한 고형암에 대한 유효성을 확인한 바 있으며 면역 항암제, 표적 치료제와 병용 효과도 확인했다. 에스엔바이오사이언스 소개 에스엔바이오사이언스는 2017년 5월 설립된 바이오 벤처로, 항암제 나노 의약품에 특화한 약물 전달 시스템(Drug Delivery System) 연구 개발하며 경기도 성남시 제2판교테크노밸리에 자리하고 있다. 에스엔바이오사이언스는 의약품 연구 개발 전문가, 세계 최상위권의 바이오 고분자 연구 교수, 임상 교수 등이 주축이 돼 설립됐으며, 설립 초기부터 ‘상용화’에 관점을 두고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고분자나 나노 약물 전달 기술, 알부민 나노 약물 전달 기술을 핵심 플랫폼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 서방출성 리포좀, 서방출성 나노입자 등으로 기술을 확장하는 단계다. 언론연락처: 에스엔바이오사이언스 경영기획실 신병철 차장 031-757-391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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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0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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